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

개인

스팸차단

스팸차단
스팸 메시지와 고객이 설정한 번호와 문구 등을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서비스
무료
신청하기

서비스 내용

  • 스팸차단 - 서비스 내용
    월정액, 내용 정보제공
    월정액 무료
    내용
    • 스팸 메시지 자동 차단
    •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차단된 내용 전송 가능
  • 스팸이란?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목적으로 대량으로 발송되는 문자메시지나 음성 전화를 의미합니다.
    단, 발송된 정보가 유익한 지 여부는 개인이 스스로 판단해서 선별해야 합니다.

    스팸차단 서비스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된 스팸 또는 도박, 음란내용, 불법대출 등의 불법 메시지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이용 안내

    • 스팸 메시지를 차단하려면 스팸차단 서비스 신청이 필요합니다.
    • 스팸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뒤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한 뒤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팸 차단을 설정하려면 LG 유플러스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서비스 가입과 해지에 관한 유의사항을 확인한 뒤 신청하세요.

    스팸 문자메시지 차단 알림 방식

    • 기존
      따로 알림을 해제하거나 변경하지 않으면 스팸이 차단될 때마다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 2020년 9월 15일(화) 이후
      U+휴대폰 가입 후 30일 이내 알림을 해제하거나 수신 방법을 변경한 이력이 없으면 이후, 스팸 차단 내역이 있어도 알림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알림을 다시 받고 싶다면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U+스팸차단 앱에서 언제든지 수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림이 오지 않아도 스팸차단 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스팸 피해 예방법

    유플러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스팸차단 서비스에 사용하기

    수신된 음성전화 차단 방법(예 : 안드로이드 버전 6.0화면)
    • 1단계

      통화 버튼 누르기
    • 2단계

      차단할 번호 선택하기
    • 3단계

      설정 버튼을 눌러 수신 차단 및 스팸 번호 선택하기
    • 4단계

      스팸번호 등록하기
    스팸문구/스팸번호 설정하여 미리 차단하는 방법(예 : 안드로이드 버전 6.0화면)
    • 1단계

      메시지 버튼 누르기
    • 2단계

      설정 버튼을 눌러 스팸관리 선택하기
    • 3단계

      스팸설정 누르기
    • 4-1단계

      스팸 문구 누르기
    • 4-2단계

      오른쪽 위 설정( + ) 버튼 누르기
    • 4-3단계

      스팸으로 지정할 문구를 입력한 후 저장하기
    • 5-1단계

      스팸 번호 누르기
    • 5-2단계

      오른쪽 위 설정( + ) 버튼 누르기
    • 5-3단계

      스팸으로 지정할 번호를 입력한 후 저장하기

    스팸차단 앱 활용하기

    • 유플러스 스팸 차단 서비스 외에 다양한 앱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경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유플러스는 이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 앱 이용방법
      1단계: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원스토어 들어가기
      2단계: 설치하고 싶은 앱 선택하기
      3단계: 앱에서 스팸차단 설정하기
  • 서비스 가입

    휴대폰

    고객센터 앱 접속 → 스팸차단 → 서비스 신청하기

    홈페이지

    위쪽 ‘신청하기’를 눌러 쉽고 간단하게 신청하세요.

    • 스팸차단 서비스는 U+휴대폰 가입 시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 별도 해지한 경우 본인인증 후 다시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U+휴대폰을 해지하고 다시 가입한 경우, 명의를 바꾼 경우, 스팸차단 서비스를 해지하고 다시 신청한 경우 기존에 설정한 정보는 삭제됩니다. 기기변경 및 번호 변경한 경우에는 기존 정보가 유지됩니다.
    • 스팸 신고 방법
      •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고하기
        로그인 후 위쪽 [설정하기] →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인증번호 받기] → 팝업창의 [확인] →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 입력 → [확인하기] → [스팸차단조회] → [신고하기]
      • U+스팸차단 앱에서 신고하기 : 앱 실행 후 로그인 → [스팸 메시지함 바로가기] → 원하는 문자메시지 선택 → [스팸신고]
      •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 www.kisa.or.kr에 접속 또는 고객센터 118(무료), 1336(유료)으로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