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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유통산업 정보화를 선도하는 SCM Leader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4,000여 기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의 유통 SCM 포털 서비스

132원/KB (문서중계 서비스/WEB 접속/1,000KB이하 구간 기준)

* 부가세 포함 금액

사업 경쟁력 향상

  • 초기구축비 및 관리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토탈 아웃소싱 서비스
  • 유통사와 제조사와의 상호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업의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 기대
  • 10개 유통사 및 4,000여 개의 제조사가 참여한 국내 최대의 유통 SCM 포털
  • 문서중계 및 전자계약, 물류지원, 미납관리, 정보분석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유통사별 포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최적화된 업무지원
  • LG U+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확대를 통한 업무 개선 효과

국내 최대 유통 SCM Portal Service

10개 유통사 및 4,000여 제조사가 참여한 국내 최대의 유통 SCM Portal Service.

  • GS리테일

  • 한화유통

  • 킴스클럽

  • 홈플러스

  • 코스트코

  • 메가마트

  • 세이브존

  • 탑마트

도입효과

업무의 효율성

  • 수ㆍ발주, 매입 등 업무처리 시간 단축
  • 수작업으로 인한 오류 감소로 업무정확도 향상
  • 자료의 가공 및 관리 보관이 용이하여 업무 효율성 향상

투자비용 절감

  • 인건비, 재고관리비 등의 비용절감
  • 자체서버구축 등 별도의 투자 없이 전자상거래기반 구축
  • 전자문서 Form을 개발/지원함으로써 별도 사용자 프로그램 개발 불필요
  • 다양한 전자문서 포맷변환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시스템의 변경 없이 적용가능

믿을 수 있는 서비스

  • 범용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거래문서 작성 및 교환으로 접속 용이성 증대
  • 거래기업이 늘어날 경우에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으므로 확산 용이

업무지원 서비스 도입 효과분석

업무지원 서비스 도입효과 분석
구분 주요내용 도입효과
판매관리 시스템 ASN 비규격박스 사전입고통지 검수시간 : 9 → 2 hrs (78%▼)
선행물류 제조사와 센터간 물류 통합 서비스 물류비 : 자차 대비 12%▼
입고예약 Web 기반의 물류센터 입고예약 서비스 Call : 300 → 50 calls (83%▼)
인원 : 10 → 6명 (40%▼)
재고/미납관리 VMI 중소형 벤더용 재고관리 ASP 서비스 H음료 사례
- 재고일 (33%▼) : 15일 9.6일
- 운용율 (8% ▲) : 92% 99%
- 납품율 동일(99%)
미납사유 미납 Claim 및 Penalty 관리 서비스 미납율 최소화

ㅇㅇ 유통사 세금계산서 업무 절감 분석표

ㅇㅇ 유통사 세금계산서 업무 절감 분석표
구분 도입효과
처리량 21,000건/회 송신 20,600건/회 마감(98%)
인원 10명 4명(60% 감소)
마감인원 4일 1일(75% 감소)

ㅇㅇ 유통사 발주 업무 절감 분석표

ㅇㅇ 유통사 발주 업무 절감 분석표
구분 인원 / 명 절감시간 / hrs 절감액 / 년간
바이어 35 422 13,939,200원
담당 109 1,306 43,084,800원
144 1,728 57,024,000원

※ 부가세 포함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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