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

개인

콜메시지

콜메시지
고객이 설정한 애칭을 상대방에게 보여주는 서비스
무료

서비스 내용

  • 콜메시지 - 서비스 내용
    요금, 내용 정보제공
    요금 무료
    내용
    • 상대방의 휴대폰에 자신이 설정한 이름, 별명, 호칭 등이 표시되도록 설정
    • 호칭과 함께 기분이나 상황에 따라 개성 있는 메시지 설정 가능
  • 이럴 때 이용하세요

    • 전화를 받는 상대방의 휴대폰에 나만의 호칭을 보여주고 싶을 때
    • 전화를 받는 상대방의 휴대폰에 직책이나 이름 등의 정보를 표시하고 싶을 때

    이용 안내

    • 통화도우미 앱을 통해 24시간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와 iOS(애플) 휴대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 휴대폰 직접 설정, 미노출 대상 관리, 기본 설정 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메시지는 27byte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모든 휴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긴 메시지는 64byte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LTE음성통화 또는 LTE-A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 긴 메시지 문구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좋은 하루 되세요“가 자동 안내됩니다.
    • 콜메시지를 이용하지 않을 상대방을 연락처에서 최대 50명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 콜메시지 (통화도우미 앱과 홈페이지에서 설정)

    기본설정
    • 1단계

      앱 열기 → 콜메시지 누르기
    • 2단계

      기본메시지 또는 장문메시지 입력하기 → ‘저장’ 버튼 누르기
    • 3단계

      설정 완료 확인하기
    미노출 대상 등록
    • 1단계

      앱 열기 → 콜메시지 → ‘미노출 대상 관리’ 누르기
    • 2단계

      ‘대상 추가’ 누르기
    • 3단계

      연락처에서 대상 고르기 → 확인 누르기
    • 4단계

      저장 버튼 누르기
    미노출 대상 삭제
    • 1단계

      앱 열기 → 콜메시지 → ‘미노출 대상 관리’ 누르기
    • 2단계

      목록에서 삭제 버튼 누르기
    • 3단계

      저장 버튼 누르기

    실시간 설정형 콜메시지 (휴대폰의 포토링에서 직접 설정)

      - 텍스트 문구만 설정 시에는 무료이지만, 이미지나 동영상을 첨부할 경우에는 발신 건당 55원(부가세 포함)이 과금 됩니다.
      - 아이폰(iOS)은 지원하지 않으며, 안드로이드 단말도 제조사별로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휴대폰
    • 1단계

      방법1 : 휴대폰의 전화 앱을 열고, 전화번호를 입력 후 통화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방법2 : 휴대폰의 전화 앱을 열고, 전화번호 입력 후 상단 메뉴에 있는 [포토링(인사말 설정)]을 누르세요.
    • 2단계

      이용안내 및 서비스 약관을 읽은 뒤 각 항목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세요.
    • 3단계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작성한 후 [통화]를 누르세요.
      ※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할 경우 텍스트 문구와 함께 상대방 휴대폰에 표시되지만 부가세 포함하여 건당 55원이 과금 됩니다.
    • 설정한 콜메시지 문구로 발신이 됩니다.
    LG전자 휴대폰
    • 1단계

      방법1 : 휴대폰의 전화 앱을 열고, 전화번호를 입력 후 통화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방법2 : 휴대폰의 전화 앱을 열고, 전화번호 입력 후 상단 메뉴에 있는 [포토링]을 누르세요.
    • 2단계

      이용안내 및 서비스 약관을 읽은 뒤 각 항목에 체크한 후 [동의함]을 누르세요.
    • 3단계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작성한 후 [포토링]을 누르세요.
      ※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할 경우 텍스트 문구와 함께 상대방 휴대폰에 표시되지만 부가세 포함하여 건당 55원이 과금 됩니다.
    • 설정한 콜메시지 문구로 발신이 됩니다.
  • 콜메시지 부가서비스는 2021년 6월 16(수)까지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 17일(목)부터는 해지하시면 다시 가입할 수 없으니 유의해주세요.
    가입제한 이후에도 기존 가입자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안내

    통화도우미 앱 통화도우미 앱 다운로드하기 >

    • 앱 열기 → 콜메시지 → 이용약관/개인정보활용 동의하기 → 본인인증 → 가입 확인하기

    홈페이지

    • 콜메시지 서비스는 유플러스 고객에게만 설정 정보가 보여집니다.
    • 유플러스 유심(개인정보저장)카드를 다른 통신사 휴대폰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휴대폰 직접 설정, 미노출 대상 관리, 기본 설정 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에서 직접 설정할 때에는 LTE음성통화를 이용하는 상대방에게만 노출됩니다.
    • 자급제 휴대폰은 콜메시지를 설정할 수는 있지만, 상대방의 콜메시지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 iOS(애플) 휴대폰에서는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과 콜메시지 문구가 함께 보여집니다.
    • iOS(애플) 휴대폰을 이용하다가 유심을 바꿀 때에는 통화도우미 앱에서 다시 인증이 필요합니다.
    • 서비스를 해지한 당일에는 다시 가입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