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로고

연관

LG U+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개인

착신전환

착신전환
휴대폰을 집에 두고 외출할 경우 미리 지정한 다른 번호로 통화를 연결해주는 서비스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휴대폰으로 연결 가능
유료 (서비스 내용 참조)
신청하기

서비스 내용

착신전환(iPhone(iOS) 이용가능)
월정액, 설정, 내용 정보제공
착신전환
(통화와 문자)
월정액 설정 내용
1,650원 바로연결
  • 음성 및 영상통화 전환
  • 단문메시지, 장문메시지 전환
미응답시 연결 음성 및 영상통화 전환
착신전환(통화만)
월정액, 설정, 내용 정보제공
착신전환
(통화만)
월정액 설정 내용
770원 바로연결 음성 및 영상통화 전환
미응답시 연결

* 부가세 포함 금액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매너콜 이용고객은 월 이용요금에서 매달 770원이 할인됩니다.

  • 1,650원의 착신전환서비스는 880원에, 770원의 통화 전용 착신전환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 가능.
  • 단, LTE요금제 이용 고객은 매너콜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므로 할인대상에서 제외.
  • 매너콜
    월 1,100원
  • 착신전환
    (통화만)
    월 770원
  • 월 1,100원
    (묶음으로 이용할 경우 770원 할인)

  • 매너콜
    월 1,100원
  • 착신전환
    (통화와 문자)
    월 1,650원
  • 월 1,980원
    (묶음으로 이용할 경우 770원 할인)

  • 매너콜
    월 1,100원
  • 착신전환
    (통화와 문자)
    월 1,650원
  • 자동응답
    월 550원
  • 월 1,980원
    (묶음으로 이용할 경우 1,320원 할인)

* 부가세 포함 금액

  • 이럴 때 이용하세요

    • 휴대폰이 고장 났거나 분실했을 때
    • 휴대폰을 집에 두고 왔을 때
    • 서비스 지역 이탈, 통화 중, 전원이 꺼져 수신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른 번호로 전화 연결을 원할 때
    • 회의 등으로 인해 직접 전화를 받기 힘들지만 걸려온 전화를 다른 번호로 자동 연결하고 싶을 때

    이용 안내

    • 통화도우미 앱을 이용하면 24시간 내내 어디서나 서비스 설정, 변경,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선불 휴대폰(PPS)요금제 가입자는 2017년 10월 1일부터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 방법

    통화도우미 앱

    바로 연결(즉시 착신전환)

    착신전환 서비스는 ‘바로 연결’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 1단계

      착신전환 선택, ON 버튼 활성화
    • 2단계

      서비스 설정 확인
    • 3단계

      • 1. 서비스 설정에 체크 되어있는지 확인
      • 2. 착신전환 할 번호 입력
        • 1 직접 입력하기
        • 2 주소록에서 선택
        • 3 통화기록에서 선택
      • 3. 저장
    • 4단계

      설정 완료 메시지 확인
    미응답 시 연결(구 추적연결)

    안내 멘트를 지원하지 않음

    • 1단계

      착신전환 선택, ON 버튼 활성화
    • 2단계

      서비스 설정 체크
    • 3단계

      • 1. 서비스 설정에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 2. 착신전환 할 번호 입력
        • 1 직접 입력하기
        • 2 주소록에서 선택
        • 3 통화기록에서 선택
      • 3. 착신전환 방법 선택
    • 4단계

      • 1. 미응답 시 연결 선택
      • 2. 저장
    • 5단계

      설정 완료 메시지 확인

    * 착신전환 서비스 가입 후 별도의 설정 없이 OFF버튼을 선택하면 서비스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위쪽 ‘설정하기’ 누른 후 설정

    원격제어

    019-200-8282 통화 버튼 → 비밀번호 입력 → ARS(자동응답시스템) 안내에 따라 이용

    휴대폰

    바로 연결 설정
    휴대폰 바로 연결 설정
    구분, 멘트, 순서 정보제공
    구분 멘트 순서
    설정 “다른 전화나 휴대폰으로 연결 중입니다“라는 안내 음성을 원할 때 *71 + 전화번호 + 통화버튼 → 확인음 → 종료버튼
    안내 음성을 원하지 않을 때 *71 + 전화번호 + * + 통화버튼 → 확인음 → 종료버튼
    해제 - *710 + 통화버튼 → 확인음 → 종료버튼
    미응답시 연결 설정
    미응답시 연결 설정
    구분, 멘트, 순서 정보제공
    구분 멘트 순서
    설정 “다른 전화나 휴대폰으로 연결 중입니다“라는 안내 음성을 원할 때 *72 + 전화번호 + 통화버튼 → 확인음 → 종료버튼
    안내 음성을 원하지 않을 때 *72 + 전화번호 + * + 통화버튼 → 확인음 → 종료버튼
    해제 - *720 + 통화버튼 → 확인음 → 종료버튼
    • LTE음성통화 서비스 이용자는 *71, *710, *72, *720 등의 간편번호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통화도우미 앱’을 설치하여 설정하기 바랍니다.
    • ON이나 OFF 등 서비스 상태를 변경하면 문자메시지로 알려줍니다.
  • 서비스 가입 방법

    통화도우미 앱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앱 실행 → 착신전환 선택 → 서비스 가입 선택 → 본인 인증 → 가입 완료, 서비스 가입 안내 문자메시지 수신

    홈페이지

    위쪽 ‘설정하기’ 누른 후 서비스 가입 상단

    고객센터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신청하세요.
    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10(유료)

    영업점

    전국의 LG유플러스 직영점이나 대리점에서 서비스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매장 찾아보기 >

  •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원래 번호 외에 추가로 받은 듀얼넘버 서비스의 가상 번호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착신전환 서비스가 불가능한 번호(X=0에서부터 9까지 숫자와 그 이후 번호를 의미)

      • 112, 113, 119, 지역번호+112, 지역번호+113, 지역번호+119 등의 특수번호
      • 00X로 시작하는 번호 대역의 국번
      • 15XX, 16XX, 지역번호+15XX, 지역번호+16XX 등의 대표번호
      • 050X, 080X 등의 부가서비스 번호

    제한 조건

    • 착신전환 대상 번호 설정은 하루에 20회로 제한됩니다.
    • 여러 단계나 여러 개의 번호로 착신전환하면 횟수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착신전환 무료통화 시간은 월 270분까지이며, 초과 시 10초당 추가 요금 부가세 포함 18원이 발생합니다. 일부 요금제 이용 고객은 서비스가 자동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자동 해지 대상 요금제 리스트(2014년 1월 20일 기준)

      • 링 베이직, 링라이트, 링문자 프리미엄, 링미니, 링스마트 19, 링스마트 24, 링스마트 34, 링스마트 44, 링스마트 55
      • 다섯이 yo 청소년 표준, 다섯이yo 링베이직
      • 둘이 yo 청소년 표준, 둘이yo 링베이직
      • 무선 POS 일반, 무선 POS 프리미엄, 무선 POS 플러스
      • 셋이 yo 청소년 표준, 셋이yo 링베이직
      • 별정 콩 매니아, 별정 콩실속, 복지 16000, 복지 22000
      • LTE 청소년 19, LTE 청소년 24, LTE 청소년 34, LTE 청소년 42, LTE 청소년 50

    특이사항

    • 별문자, 캐릭터 문자 등 장문메시지는 부가세 포함 1,650원의 착신전환(통화와 문자)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기관이나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된 착신 또는 수신 번호 고객이 착신을 거부하는 등 서비스 제공 취지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설정이 제한됩니다.
    • 금융, 결제, 인증 등의 목적으로 이용되는 통화와 메시지는 개인정보가 노출될 우려가 있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착신전환 번호가 휴대폰 번호가 아닌 경우, 단문메시지 및 장문메시지 전달 중 유실될 수 있습니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착신전환 서비스를 설정할 경우, 미래부가 권고한 범용 공인인증서 확인 후 설정 가능합니다.
    • 바로 연결 착신전환 설정 시 원래 번호와 착신 번호에 안내를 위한 문자메시지 발송됩니다. 약 1분 정도의 시간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단문메시지는 76byte, 장문메시지는 156Bbyte를 넘으면 전환표시(FW: 착신전환 문자)를 할 수 없습니다.
    • 설정을 해제해도 착신전환 서비스 가입 상태는 유지되며 사용한 일자에 따라 요금이 발생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서비스를 해지하세요.
    • LG유플러스 고객센터와 직영점 및 대리점에서는 서비스 가입만 가능합니다. 서비스 설정과 이용은 통화도우미, 홈페이지, 원격제어를 통해 가능합니다.
    • 문자 채팅은 지원 가능한 휴대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원 휴대폰 : 안드로이드 7.0 누가 OS 및 이후 버전을 이용하는 휴대폰. LG G5는 누가 OS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

    • 1:1 채팅은 콘텐츠에 따라 아래와 같이 대화가 전송됩니다.
      • - 글자 : 휴대폰에는 정상 수신되며 워치에는 단문메시지나 장문메시지로 전송됩니다.
      • - 소용량 및 대용량 파일 : 휴대폰으로 수신되며 워치에는 안내 메시지만 전송됩니다.
    • 그룹채팅은 휴대폰으로 수신되며, 워치에 최초 연결 시 안내 메시지가 1회 전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