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ll
검색하기 전체메뉴보기

폰케어플러스 옵션

중고폰 시세의 차액을 폰케어플러스 옵션이 보장해드립니다

서비스 안내

LG U+가 KB손해보험과 제휴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부가세 미부과 상품

폰케어플러스 옵션 서비스 안내 표
상품명 월정액 내용
폰케어플러스
옵션
5,100원 신규 단말기 개통 후 18개월 ~29개월 차에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할 경우
(할부원금 - (할부원금/30 X 기변 시점 개월 차)) 금액을 보장
보상금액은 보장금액과 중고폰 시세 차액을 보상
보상 금액은 할부금 납부, 멤버십 포인트, 요금할인 중 가입자가 원하는 혜택 부여
- 할부 원금 : 개통 시 단말기 출고가 - 개통 시 요금제 기준 공시 지원금
- 중고폰 시세: 매입 시점에 당사가 중고폰 매입 시스템을 통하여 공시하는 가격 *B등급 이상 기준

가입 조건

폰케어플러스 옵션 가입 조건 표
항목 내용
가입기간 신규 단말기 개통 후, 30일 이내 가입 가능
- 개통일 미 포함 30일째 되는 날까지 가입 가능
- 단, 30일째 되는 날이 주말/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가입 가능
가입대상 하기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외국인 포함 개인 고객 (개인사업자 가능, 법인 불가)
- 신규 단말기로 신규(번호 이동 포함)/정책 기변/재가입한 고객 (PPS/중고/자급제 폰/언락 폰 제외)
- 지원금 약정 또는 선택약정할인 가입고객
대상 요금제 LTE 요금제 전종
대상 단말 LTE 휴대폰 기종에 관계없이 가입 가능 (3G, 패드, 모뎀/라우터 등 데이터 전용 단말 및 웨어러블 기기 등 가입 불가)
가입 방법 U+ 전국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입 신청서 작성, 동의 및 서명 필수 (스캔 후 첨부))

서비스 이용료

※ 부가세 미부과 상품
폰케어플러스 옵션 서비스 이용료
상품명 내용
이용료 산정 기준 월정액 5,100원
총 납부액 5,100원 X 18개월 = 91,800원
이용료 납입 조건 18개월 이후 폰케어플러스 옵션 혜택을 받기 위하여는 매월 정해진 이용료를 18개월간 납입하여야 함
월 중 가입 가입 일을 기준으로 이용료 일할 계산
※ 첫 달 월 중도 가입 시 이용료는 일할 계산 (첫 회 이용료 일할 계산하여 청구된 경우 첫 달 이용료 부족분은 19개월 차에 추가 청구됨)
이용료 환불 서비스 중도해지 또는 고객이 보장 조건을 충족하지 않아 보장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 기 납부한 이용료의 환불 불가

보장내용

폰케어플러스 옵션의 보장내용
항목 내용
보장 기간 개통 후 18개월 차~29개월 차(12개월간)
보장 기준
  • 신규 단말기 개통 후 18개월~29개월 차에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할 경우,
    중고폰 시세 < 중고폰 보장가격 시, 중고폰 시세와 중고폰 보장가격의 차액 전액을 보상
  • 중고폰 등급은 B등급 이상이어야 하며 B등급보다 낮은 등급의 경우는 등급에 따른 차액을 고객이 부담하여야 함
  • 보상 금액은 할부금 납부, 멤버십 포인트, 요금할인 중 가입자가 원하는 혜택 부여
    (예시)
    Q.보장금액이 20만원(부가세 포함)인 상태에서 B등급 기준 매입가격은 8만원(부가세 포함) C등급 기준 매입가격은 5만원(부가세 포함)이라고 가정할 때, C등급 단말기를 매각하면 보상금액은 15만원(부가세 포함)이 되나요?
    A. 보상금액은 매각한 중고폰 상태와 무관하게 중고폰 보장가격 (할부원금 - (할부원금/30 X 기변 시점 개월 차))과 기변 시점의 중고폰 시세 (중고폰의 B등급 시세)에 대하여 차액을 보상하므로, 예시의 경우 12만원(부가세 포함)을 보상해 드립니다. 따라서 등급에 따른 차액금 3만원(부가세 포함)(B등급 매입가-C등급 매입가)은 고객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중고폰 시세 매입 시점에 당사가 중고폰 매입 시스템을 통하여 공시하는 가격 (B등급 이상 기준)
중고폰 보장가격 할부원금 - (할부원금 / 30 X 기변 시점 개월 차)
  • 할부원금 : 가입 당시 단말기 출고가 - 신규 구매 단말 개통 시 제공된 공시 지원금
    단, 공시 지원금이 제공되지 않는 요금제의 경우 할부원금 산정 시 신규 개통 시점의 공시 지원금
    최소 요금제의 공시 지원금만큼 차감 후 산정
  • 개월 차 : 개통일 익월을 1개월 차로하여 월 단위 경과 개월 차 산정
18개월 차 기변 시 혜택 예시 (부가세 포함금액): 출고가 85만원 (공시 지원금 25만원, 할부원금 60만원)인 휴대폰 구매 시, 할부 원금 중 18개월이 되는 시점의 고객 부담금은 36만원, 잔여 할부금은 24만원이다. 중고폰 시세 8만원과 보상금 16만원을 합쳐 보상

보상 절차

기기변경 중고폰 매입(반납)신청 등급판정 보상신청 고객보상 고객활용


  • 1.기기변경: M+18개월 차 이후에 U+에서 기기변경
  • 2.중고폰 매입(반납)신청: 기기변경 완료 후 기존 단말기 반납을 U+에 신청 (*하단의 중고폰 매입 절차 표 참고)
  • 3.등급판정: 등급판정을 통해 중고폰 매입가능여부 및 매입금액을 결정
  • 4.보상신청: 매입된 단말에 대해서 보상신청 및 보상가능여부 확정
  • 5.고객보상: "중고단말 매입금액 + 보상금"을 고객에게 보상
  • 6.고객활용: 보상금 총액 내에서 단말기 할부금 납부, 요금납부, 멤버십 포인트로 활용 가능
중고폰 매입 절차

매장방문 상담사 등급 분류 및 매입가 안내 매입결정 및 계약서 작성 매입 완료

중고폰 등급 운영기준
  • 감정 기준 : Pass/Fail 구분(별도 매입 등급 없음)
  • 감정시 체크 항목
중고폰 등급 운영기준안내표
구분 체크항목 체크 등급
(해당시)
비고
기능 ① 단말기 전원 On/Off충전 기능 불량(배터리 부풀음 포함)   Fail 하나라도
해당하면
Fail
② 단말기 ’설정’에서 IMEI 확인 불가   Fail
③ 액정 터치 : 계산기 앱 실행하여 누른 숫자가 표시되지 않거나 다른 숫자가 표시   Fail
④ 액정디스플레이 : 액정 줄, 침수로 화면 번짐, 멍들거나 변색된 액정   Fail
⑤ Wi-Fi 작동 불량   Fail
아이폰 Icloud/나의 아이폰 찾기/암호 잠금 해제 안됨   Fail
⑦ 디바이스 초기화 안됨   Fail
외관 버튼 이탈, 홈버튼 파손, 뒷면 유리 파손   Fail
⑨ 본체, 배터리, 배터리 커버 중 하나라도 없음   Fail
⑩ 액정 파손_전면 유리 파손을 제외한 일부 파손(전면 유리 파손은 매입 불가)   차감 ①~⑨ 항목
비해당
단말 대상
⑪ 삼성 단말기 잔상, 아이폰 지문인식 불량, 터치펜 없음 중 해당 시   차감

공지사항에서 매달 중고폰 매입단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 상기 체크 항목에 모두 해당하지 않을 경우 Pass → 중고폰 매입 (단가 표 A 금액)
  • 단, 체크 항목 중 ①~⑨ 모든 항목에 해당하지 않고, 차감에만 해당하면 매입은 가능 → 매입금액=Pass 금액- 차감항목 금액

※ 예시) 액정디스플레이 액정줄 있음 → Fail (매입 불가)

세부내용

폰케어플러스 옵션 세부내용
항목 내용
이용료 납입 조건 18개월 치 서비스 이용료 납입 완료
가입 유지 조건 개통 후 18개월간 단말기 가입 유지 (해지 또는 기기변경 없음)
기기 변경 조건 개통 후 18~29개월 차에 당사에서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
매각 기준 고객이 원할 경우, 기존 단말기를 당사 영업점 / 중고폰 매입 시스템을 통해 매각 가능
제외 기준 사기/고의/부정직한 행위로 발생한 손해
보장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중고폰을 분실하거나 중고폰이 매입을 할 수 없는 등급인 경우
절차 개요 신규 단말기 기기 변경 신청 → 기기 매각 → 중고폰 보장가격과 중고폰 시세의 차액을 보상(할부금 정산)
보상 금액은 할부금 납부, 멤버십 포인트, 요금할인 중 가입자가 원하는 혜택 부여
해지 후 재가입 폰케어플러스 옵션 해지 후, 동일 단말로 재가입 불가
회선 해지 취소 회선 해지 후 14일 이내에 취소 시 폰케어플러스 옵션 가입도 복구 처리 됨
단, 해지 14일 경과 후에는 복구 불가하며, 이후 동일 단말기로 폰케어플러스 옵션 재가입이 불가
기기 교체 시,
서비스 해지 또는 승계
기기 변경 시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해지되나 아래의 경우는 서비스 자동 승계됨
-분실 파손 보험 보상으로 인한 교체
-제조사 불량으로 인한 착하교체
-A/S로 인한 교체
명의 변경 시
서비스 승계
명의변경 시, 승계/비승계 관계없이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승계 처리됨
- 서비스 승계를 원하지 않는 경우, 사전에 서비스 해지 후 명의변경 작업할 것
  • 요금조회
  • 사용량조회
  • 가까운 영업점
  • 신청서류양식
  • 자주한는 질문
  • 유플러스직원칭찬하기
휴대폰지원금알아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추천
  • 페이스북
  • 트위터
  • U+ 블로그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