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리스트
  •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팸 차단 알림을 해제하거나, 수신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U+스팸차단 앱 실행 후 로그인하기
    ② [앱 설정] → [스팸 차단 내역 알림 설정] 누르기
    ③ ‘메시지 알림 수신설정’ 앞 체크박스를 눌러 수신 해제하기
      ※ 매일 같은 시간에 한번만 알림을 받고 싶다면 수신주기를 ‘매일’로 변경한 다음 원하는 시간으로 수신시간을 설정하세요.
     ※ 이메일로 알림을 받으려면 ‘이메일 수신설정’ 앞 체크박스를 눌러 선택한 다음,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④ 상단 왼쪽에 있는 뒤로가기[<] → 팝업창의 [예] 누르기

             
    <스팸 문자메시지 차단 알림 방식 변경 안내>
    ·기존
    따로 알림을 해제하거나 변경하지 않으면 스팸이 차단될 때마다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2020년 9월 15일(화) 이후
    U+휴대폰 가입 후 30일 이내 알림을 해제하거나 수신 방법을 변경한 이력이 없으면 이후,
    스팸 차단 내역이 있어도 알림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알림을 다시 받고 싶다면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U+스팸차단 앱에서 언제든지 수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림이 오지 않아도 스팸차단 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U+스팸차단 앱에서 최근 90일 동안 차단된 문자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로그인 후 상단 ‘돋보기’ 모양 누르기 → ‘스팸차단’ 입력 후 검색 → ‘메뉴 바로가기’ 아래 [스팸차단]
    → [내역조회 및 설정하기] →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인증번호 받기] → 팝업창의 [확인]
    →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 입력 → [확인하기] → [스팸내역조회]에서 확인하기
            

    ※ 아이폰으로 접속하는 경우 [설정] → [Safari] → [팝업 차단]을 해제해 주세요.
             

    ▶ U+스팸차단 앱에서 확인하기
    안드로이드폰에서 앱 실행 후 로그인 → [스팸 메시지함 바로가기]에서 확인하기

  • 휴대폰에서 수신메시지/ 스팸메시지에 저장되어 있는 메시지를 길게 누른 후 신고를 선택 하시면

    해당 메시지의 내용 및 번호가 한국 인터넷 진흥원의(http://www.spamcop.or.kr) 불법 대응 센터로 자동신고 됩니다. 

    또는 전화 118(e콜센터, 무료)로 스팸 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 스팸차단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070 국번으로 수신되는 문자 차단이 가능합니다.  
    스팸차단 서비스 가입은 홈페이지, U+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070 국번 외에도 02, 1588 등 총 13개의 국번 및, 50개의 번호와 30개의 문구에 대해서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단, U+ 스팸차단 앱을 통해서는 국번 차단만 가능합니다.
            

    ▶ 부가서비스 신청/해지
     →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401&prodCdKey=LRZ0000277
             
     → U+ 스팸차단 앱(국번 차단만 가능) :
    안드로이드 http://bit.ly/17l5fkv 
    아이폰 https://appsto.re/kr/iBct7.i

  • 스팸차단서비스는 총 19개의 국번이 문자 스팸 차단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