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

개인

개인

[TV] U+ tv, 알아보기 - TV 장애 조치 Tip 제공, 요금/서비스 변경에 대한 궁금증 해결!

 U+ tv
TV 장애조치 SOS 리모컨 구매하기

TV가 안 나오거나 자꾸 끊길 때

전원 다시 연결하기

  1. 1. 홈게이트웨이 또는 통합형 Wi-Fi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2. 홈게이트웨이 또는 통합형 Wi-Fi 공유기와 셋톱박스 뒷면의 랜(LAN)선 연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3. 1,2번의 점검 후에도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

해상도, 비율 확인하기

  • [U+tv 해상도 설정 방법] - 리모컨 HOME 버튼 > 모든 애플리케이션 > TV 설정 > 화면&소리 > 화면 > 해상도
  • [U+tv UHD/woofer 해상도 설정 방법] - 리모컨 ○ 버튼 > 안드로이드 TV 홈 화면 하단의 TV 설정 > 디스플레이 모드 > 해상도(Resolution) > 해상도 : 1080P > 1080i > 720P 순서대로 변경
  • [화면 비율 설정 방법] - 보유하고 있는 TV의 리모컨으로 화면을 [원본 화면] 또는 [자동 화면 비] 또는 [화면비율 : 16:9]로 변경

※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LG U+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고객센터 101번 → ARS 3번/24시간 상담가능)

리모컨이 안 되거나 분실을 한 경우

리모컨 작동 오류 시

  • 배터리를 뺐다 다시 넣어주세요.
  • 배터리 수명이 다 될 수 있으니 배터리를 교체해 주세요.
  • TV 셋톱박스의 전원선을 재 연결 해주세요.
  • 리모컨과 셋톱박스를 다시 연결해 주세요.

[참고] 리모컨과 셋톱박스 재 연결 방법

  1. 리모컨 [HOME(U+메뉴)]과 [지우기] 버튼을 동시에 길게 클릭합니다.
  2. ‘리모컨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TV 화면에 나타납니다. (메시지가 나오지 않아도 3번 사항 진행)
  3. [HOME(U+메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4. 리모컨 연결 메시지가 TV 화면에 나타난 후 셋톱과 연결됩니다.

※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LG U+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고객센터 101번 → ARS 3번/24시간 상담가능)

리모컨 분실 시

리모컨을 분실 한 경우 새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변경하기 전체 채널보기 전체 채널보기 전체 요금제 자세히 보기 주의사항 자세히 보기

요금제 변경을 원하세요?

미가입 채널 시청을 원하는 경우

  • 변경 방법
    • TV: 보고 싶은 채널을 선택 > 가입하기 누르기 > 요금제 변경에 대한 금액 확인 후 비밀번호 입력 > 확인 버튼 누르기
    • 고객센터: 상품 변경 시 LG U+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101번 → ARS 2번)
  • 주의사항
    • 요금제 변경 날짜부터 일할 계산되어 요금이 청구 됩니다
    • TV요금제 변경 시 TV 셋톱박스의 전원선 재 연결 바랍니다
    • TV 요금제 변경 시 혜택내용이 달라집니다. (혜택 제공 또는 소멸됨)
  • 대표 요금제 안내
    • 하기 요금은 인터넷 결합 할인 요금이며 (U+ 인터넷 가입 기준), U+ 인터넷 미가입 기준으로 단독상품 요금은 2,200원(부가세 포함) 이 추가됩니다

※ 부가세 포함 금액

TV 대표 요금제 별 월정액
요금제 월정액 (3년 약정)
일반형 10,890원
고급형 15,400원

월정액 가입을 원하는 경우

  • 변경 방법
    • TV (애니 월정액 기준) : 애니 월정액 개별 콘텐츠 상세 안내 화면 > 시청하기 선택 > 월정액 가입 선택 옵션 > 월정액 가입 안내 창 > 구매 비밀번호 4자리 입력 > 가입 완료 (마이메뉴 > 가입내역에서 확인 가능)
    • 고객센터: 상품 변경 시 LG U+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101번 → ARS 2번)
  • 주의사항
    • 가입 후 최초 1개월(30일 기준)은 해지 여부와 관계없이 1개월 요금이 자동 청구 됩니다
    • 가입 1개월(30일 기준)후 부터의 요금은 가입 일수에 따라 청구 됩니다
    • 가입 시 별도 해지 이전까지 가입이 자동 연장되어 이용 요금이 지속적으로 청구 됩니다
    • 해지는 리모컨 또는 LG U+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전체메뉴(HOME) > my(마이메뉴) > 가입내역
    • 고객센터: 국번없이 101 → ARS 2번

※ 부가세 포함 금액

TV 대표 월정액 안내
상품 월정액 내용
지상파 월정액 14,300원 KBS + MBC + SBS 유료 VOD를 추가 요금 없이 무제한 시청 가능합니다.
CJ 월정액 11,000원 CJ채널(tvN, Mnet, OCN, Story on, 온스타일, Olive, XTM, CGV, 온게임넷, 바둑TV)에서 방송된 유료 VOD를 추가요금 없이 무제한 시청 가능합니다
애니 월정액 9,900원 영화/애니> 애니메이션 >애니 월정액 내 VOD를 추가 요금 없이 무제한 시청 가능합니다
JTBC 월정액 5,500원 JTBC의 모든 VOD를 추가 요금 없이 무제한 시청 가능합니다
셋톱박스 변경/추가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셋톱박스를 변경/추가하고 싶으세요?

셋톱박스 변경을 원하는 경우

셋톱박스 별 제공 기능

  • U+ tv
    • 무한한 볼거리 (Youtube, 구글 플레이, 인터넷 검색, U+영화(Uflix))
    • 원터치로 TV와 스마트폰이 하나로! (원터치 플레이, 세컨드TV, LTE생방송, 콘텐츠 쉐어, 가족앨범, 키즈케어)
    • 쉽고 편리한 사용 (통합 음성검색, 이미지로 찾는 편리한 UI, 4채널)
  • U+ tv UHD
    • tv G 기능은 기본
    • 더욱 뚜렷하고 생생한 “UHD 화질” 제공 (UHD TV 보유 시)
    • 4채널 동시보기, 이어폰듣기, 음성리모컨, LTE 생방송
  • U+ tv woofer
    • tv G + tv UHD 기능은 기본 (음성리모컨 제외)
    • 홈시어터 일체형

주의사항

  • 셋톱박스 변경 시 기사 방문 비용으로 11,000원(부가세 포함)이 발생됩니다
  • 셋톱박스 약정은 승계 됩니다. 단, 임대료 납부 기간은 36개월로 초기화됩니다. (U+ tv woofer 는 판매단말로, 상이합니다.)
  • 상품 변경 시 LG U+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101번 → ARS 2번)

셋톱박스 추가를 원하는 경우

  • TV가 2대라면 셋탑박스를 추가로 설치하여 각자 보고 싶은 채널을 마음껏 즐기세요
  • 추가된 셋톱박스는 사용하시는 TV 요금제의 50%만 부과됩니다. (셋톱박스 임대요금 별도)
  • 별도의 기사 방문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신청을 원할 경우 LG U+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101번 → ARS 2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