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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케어플러스

분실 보상에서  파손 수리비 지원까지 폰케어플러스가 해결해 드립니다

분실/도난 시 보상 신청 방법

  1. 01. 분실등록 및 사고접수

    고객센터에서 휴대폰 분실등록 후 폰케어플러스 보상센터에
    사고 접수

  2. 02. 구비서류 접수

    구비서류 제출
    (팩스 또는 인터넷
    보상센터에서 업로드)

  3. 03. 보상 심의 및 승인

    폰케어플러스 보상센터에서
    심의 및 승인 결정

  4. 04. 보상 휴대폰 택배 발송

    보상센터 승인 후
    보상단말기 택배 발송

  • 보상 신청은 분실/도난 발생 후 30일 이내에 하셔야만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허위 사실로 보상을 청구하는 경우 형법 347조에 의거 사기죄로 형사처벌 될 수 있습니다.

파손/고장 시 보상 신청 방법

  1. 01. A/S센터 방문 및 수리

    A/S센터 방문을 통해
    휴대폰 수리 의뢰

  2. 02. 파손사고 접수

    폰케어플러스 보상센터에
    사고 접수

  3. 03. 구비서류 접수

    구비서류 제출
    (팩스 또는 인터넷
    보상센터에서 업로드)

  4. 04. 보상 심의 및 승인

    폰케어플러스 보상센터
    에서 심의 및 승인 결정

  5. 05. 수리비 지원금 지급

    보상센터 승인 후
    수리비 입금

구비서류

  • 공통 : 보험금청구서, 개인정보처리동의서, 통화내역서(필요 시)
  • 분실 시 : 분실신고 접수증
  • 파손 시 : A/S영수증, 수리견적서, 수리불가소견서(단말기 완전 파손 시)
※단, 명의자 ≠ 예금주의 경우 예금주 신분증

보상 제외 유형(손해)

  • 단말기 내재적인 결함에 따른 전기적 또는 기계적 고장(단말기 구입 후 1년 이내의 경우에는 제조사 A/S센터를 통해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 단말기의 성능 저하 또는 성능 미달
  • 단순 기기고장 또는 표면의 긁힘과 같은 외관상 손해
  • 단말기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임대한 중에 생긴 손해
  • 최초 휴대폰 개통 당시의 USIM이 아닌 타 USIM 사용 중 발생하는 사고
  • 최초 개통 단말기가 아닌 USIM 이동으로 제3의 단말기 사용 중 발생하는 사고
  • 주변기기(이어폰, 충전기, 터치펜, 액세서리 등)에 대한 손해
  • 천재지변(홍수, 허리케인, 번개, 지진 등과 유사한 재난)에 의한 손해

유의 사항

  • 분실 시 동일 모델로 보상되며, 단종 시 서비스 가입시점의 가입 단말기 출고가 이내의 동급/유사기종 모델로 보상됩니다.
  • 동급/유사기종 모델이란 분실 기기 출고가/출시일을 기준으로 (+)(-)5만원 범위 이내의 출고 가격 & 출시일 (+)(-)6개월 이내의 기기를 의미, 상위 제품/후속 기종은 불가하며 동종 서비스 제품 가능, 색상 구분 없음
  • 보상받는 휴대폰 가격의 100%가 보상되는 것은 아니며, 최대 가입금액 내에서 (서비스에 가입한 휴대폰 출고가-자기부담금) 금액만큼 보상됩니다.
  • 보상받는 휴대폰 가격이 최대 가입금액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분을 추가부담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 일시정지 기간에는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으며, 일시정지 기간 중 발생한 사고는 보상 불가합니다.
  • 제 3자에 의한 사고는 보상 불가합니다. 분실 보상의 경우 보상 완료 전에 신규폰 구입(번호 이동, 정책 기변, 재가입 등) 할 시 보상 불가합니다.
  • 서비스 해지 시 기 납부한 서비스 이용료는 소멸됩니다.
  • 2012년 5월 22일 이전 가입자는 국내에서 발생한 사고에 한해 보상됩니다.
  • 보상 기간은 서류접수 완비 후 평일 기준 7일(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가량 소요됨. 단 서류 보완, 제조사의 AS 정책, 단말기 수급 문제, 고객 사유로 인한 보상 지연에 따라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음
    < 적용 예시 >
    • 서류 보완: 제출 서류 오기, 내용 불충분 등
    • 제조사의 AS 정책: A/S 기간이 소요되어 7일을 초과하는 경우 등
    • 단말기 수급 문제: 재고 부족으로 단말 수급 등
    • 고객 사유로 인한 보상 지연: 보상 신청 후 장기 휴가/부재, 자기부담금 입금 지연, 단종 모델 보상 시 대체 단말 거부 등

폰케어플러스 보상 센터

전화
1544-0144
평일 09시~18시
토요일 09시~13시
인터넷
http://www.lgucare.com
팩스
0505-136-4477

※ 파손 보상 신청 시,
구글플레이/U+ 스토어에서 『폰케어+(보상접수/조회)』 App.을 설치하면 보상신청, 구비서류제출, 보상신청현황, 보상절차 안내 등 편리하게 보상 처리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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