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

개인

개인

소액결제 안전하게 이용하기 - 빠르고 간편한 소액결제 서비스의 특징과 더욱 안전하게 활용하는 팁!

휴대폰 소액결제와 구글Play스토어 결제는 달라요
소액결제 자세히 보기 나의 한도 확인하기

휴대폰 소액결제와 구글Play스토어 결제는 달라요

개요

휴대폰 소액결제 vs 구글Play스토어 비교표 1
구분 휴대폰 소액결제 구글Play스토어 결제
특이사항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고객이 디지털 콘텐츠, 실물 제품 및 서비스 구매 시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본인 인증 후 결제하는 서비스 구글Play스토어에서 유료App 다운로드 및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서비스
공통사항 결제금액은 익월 통신요금과 함께 납부 가능

차이점

휴대폰 소액결제 vs 구글Play스토어 비교표 2
구분 휴대폰 소액결제 구글Play스토어 결제
서비스 제공 상품 판매자 (고객 → 상품 판매자 → 결제대행 업체) *통신사(LG U+) 수납 대행 구글(Google) (고객 → 구글) *통신사(LG U+) 수납 대행
사용처 예시 [G마켓]에서 물품 구매, [티머니] 충전, [요기요]에서 음식주문 등 구글Play스토어 내 [유료App] 다운로드, 카카오톡 제휴게임 [애니팡, 쿠키런, 모두의 마블] 등에서 아이템 구매
사용방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방식 선택 → SMS인증 또는 USIM인증 선택 후 결제인증 → 결제완료 구글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콘텐츠의 구매버튼 클릭 → [LG U+ 계정에 청구] 선택 → LG U+ 청구 동의 (최초 1회) → 결제완료
취소, 환불 결제한 다음 월 2일까지일까지 LG U+로 결제취소 요청 가능. 결제대행 업체를 통해 취소처리 진행 (디지털 상품 결제는 당월에 한해 가능) 결제 내역 및 취소, 환불 등 상세문의는 구글Play스토어 고객센터 (080-234-0051)로 문의
사용 한도 일반(신규고객 포함) : 300,000원/월
VIP : 500,000원/월

※ 등급은 이용실적 및 LG U+정책에 따라 구분
※ 신규기존고객 변경시점
LG U+상품(모바일/인터넷/TV/070)
최초가입월 + 5개월 차 1일 00시 변경
※ 한도는 명의자 주민번호 기준으로 부여
개인: 50만원/월 청소년
  • 일반요금제: 1만원/월
  • 청소년 요금제: 설정한 정보이용료 한도 내
※ 만14세 미만은 이용 불가합니다.
※ 구글Play 결제차단 및 한도변경은 LG U+ 고객센터 (019-114)를 통해 설정 가능합니다.
※ 그 외 상세문의는 구글Play 고객센터 (080-234-0051)로 부탁 드립니다.
소액결제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U+소액결제App(안드로이드) 바로가기 비밀번호 설정/해제 바로가기 U+소액결제 다운로드 소액결제 이용내역 조회 바로가기 U+소액결제 App  설치 바로가기

소액결제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소액결제 사용 패턴에 따른 조치법

CASE 1. 이용하고 싶지 않아요
  • 소액결제 차단: 차단 시 소액결제 이용이 제한됩니다.

    ※ 최근 택배 사칭 등의 스미싱 문자로 인한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해 현재 휴대폰 소액 결제 변경 메뉴는 U+소액결제 App(안드로이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고객센터(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소액결제 차단/해제 하기
    • U+소액결제App(안드로이드)USIM인증 방식으로 보안을 강화해 스미싱 예방이 가능하며 - MyPage > 소액결제 차단/해제
CASE 2. 높은 한도는 불안해요
  • 한도 변경: 최소 1만원~최대 50만원까지 만원 단위로 설정 가능합니다.

    ※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해 현재 휴대폰 소액 결제 한도 변경 메뉴는 U+소액결제 App(안드로이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고객센터(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CASE 3. 안전하게 이용하고 싶어요
  • 비밀번호 설정: 결제 시 발송되는 인증번호 중 앞 3자리를 직접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U+소액결제App: 스마트폰 USIM인증을 통해 안전하게 결제 가능한 휴대폰소액결제 전용 앱 입니다

    소액결제 이용내역 조회하기

    • 홈페이지 : My페이지 > 요금조회 > 휴대폰소액결제 > 이용내역조회
    • 고객센터App : 소액결제 > 이용내역조회
    • U+소액결제App : MyPage > 소액결제 이용내역

미리 알아두세요

  •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내역은 휴대폰 번호 별로 조회됩니다.
  • 이용내역은 최근 1년간 월별조회/기간별조회(3개월 단위) 가능하며, 이용 업체명과 결제대행 업체 정보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스미싱이란?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를 이용해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피싱 수법으로, ‘미수령 택배 확인’, ‘무료쿠폰 제공’, ‘돌잔치 초대장’, ‘모바일 청첩장’ 등의 문자 메시지 내 인터넷주소(URL)을 클릭 시 스마트폰에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소액결제 및 개인·금융정보 유출 등의 피해가 발생합니다.

스미싱 피해 예방하는 방법!

1.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의 인터넷 주소(URL) 누르지 않기

  • 발신자가 불분명한 URL 문자를 클릭할 경우, 휴대폰 내 악성 어플(App)이 설치되어 스미싱 피해에 노출되게 됩니다.
  •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해 지인이 보낸 문자메시지도 인터넷 주소가 포함되어있을 경우, URL 클릭 전 지인에게 전화로 확인해 주세요.

2. U+소액결제App 설치로 스미싱 사전 예방 (안드로이드)

  • U+소액결제 App이란 USIM인증 방식으로 보안을 강화하여 스미싱 예방이 가능하며, 안전 결제 및 차단설정/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한 App 서비스입니다.

3. 미확인App이 임의로 설치되지 않도록 스마트폰 보안 설정 강화

  • 내 스마트폰 보안설정 강화하기(안드로이드) : 환경설정 > 보안 > 디바이스 관리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 주세요.

4. 스마트폰용 백신(V3, 알약 등) 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실행

5. 원스토어(ONE store), 구글Play스토어 등 공인된 오픈마켓을 통해 App 설치

6. 보안강화·업데이트 명목으로 금융정보 요구 시 입력 금지

소액결제가 안되세요?
소액결제 미동 신청하기 차단 해제 요금 납부

소액결제가 안되세요?

소액결제 이용이 안될 때 확인해보세요~!

CASE 1. 소액결제 미동의 신청이 되어있는 경우
  • 소액결제 이용 동의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CASE 2. 소액결제 차단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
  • 개통 시 결제피해 예방을 위해 자동 차단되어 있습니다. 차단 해제하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차단 해제 프로세스

    이용 동의 신청 : 2014년 11월 29일부터 “통신과금 서비스운영고시”에 따라 이용동의 후 소액결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소액결제 차단 해제 : 결제유형(일반결제/ 월자동결제)에 따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소액결제 이용동의 및 차단해제 시,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 홈페이지 :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범용공인인증서 인증
    • - 고객센터App : 본인명의 신용카드 또는 I-PIN 인증
    • - U+소액결제App : 결제 비밀번호 인증
CASE 3. 요금 연체가 되어있는 경우
  • 요금이 연체되어있는 경우 요금 납부 후 이용 가능합니다.
CASE 4. 법인/만19세 미만 청소년 고객인 경우
  • 법인 또는 만 19세 미만 청소년 고객님은 이용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