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

기업/소상공인

공지 및 최신소식

최신소식

최신소식
최신소식 목록상세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실시간 퀴즈, 졸면 주의알람…온라인으로도 현장수업처럼

작성일2021.11.22

조회수118

유명 강사의 수업을 어디서든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 솔루션 ‘U+라이브클래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교육용 솔루션 ‘U+라이브클래스’를 YBM에듀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브랜드인 ‘불·라·방(불같이 오를 나의 실력 라이브 방송강의)’에 도입했더니 서비스 시작 두 달 만에 누적 900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U+라이브클래스는 오프라인 강의를 동시간대에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강사 맞춤형 툴을 지원하는 온라인 강의 솔루션이다. 자동으로 출석 확인을 하고, 수업 중 집중도 체크와 과제 제출 등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갖춰 학원과 기업 교육에 최적화됐다.

원선관 LG유플러스 양방향강의솔루션TF팀장은 “현재 대부분의 학원에서 온라인 강의에 활용하는 소프트웨어는 회의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며 “U+라이브클래스는 오프라인 수업의 현장감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현한다는 점에서 접근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오프라인보다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었다. 특히 회의용 솔루션을 교육에 적용하다 보니 효과가 기대 이하였다.

U+라이브클래스는 이 같은 문제점을 보완했다. 실제로 강사는 강의 방식에 따라 ▶강사의 얼굴과 글씨쓰기 기능을 제공하는 ‘튜터링 모드’ ▶최대 40명이 서로 얼굴을 보며 토의할 수 있는 ‘토론 모드’ ▶최대 2만 명이 실시간 강의를 볼 수 있는 ‘강연 모드’ 중 적합한 모드를 선택해 수업을 개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