국제전화 002
검색하기 전체메뉴보기
  

자주하는질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자주하는 질문에서 먼저 찾아보세요.

국제전화002 자주묻는질문
  • [셋톱박스] 구글셋톱박스로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글셋톱박스로의 기기변경은 어렵습니다.
       
    기본/고급형 셋톱박스 이용 중 TV교체(스마트TV)로 인해 셋톱박스 변경이 필요하다면 LGU+고객센터에서 전화로 UHD셋톱박스로 변경 가능합니다.
       
    UHD셋톱박스는 HDMI 단자 지원 TV에만 설치가 가능하며,
    일부 TV 모델은 호환성의 문제로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IPTV 요금제별 셋톱 임대료 차이 있음)

    (※셋톱박스 변경 설치비가 청구됩니다)

  • [웹하드] 청구서를 못 받았는데, 다시 받을 수 있나요?

    네. 웹하드™ 고객센터 1544-7003(유료) 또는 홈페이지 www.webhard.co.kr로 문의해 주세요.
    참고로, 웹하드 청구서는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매월 자동 발송됩니다.

  • [웹하드] 세금계산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입 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가입해야 하며,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요금은 매월 10일 쯤에 청구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자동이체, 지로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개인 명의로  가입한 경우 웹하드™ 고객센터 1544-7003(유료) 또는 홈페이지 www.webhard.co.kr로 문의해 주세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변경한 다음 달부터 세금계산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웹하드] 요금제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웹하드™ 홈페이지 www.webhard.co.kr 접속 → 상단 [서비스가입] → [요금제가입] → 원하는 요금제 옆 [가입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가입해 주세요.
     
    가입한 다음 달부터 등록한 결제정보로 이용요금이 청구됩니다.

  • [웹하드] 사용기간이 만료됐는데, 다시 결제하면 쓸 수 있나요?

    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결제해 주세요.
     
    무료 이용 기간이 만료된 경우
    웹하드™ 홈페이지 www.webhard.co.kr 접속 → 로그인 후 상단 내정보관리 마우스 오버 → 신청 및 변경 > 요금제 가입 메뉴에서 유료 회원으로 전환해주세요.

    Plus® 요금제를 선불 결제로 이용중인 고객
    웹하드™ 홈페이지 www.webhard.co.kr 접속 → 로그인 후 왼쪽 상단 [My page] 또는 상단 내정보관리 → 좌측 메뉴 [기간별 용량 조회 및 변경] 누르기 → 이용기간 변경 선택 후 결제해주세요.

    백업하드 단독 요금제를 선불 결제로 이용중인 고객
    : 웹하드™ 홈페이지 www.webhard.co.kr 접속 → 로그인 후 왼쪽 상단 [My page] 또는 상단 내정보관리 → 좌측 메뉴 [서비스 조회 및 변경] 누르기 → [기간연장 신청] 누르기 → 기간 및 결제 수단 선택 후 결제해주세요.


    ※ Plus® 또는 백업하드 단독 요금제는 2020년 4월 1일(수)부터 신규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웹하드] 미납금이 있어 서비스가 중지되면 어떻게 하나요?

    미납 요금 납부 후 납부 완료 통보를 하시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청구서에 나와있는 지로번호를 확인하여 지로로 납부하거나 홈페이지에서 가상계좌를 확인하여 계좌이체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① 납부하기

    ▶지로 납부
    금융결제원 통합납부 홈페이지 www.giro.or.kr 접속 → 인터넷지로 → 일반 지로 요금 → 로그인 → 청구서 납부정보/영수증에 나와있는 지로번호 7자리 입력 후 [이용기관 확인] → [다음] 버튼 누르기 → 청구서 납부정보/영수증에 나와있는 전자납부번호 12자리 입력 후 [조회] 버튼 누르기 → 납부 항목에서 [상세 보기] 버튼 누르기 → 미납금 납부하기 

    ▶가상계좌로 납부
    청구서에서 가상계좌번호를 확인 후 납부하기

    ② 납부 완료 통보하기

    ▶ 웹하드™ 고객센터로 통보
    1544-7003(유료)로 연락주시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로 통보 
    •Plus®, Pro™, Biz, Smart™, Security, Enterprise™, 대용량 요금제 가입 고객
    웹하드™ 홈페이지 www.webhard.co.kr 접속 → 로그인 후 상단 [내정보관리] 누르기 → 좌측 메뉴에서 [미납온라인납부] 누르기→ [미납금 납부 완료 통보하기] 버튼 누르기 → 고객센터 확인 후 웹하드 서비스 이용 가능 

    •일반형2, 일반형7, 일반형20, 비즈니스형60, 비즈니스형500, 비즈니스형1000 요금제 가입 고객
    웹하드™ 홈페이지 www.webhard.co.kr 접속 → 로그인 후 미납 안내 화면에서 [납부하기] 버튼 누르기 → 미납 요금 페이지에서 우측 [미납금 납부 확인] 버튼 누르기 → 웹하드 서비스 바로 이용 가능

  • [웹하드] 결제 금액 산정방법을 알려주세요.

    선불결제 고객의 경우 사용기간이 만료된 후 재결제를 수행하시게 되면 재결제 수행일을 기준으로 하여 해당월 말일까지의 일할계산된 요금이 합산결제되고 있습니다.

    후불결제 고객의 경우 서비스가입일부터 그 달 말일까지 요금이 일할계산되어 다음달 청구되며, 중도 해지하시는 경우 매월 1일 ~ 해지일 전날까지의 요금이 일할계산되어 다음달 청구됩니다.

    그외 일반적인 경우 1일 ~ 말일까지의 요금이 서비스 용량에 따른 금액으로 다음달 청구됩니다.

  • [웹하드] 인터넷 창에서 빠른 올리기 또는 빠른 내리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데, 왜 그런가요?

    빠른 올리기 또는 빠른 내리기 기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기능은 Plus®, Pro™, Biz, Smart™, Security, Enterprise™, 대용량, Co-Work® 요금제 가입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요금제는 2020년 4월 1일(수)부터 신규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해당 요금제 고객인데도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면,
    PC 바탕화면의 [컴퓨터] →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x86)] → [Internet Explorer] → [iexplore]를 눌러 다시 시도해 보세요.


    그래도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32Bit용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32Bit용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설정하기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실행 후 우측 상단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아래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체크 → [삭제]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및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 [삭제] 누르기
        ※ [도구]가 보이지 않는 경우 키보드의 [Alt]를 누르거나 화면 상단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메뉴 모음]을 선택하세요.
    ② [보안] 탭 → 상단 [인터넷] 아이콘 → [기본 수준] → 한 단계 낮게 조정 → 상단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아이콘 → [사이트] → 하단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 필요’ 체크 해제 → 상단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 칸에 *.webhard.co.kr 입력 → [추가] → [닫기] 누르기
    ③ [고급] 탭 → [원래대로] → [적용] → [확인] 누르기
    ④ 우측 상단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이 웹사이트 추가’ 칸에 webhard.co.kr 입력 → [추가] → [닫기] 누르기
    ⑤ PC 화면 우측 아래 일자 및 시간이 맞는지 확인하고, 다르다면 해당 정보를 눌러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에서 수정하기
    ⑥ 실행 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모두 종료하기
    ⑦ PC 바탕화면 또는 왼쪽 아래 [시작]을 눌러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찾은 뒤 해당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누르기
    ⑧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예] 선택하기

  • [웹하드] 서비스를 해지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웹하드 홈페이지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웹하드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시 상단의 마이페이지로 이동하면 [회원탈퇴(서비스 해지)] 메뉴가 확인됩니다.
    해지 시 등록되어 있는 관리자 혹은 명의자 정보와 동일한 아이핀/이동전화 SMS로 인증이 필요한 점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웹하드 해지 경로 → 홈페이지 : http://www.webhard.co.kr >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서비스 해지) > 인증 > 사유 체크 > 해지 신청

  • [웹하드] 가입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웹하드 홈페이지(http://www.webhard.co.kr)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웹하드 홈페이지의 "서비스 신청"에서 가입을 희망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가입이 가능하며,가입 신청 시 웹상에서 바로 결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웹하드 가입 경로
      - 홈페이지 : http://www.webhar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