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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책임을 가지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LG유플러스의 지속가능경영

사회, 경제, 환경을 아우르는 가치 창출을 위해 앞장섭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만족을 중심에 둔 서비스 제공과 질적 성장을 위해 즐겁고 역동적으로 일합니다.
또한 ICT를 활용하여 디지털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 배려층을 위한 돌봄 지원 등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과 시대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습니다. 또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여 지속 성장하는 LG유플러스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A. 고객 중심의 질적 성장 - 다양한 각도에서 고객 이해도 높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와 콘텐츠 기획, 모든 접점에서의 고객 경험 혁신, B. 즐겁고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LG유플러스 - 일에 대한 의미부여와 수평적 토론 문화, 빠른 변화에 대응하는 애자일(Agile) 조직, C. ICT를 활용한 사회적 문제 해결, D. 미래 성장 동력 확보 - 핵심 역량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고객 경험 혁신

ESG 위원회

LG유플러스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관한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하고 있습니다.
본 위원회는 사외이사 4명과 사내이사 1명으로 구성하였으며, ESG 전문가를 위원장으로 선임하여 전문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합니다.

이사회 하위 감사위원회, 재무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ESG 위원회 - 간사 : 홍보담당, 지원부서 : CSR팀 : 경영회의, 의장CFO, ESG 실무 협의체 : ESG 전략과제 선정 및 경과사항 공유 : 안전/보건/환경, 노동/인권, 공급망관리, 정보보호(보안), 고객가치(품질커미티), 지배구조/윤리경영, 전략, 사회공헌/대외커뮤니케이션

이해관계자 소통

LG유플러스는 외부적 환경의 급변함이 가져오는 불안정함과 사회적 책임이 커질수록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해관계자를 고객, 임직원, 협력사, 주주와 투자자, 정부, 지역사회로 구분하고 모두와 지속해서 소통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 고객
주요 소통채널
  • 직영점
  • 체험단 운영
  • 고객센터
  • 웹사이트, SNS
  • 고객만족도 조사
소통 내용
  • 모바일 및 홈서비스 VOC 접수
이해관계자 관심사항
  • 고객 개인정보 보호 강화
  • 고객 중심의 상품 및 서비스 제공
이해관계자 - 임직원
주요 소통채널
  • 성과 공유회
  • 고충처리제도
  • 노사 협의회
  • 안전보건위원회
  • 사내 게시판
  • 심리 상담실
  • 뉴스레터
  • CEO 현장방문
  • 블루보드
  • 임직원 설문조사
소통 내용
  • 임단협 뉴스
  • 노경브리핑
  • CEO 현장방문
  • 블루보드 간담회
  • 즐거운 직장 CA 활동
이해관계자 관심사항
  • 임직원 소통 활성화
  • 일과 삶의 균형
  • 임직원 역량 강화
이해관계자 - 협력사
주요 소통채널
  • CEO 및 임원 간담회
  • 동반성장보드
  • 교육 및 사업지원 활동
  • 사이버 신문고
  • 뉴스레터
소통 내용
  • 동반성장보드
  • 동반성장 간담회
이해관계자 관심사항
  • 공정거래 자율 준수 및 관계 확립
  • 협력사 경쟁력 강화 지원
  • 정기적 소통 및 협력 강화
이해관계자 - 주주와 투자자
주요 소통채널
  • 정기보고서
  • 이사회
  • 주주총회
  • IR활동
소통 내용
  • 이사회 개최
  • 정기주주총회
  • IR 프레젠테이션
  • 기타 투자자 미팅 수시 진행
이해관계자 관심사항
  • 선제적 리스크 관리
  • 기술경쟁력 강화
  • 5G 네트워크 시장 선도
이해관계자 - 정부
주요 소통채널
  • 산업계 정책 참여
  • 국책과제 협력
  • 사회 안전망 구축
소통 내용
  • 공익기여 활동 협업
  • 보편적 역무
  • 국민DR사업 지원
  • 준법 및 납세
이해관계자 관심사항
  •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등 법규 및 규제 준수
  • 통신업 강점 활용한 인프라 지원
이해관계자 - 지역사회
주요 소통채널
  • 사회공헌 활동
  • 공익캠페인
소통 내용
  •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
  • 서비스 지원 활동
  • 임직원 봉사활동
이해관계자 관심사항
  • IT 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확대
  • 사회 및 환경적 영향 등에 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정보 공개

지속가능경영 방침

LG유플러스는 보다 체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수행하고자 노동인권, 안전/보건/환경, 정도경영, 정보보안 등 각 분야의 방침을 제도로 만들어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