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중심이 되고 더욱 행복해 지는 세상

보도자료 상세
제목, 등록일자, 본문 내용, 첨부파일에 대한 정보 제공
U+초등나라, 자기 주도 학습 습관 키워주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 출시 2020.12.22 인쇄

U+초등나라, 자기 주도 학습 습관 키워주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 출시

 

■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중요성 증대… 학습 중 아이 시선을 추적해 집중도 측정하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 추가 업데이트 
■ 학습 종료 후에는 태도와 집중도 분석 결과 제공, 효율적 지도 가능
■ 글로벌 키즈 수학 앱 '토도수학' 추가 및 ‘EBS 스마트 만점왕’ 전 학년 전과목으로 확대하며 콘텐츠 보강
■ 업데이트 기념 U+초등나라 가입 고객에게 약정 기간 상관없이 1개월 무료 혜택 제공

 

LG유플러스(www.uplus.co.kr)는 인기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에 시선 추적 기술로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분석하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 등을 추가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며 교육에서도 학교와 학원 대면수업을 보완할 언택트(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이 증대됐다. 언택트 교육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보호자의 관리 감독 없이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 9월 U+초등나라 앱 출시 당시 일별, 월별 공부 시간을 확인하는 ‘나의 공부계획’ 메뉴를 초기화면에 탑재한 바 있다. 아이 스스로 정한 월 또는 주간 단위 계획에 따라 공부하고, ‘내가 공부한 시간’을 한 눈에 보며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다. 출석 도장을 찍고 계획을 달성할 때마다 받는 ‘젤리’ 보상 포인트도 운영 중이다.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면밀하게 분석해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고민한 결과, 학습 중 지속적으로 아이의 시선을 추적해 집중도를 측정하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

 

‘AI학습태도매니저’는 국내 유일 시선 추적 솔루션을 개발한 ‘비주얼 캠프’와 손잡고 출시한 기능이다. 추가 장비 없이 태블릿PC의 기본 카메라를 이용해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분석, 시선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학습 중 아이가 멍하니 화면만 보는 경우를 구분해 기록하고, 일정 시간 동안 시선이나 얼굴이 인식되지 않으면 알림을 통해 주의를 환기한다. 학습 종료 후에는 학습 태도와 집중도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부모는 효율적인 학습 지도가 가능하다.

 

외에도 교육 콘텐츠가 강화됐다. 기존 ▲심화 교과과정 ‘EBS 스마트 만점왕’ ▲영어 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 ▲초등 영자신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놀이교실’ ▲’U+아이들생생도서관’에 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키즈 수학 앱 '토도수학'을 추가, 업계 최고 초등교육 콘텐츠 7종을 하나의 앱에서 제공한다.

 

EBS 스마트 만점왕 서비스는 18일(금)부터 초등 전 학년 전과목에 해당되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모든 강의와 문항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U+초등나라 업데이트를 기념해 1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약정기간에 관계없이 U+초등나라에 가입하는 모든 LG유플러스 고객 누구나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5G 프리미어 레귤러’(월 9만5000원) 혹은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월 8만8000원) 요금제 이상 이용중인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의 경우 U+초등나라 서비스 가입 시 2년 약정 기준 월 최저 1만10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7.0 이상 태블릿PC*를 보유한 고객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가서비스 가입 후 앱마켓에서 U+초등나라를 내려 받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 스마트폰, PC 사용 불가

 

LG유플러스 정숙경 스마트교육사업단장은 “학교 원격수업 도입 이후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원격수업 과정에 도움을 주길 원하면서 동시에 절반 이상이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조사 결과가 있었다”며 “신규 기능인 ‘AI학습태도매니저’로 아이는 스스로 학습 태도를 점검하고, 부모는 자녀와 함께 분석 결과를 보며 흔들림 없는 공부법을 지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