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고 역동적인 U+

즐겁고 역동적인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인정받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주도적으로 일하고 성장하며,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위한 5가지 핵심 활동을 다음과 같이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나, 상호 존중하며 눈치 보지 않는 '수평문화'속에서
둘, 핵심을 중심으로 보고하는 '보고문화'를 지향합니다.
셋,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스마트한 '회의문화'를 통해
넷, 긴밀한 '협업문화'로 성과를 냅니다.
다섯,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전문가로 성장하는 '학습문화'를 만들어 나갑니다. 조직문화 핵심활동 5가지

경영진 소통

경영진과 구성원이 서로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채널을 운영하며,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을 만들어 나갑니다.
2021년부터는 CEO와 구성원이 함께 하는 온라인 타운홀 미팅 '만나공(만나서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CEO와 주요 경영 위원이
신입 사원과 함께 조를 이뤄 MZ 세대의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 등에 대해 이해하는 적극적인 소통의 시간, '리버스 멘토링'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CEO 타운홀 미팅 CEO 타운홀 미팅 이미지
리버스 멘토링 리버스 멘토링 이미지

일하는 방식의 변화

LG유플러스는 실시간 통합 업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협업 툴'을 전사에 도입하여 업무 채팅, 화상 회의, 문서 공유 및 공동 편집과 같은 협업을 쉽고 빠르게 처리합니다.
재택근무를 하면서도 팀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업무 진척 사항 및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애자일 조직을 운영하여 고객의 피드백을 듣고,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조직 분위기

LG유플러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긍정적인 조직 분위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협업 부서 간 소통을 위한 'U+비빔밥' 프로그램, 다양한 부서의 구성원이 취미로 함께 어울리는 사내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조직 문화 전파를 위한 CA(Change Agent)를 매년 선발하고 있습니다.
동료에게 칭찬 메시지를 담은 이메일을 보내면 1천원 씩 적립해 청각 장애 아동에게 보청기를 지원하는 '칭찬 캠페인'과 탁월한 성과를 낸 프로젝트를 선발하는 '일등 DNA Awards'를 통해 임직원들 노력을 인정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활용한 행운번호 추첨, 연말 송년회 등의 다양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비대면 행운번호 추첨 비대면 행운번호 추첨 이미지
비대면 연말 송년회 비대면 연말 송년회 이미지

일과 삶의 균형

LG유플러스는 구성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춰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산 축하 선물, 부모님과 함께하는 감사의 날, 5월 가정의 달 행사, 매월 둘째·셋째 주 수요일 5시에 퇴근하는 스마트 워킹 데이 등 '가화만사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리 상담 서비스와 U+행복 명상 프로그램, 용산 사옥에서는 피트니스센터와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를 운영하여 구성원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퇴근시간에 맞춰 PC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PC OFF' 제도를 통해 정시 퇴근 문화 정착에도 앞장섭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감사의 날 부모 감사의 날 이미지
5월 가정의 달 집콕키트 5월 가정의 달 집콕키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