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LG 유플러스가 우리 사회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사회공헌 정신

LG유플러스는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들이 차별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IT격차 해소, 소외계층 청소년과 장애인의 젊은 꿈 지원,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의 재능과 역량을 기부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비전:사랑 플러스로 행복을 더하는 기업, 슬로건:사랑 더하기 LG 유플러스, 주 타켓:IT-청소년-장애인, 테마:IT플러스-젊은 꿈 플러스-나눔 플러스, 실행원칙:진정성-지속가능성-참여

지원봉사 활동 모습

  • 장애가정 청소년과 멘토와 함께 행사참여하는 모습
  • 장애가정 청소년에게 독립자금을 전달해주는 모습

젊은 꿈 플러스 - 두드림U+요술통장(2010~)

두드림U+요술통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꿈을 가진 장애가정 청소년 150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청소년 가정과 임직원 멘토가 매달 같은 금액을 적립하면, LG유플러스는 이 금액의 3배 이상을 후원합니다. 학생들은 고등학교 졸업 시 1인 당 550만원 ~600만원의 독립자금을 마련하게 되고요. 청소년과 임직원은 1:1 멘토링과 캠프 등을 통해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아태지역 장애 청소년들이 글로벌IT챌린지 피켓을 들고 있는 모습

IT 플러스 - 글로벌IT챌린지(2011~)

글로벌IT챌린지는 아태지역 장애 청소년들이 IT를 세상과 소통하는 창이자 자립을 위한 경쟁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장애인 정보격차 문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한 대회입니다. 글로벌IT챌린지에 참가한 장애청소년들은 정보검색, 문서작성, e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에서 IT 역량을 겨루며, 문화교류를 통해 경험의 폭을 넓히게 됩니다. LG유플러스는 IT경진대회와 함께 각국 IT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세미나를 개최해, 장애인 정보격차에 대한 국제사회의 인식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베트남 하노이, 2012년에는 인천 송도에서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헤드폰을 착용한 여성에게  책에 있는 그림을 설명하고 있는 남성의 모습

나눔 플러스 - 임직원 자원봉사단 ‘사랑 플러스’(2013~)

LG유플러스는 사회공헌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단 `사랑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랑 플러스` 봉사단은 IT/젊은 꿈/나눔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전국의 임직원 246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13년 3월,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목소리 기부 프로그램인 `U+ Vonation`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임직원 봉사단의 역량을 활용한 재능기부 활동을 더욱 확대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나눌 계획입니다.

  • 사랑은 함께입니다. 마스크를 하고 있는 난치병환아의 모습과 9월에 함께해 주신 분들 186,108명

나눔 플러스 - 사랑을 전하는 청구서(2011~)

LG유플러스는 고객 여러분가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U+ 모바일을 이용하고 계시거나, 새로 가입하신 고객께서 우편청구서 대신 이메일/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해 주시면 절감되는 비용으로 매달 2~3명의 심장병, 난치병환아 수술비를 후원하는 `사랑을 전하는 청구서` 인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구서 변경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uplus.co.kr/)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후원 아동들의 희망사연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