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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케어플러스

분실 보상에서  파손 수리비 지원까지 폰케어플러스가 해결해 드립니다

서비스 안내

LG U+와 KB손해보험이 제휴하여 고가의 스마트폰 구입 후 발생되는 분실, 도난, 파손, 침수 시 단말기 교체 또는 수리비를 지원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LG U+ 신규폰 개통일로부터 30일 이내 고객 (30일 경과 고객 가입 불가함)

  • 가입 제한
    ① PPS(선불폰), 중고폰(이력폰), 통신 기능 없는 (Wi-Fi전용) 패드, 외산폰/언락폰, 자급제 폰은 가입 불가
    ② 이미 분실/파손 발생한 경우 가입 불가
    ③ 분실/도난으로 단말기보상 총 2회 받은 경우 마지막 보상일로부터 1년간 가입 불가
  • 착신전환(플러스), 메시지매니저 서비스 가입 고객은 해당 서비스 해지 후 폰케어플러스 가입 가능
    → 폰케어플러스 가입 후 서비스 재등록 사용 가능

가입 신청

LG U+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전국 영업점

폰케어플러스 소개 웹툰

서비스 혜택

※ ( ) 안의 금액은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서비스 혜택 안내 표
혜택 상세내용
분실/도난 보상 동종 모델로 보상 (단, 자기부담금 있음)
- 동일 모델이 없는 경우에 한해 가입 시점의 가입 단말기 출고가 이내의 동급/유사기종(재생단말기 포함) 모델로 보상
- 동급/유사기종 모델은 LG U+와 보험사가 선정
파손/침수 보상 수리비 보상한도내 지원 (단, 자기부담금 있음)
임대폰 무료 대여 2,728원(3,000원)/월 상당의 임대폰 서비스 무료 제공 (단, 패드 단말은 제외)
(단, 임대폰 대여 후 최장 30일까지 무료 제공.
임대폰 또는 중고폰으로 임시 기변 후 반드시 30일 이내 원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 해야 함.
그렇지 않을 경우 30일 이후 폰케어플러스 자동 해지됨)

※ 보험 가입자에 한하여 무료 제공해오던 스마트폰락 서비스는 2015년 5월 31일까지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주요기능 : 원격잠금/해제, 원격메시지 표시, 데이터 초기화, 위치정보 조회)

서비스 이용료 및 상세 혜택

※ 이후 가입자 기준
※ 보험료는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면세 항목입니다.
2016년 3월 2일 이후 가입자 기준 서비스 이용료 및 상세 혜택
단말기 구분 스마트폰 스마트폰 스마트폰 일반 휴대폰 패드형
상품명 폰케어플러스
스마트48
폰케어플러스
스마트36
폰케어플러스
스마트24
폰케어플러스
일반24
폰케어플러스
패드
기준 월보험료 4,800원 3,600원 2,400원 2,400원 2,000원
보상범위 분실, 도난, 파손
(화재, 침수)
분실, 도난, 파손
(화재, 침수)
분실, 도난, 파손
(화재, 침수)
분실, 도난, 파손
(화재, 침수)
파손
(화재,침수)
폰 출고가격 55만원초과 35~55만원 35만원이하 무관 무관
최대
보상한도
(자기부담금
포함)
분실 80만원 55만원 35만원 70만원 적용없음
파손 10만원 20만원(연간)
보험
가입금액
분실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80만원 중 낮은 금액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55만원 중 낮은 금액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35만원 중 낮은 금액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70만원 중 낮은 금액
적용없음
파손 10만원 20만원(연간)
자기
부담금
(건당)
분실 손해액의 20%
(최소 3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손해액의 20%
(최소 3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손해액의 20%
(최소 3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7만원 적용없음
파손 1만원 3만원
보험기간 보험 가입일로부터
30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30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30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24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24개월
보험효력발생시점 폰케어플러스 가입 익일 0시 이후 음성 발신 통화이력 발생 시점부터
보험가액 사고시점과 보상시점의 단말기 출고가 중 낮은 금액
손해액 분실 시 보험가입금액과 보험가액 중 낮은 금액, 파손 시 수리금액과 보상한도액 중 낮은 금액
보험계약자 LG유플러스
피보험자 폰케어플러스 가입고객
담보지역 전세계
보상한도액 가입단말기별로 보험 가입금액에서 자기 부담금을 차감한 금액
※ 보험료는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면세 항목입니다.
2015년 10월 16일 이후 가입자 기준 서비스 이용료 및 상세 혜택
단말기 구분 스마트폰 스마트폰 일반 휴대폰 패드형
상품명 폰케어플러스
스마트48
폰케어플러스
스마트36
폰케어플러스
일반24
폰케어플러스
패드
기준 월보험료 4,800원 3,600원 2,400원 2,000원
보상범위 분실, 도난, 파손(화재, 침수) 분실, 도난, 파손(화재, 침수) 분실, 도난, 파손(화재, 침수) 파손
(화재,침수)
폰 출고가격 55만원초과 55만원이하 무관 무관
최대
보상한도
(자기부담금
포함)
분실 80만원 55만원 70만원 적용없음
파손 10만원 20만원(연간)
보험
가입금액
분실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80만원 중 낮은 금액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55만원 중 낮은 금액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70만원 중 낮은 금액 적용없음
파손 10만원 20만원(연간)
자기
부담금
(건당)
분실 손해액의 20%(최소 3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손해액의 20%(최소 3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7만원 적용없음
파손 1만원 3만원
보험기간 보험 가입일로부터
30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30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24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24개월
보험효력발생시점 폰케어플러스 가입 익일 0시 이후 음성 발신 통화이력 발생 시점부터
보험가액 사고시점과 보상시점의 단말기 출고가 중 낮은 금액
손해액 분실 시 보험가입금액과 보험가액 중 낮은 금액, 파손 시 수리금액과 보상한도액 중 낮은 금액
보험계약자 LG유플러스
피보험자 폰케어플러스 가입고객
담보지역 전세계
보상한도액 가입단말기별로 보험 가입금액에서 자기 부담금을 차감한 금액
※ 보험료는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면세 항목입니다.
2015년 03월 12일 이후 가입자 기준 서비스 이용료 및 상세 혜택
단말기 구분 스마트폰 스마트폰 일반 휴대폰 패드형
상품명 폰케어플러스
스마트46
폰케어플러스
스마트36
폰케어플러스
일반24
폰케어플러스
패드
기준 월보험료 4,600원 3,600원 2,400원 2,000원
보상범위 분실, 도난, 파손(화재, 침수) 분실, 도난, 파손(화재, 침수) 분실, 도난, 파손(화재, 침수) 파손
(화재,침수)
폰 출고가격 55만원초과 55만원이하 무관 무관
최대
보상한도
(자기부담금
포함)
분실 80만원 55만원 70만원 적용없음
파손 10만원(2년) 20만원(연간)
보험
가입금액
분실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80만원 중 낮은 금액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55만원 중 낮은 금액 가입시점의 가입단말기 출고가와 70만원 중 낮은 금액 적용없음
파손 10만원(2년) 20만원(연간)
자기
부담금
분실 손해액의 20%
(최소 3만원)
손해액의 20%
(최소 3만원)
7만원 적용없음
파손 1만원(건당) 3만원(건당)
보험기간 보험 가입일로부터
30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30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24개월
보험 가입일로부터
24개월
보험효력발생시점 폰케어플러스 가입 익일 0시 이후 음성 발신 통화이력 발생 시점부터
보험가액 사고시점과 보상시점의 단말기 출고가 중 낮은 금액
손해액 분실 시 보험가입금액과 보험가액 중 낮은 금액, 파손 시 수리금액과 보상한도액 중 낮은 금액
보험계약자 LG유플러스
피보험자 폰케어플러스 가입고객
담보지역 전세계
보상한도액 가입단말기별로 보험 가입금액에서 자기 부담금을 차감한 금액
※ 보험료는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면세 항목입니다.
2014년 06월 1일 이후 가입자 기준 서비스 이용료 및 상세 혜택
스마트폰 일반 휴대폰 패드
상품명 폰케어플러스
스마트36
폰케어플러스
스마트46
폰케어플러스
일반24
폰케어플러스
패드
기준 월보험료 3,600원 4,600원 2,400원 2,000원
폰 출고가 65만원
이하
65만원
초과
무관 무관
분실시 최대 가입금액 65만원 80만원 70만원 분실보상
없음
자기부담금 12만원 15만원 7만원
파손시 최대 가입금액 20만원(2년) 10만원(2년) 20만원(연간)
자기부담금
(건당)
3만원 1만원 3만원
최대가입기간 2년 2년 2년
※ 보험료는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면세 항목입니다.
2013년 06월 28일 이후 가입자 기준 서비스 이용료 및 상세 혜택
스마트폰 일반 휴대폰 패드
상품명 폰케어플러스
스마트25
폰케어플러스
스마트34
폰케어플러스
스마트44
폰케어플러스
일반19
폰케어플러스
일반24
폰케어플러스
일반29
폰케어플러스
패드
기준 월보험료 2,500원 3,400원 4,400원 1,900원 2,400원 2,900원 2,000원
폰 출고가 55만원
이하
65만원
이하
65만원
초과
50만원
이하
60만원
이하
60만원
초과
무관
분실시 최대 가입금액 55만원 65만원 80만원 50만원 60만원 70만원 분실보상
없음
자기부담금 10만원 14만원 18만원 5만원 6만원 7만원
파손시 최대 가입금액
(연간)
20만원 10만원 20만원
자기부담금
(건당)
3만원 1만원 3만원
최대가입기간 2년 2년 2년

서비스 이용 예시

※ 이후 가입자 기준

분실 시

출고가 85만원의 스마트폰(아이폰 외)을 분실한 경우 (스마트 48 가입자)

  • 보상금
    64만원
    (보험가입금액
    80만원 - 자기
    부담금 16만원)
  • 자기부담금
    16만원
    (손해액: 보험
    가입금액 80만원)
  • 추가부담금
    5만원
    (보험가입금액을
    초과한 금액)

고객부담 총  21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출고가 65만원의 일반 휴대폰 분실의 경우 (일반 24 가입자)

  • 보상금
    58만원
    (보험가입금액 65만원
    - 자기부담금 7만원)
  • 자기부담금
    7만원
    (정액 7만원)

고객부담 총  7만원

파손 시

스마트폰(아이폰 외) 액정 파손으로 수리비 30만원 청구됨 (스마트 48 가입자)

  • 보상금
    24만원
    (잔여 보상한도 내 수리비
    30만원 - 자기부담금 6만원)
  • 자기부담금
    6만원
    (손해액: 잔여 보상한도내
    수리금액)

고객부담 총  6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패드 부품 손상으로 수리비 18만원 청구 됨 (패드 20 가입자)

  • 보상금
    15만원
    (잔여 보상한도 내 수리비
    18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건당 3만원)

고객부담 총  3만원

분실 시

출고가 85만원의 스마트폰(아이폰 외)을 분실한 경우 (스마트 48 가입자)

  • 보상금
    64만원
    (보험가입금액
    80만원 - 자기
    부담금 16만원)
  • 자기부담금
    16만원
    (손해액: 보험
    가입금액 80만원)
  • 추가부담금
    5만원
    (보험가입금액을
    초과한 금액)

고객부담 총  21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출고가 65만원의 일반 휴대폰 분실의 경우 (일반 24 가입자)

  • 보상금
    58만원
    (보험가입금액 65만원
    - 자기부담금 7만원)
  • 자기부담금
    7만원
    (정액 7만원)

고객부담 총  7만원

파손 시

스마트폰(아이폰 외) 액정 파손으로 수리비 30만원 청구됨 (스마트 48 가입자)

  • 보상금
    24만원
    (잔여 보상한도 내 수리비
    30만원 - 자기부담금 6만원)
  • 자기부담금
    6만원
    (손해액: 잔여 보상한도내
    수리금액)

고객부담 총  6만원


※ 단, 아이폰의 경우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및 파손 1회 최대 보상한도 30만원/건당 적용

패드 부품 손상으로 수리비 18만원 청구 됨 (패드 20 가입자)

  • 보상금
    15만원
    (잔여 보상한도 내 수리비
    18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건당 3만원)

고객부담 총  3만원

분실 시

출고가 85만원의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스마트 46 가입자)

  • 보상금
    64만원
    (보험가입금액
    80만원 - 자기
    부담금 16만원)
  • 자기부담금
    16만원
    (손해액: 보험
    가입금액 80만원)
  • 추가부담금
    5만원
    (보험가입금액을
    초과한 금액)

고객부담 총  21만원

출고가 65만원의 일반 휴대폰 분실의 경우 (일반 24 가입자)

  • 보상금
    58만원
    (보험가입금액 65만원
    - 자기부담금 7만원)
  • 자기부담금
    7만원
    (정액 7만원)

고객부담 총  7만원

파손 시

스마트폰 액정 파손으로 수리비 30만원 청구됨 (스마트 46 가입자)

  • 보상금
    24만원
    (잔여 보상한도 내 수리비
    30만원 - 자기부담금 6만원)
  • 자기부담금
    6만원
    (손해액: 잔여 보상한도내
    수리금액)

고객부담 총  6만원

패드 부품 손상으로 수리비 18만원 청구 됨 (패드 20 가입자)

  • 보상금
    15만원
    (잔여 보상한도 내 수리비
    18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건당 3만원)

고객부담 총  3만원

분실 시

출고가 65만원의 일반 휴대폰 분실의 경우

  • 보상금
    58만원
  • 자기부담금
    7만원

고객부담 총  7만원

출고가 85만원의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 보상금
    65만원
  • 자기부담금
    15만원
  • 추가부담금
    총 5만원

고객부담 총  20만원

파손 시

패드 부품 손상으로 수리비 18만원 청구

  • 보상금
    15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고객부담 총  3만원

스마트폰 액정 파손으로 수리비 17만원 청구

  • 보상금
    14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고객부담 총  3만원

분실 시

출고가 65만원의 일반 휴대폰 분실의 경우

  • 보상금
    58만원
  • 자기부담금
    7만원

고객부담 총  7만원

출고가 85만원의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 보상금
    62만원
  • 자기부담금
    18만원
  • 추가부담금
    총 5만원

고객부담 총  23만원

파손 시

패드 부품 손상으로 수리비 18만원 청구

  • 보상금
    15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고객부담 총  3만원

스마트폰 액정 파손으로 수리비 17만원 청구

  • 보상금
    14만원
  • 자기부담금
    3만원

고객부담 총  3만원

스마트폰(아이폰 외) 단말을 구입 후, 스마트 48 가입한 고객의 1차 파손 후 2차 분실 시 (출고가 85만원 가입자인 경우/보험가입금액 80만원)

1차 파손 후 고객 부담금 상세내용
파손 수리비 보상금 자기부담금 추가부담금 고객 총 부담금
15만원 12만원 3만원 3만원

잔여 가입금액 68만원


2차 분실 시 고객 부담금 상세내용
분실 폰 출고가 보상금 자기부담금 추가부담금 고객 총 부담금
85만원 54만4천원 13만6천원 17만원 30만6천원

※ 분실 시 추가부담금 : 보상 시점 단말기 출고가가 최대 보상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발생
※ 파손 시 추가부담금 : 수리비가 최대 보상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발생
※ 통합 보상한도 소진 시, 자동 해지 됨

서비스 해지 신청

LG U+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전국 영업점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는 경우

다른 휴대폰으로 기기변경 하는 경우

  • 임대폰 혹은 중고폰으로 기기변경 후 30일 이내에 기존 폰(서비스에 가입된 폰)으로 재기변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 서비스 가입휴대폰과 다른 모델인 신규폰으로 기기변경 시 서비스는 자동해지 되고, 신규폰에 대해 다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가입 후 만기된 경우

서비스 가입 후 스마트폰형은 만 30개월 만기 후 자동 해지, 일반 휴대폰형/패드형은 만 24개월 만기 후 자동 해지됩니다.

분실/도난으로 보상받는 경우

분실/도난으로 보상을 받게 되면 서비스는 자동 해지되며, 보상받은 신규 단말기에 대해 다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분실/도난으로 단말기 보상 총 2회 받은 경우 마지막 보상 일로부터 1년간 가입 불가합니다.

보상 제외 유형(손해)

  • 단말기 내재적인 결함에 따른 전기적 또는 기계적 고장(단말기 구입 후 1년 이내의 경우에는 제조사 A/S센터를 통해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 단말기의 성능 저하 또는 성능 미달
  • 단순 기기고장 또는 표면의 긁힘과 같은 외관상 손해
  • 단말기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임대한 중에 생긴 손해
  • 최초 휴대폰 개통 당시의 USIM이 아닌 타 USIM 사용 중 발생하는 사고
  • 주변기기(이어폰, 충전기, 터치펜, 액세서리 등)에 대한 손해
  • 최초 개통 단말기가 아닌 USIM 이동으로 제3의 단말기 사용 중 발생하는 사고
  • 천재지변(홍수, 허리케인, 번개, 지진 등과 유사한 재난)에 의한 손해

유의 사항

  • 가입 시 월 이용료는 가입 단말기 출고가에 따라 자동 설정되며, 일할 계산됩니다.
  • 분실 시 동일모델로 보상되며, 단종 시 서비스 가입시점의 가입 단말기 출고가 이내의 동급/유사기종 모델로 보상됩니다.
  • 동급/유사기종 모델이란 분실 기기 출고가/출시일을 기준으로 (+)(-)5만원 범위 이내의 출고 가격 &출시일 (+)(-)6개월 이내의 기기를 의미, 상위 제품/후속 기종은 불가하며 동종 서비스 제품 가능, 색상 구분 없음
  • 보상 시 자기부담금 및 추가부담금(보상한도 초과 시)을 납부해야 합니다.
  • 일시정지 기간에는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으며, 일시정지 기간 중 발생한 사고는 보상 불가합니다.
  • 제 3자에 의한 사고는 보상 불가합니다.
  • 분실보상의 경우 보상완료 전에 신규폰 구입(번호이동, 정책기변, 재가입 등)할 시 보상 불가합니다.
  • 서비스 해지 시 기 납부한 서비스 이용료는 소멸됩니다.
  • 2012년 5월 22일 이전 가입자는 국내에서 발생한 사고에 한해 보상됩니다.
  • 보상 기간은 서류접수 완비 후 평일 기준 7일(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가량 소요됨. 단 서류 보완, 제조사의 AS 정책, 단말기 수급 문제, 고객 사유로 인한 보상 지연에 따라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음
    < 적용 예시 >
    • 서류 보완: 제출 서류 오기, 내용 불충분 등
    • 제조사의 AS 정책: A/S 기간이 소요되어 7일을 초과하는 경우 등
    • 단말기 수급 문제: 재고 부족으로 단말 수급 등
    • 고객 사유로 인한 보상 지연: 보상 신청 후 장기 휴가/부재, 자기부담금 입금 지연, 단종 모델 보상 시 대체 단말 거부 등

폰케어 플러스 보상 센터

가입 안내
전화 홈페이지 팩스
1544-0144
평일 09시~18시
토요일 09시~13시
http://www.lgucare.com 0505-136-4477

※ 파손 보상 신청 시,
구글플레이/U+ 스토어에서 『폰케어+(보상접수/조회)』 App.을 설치하면 보상신청, 구비서류제출, 보상신청현황, 보상절차 안내 등 편리하게 보상 처리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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