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로고

  • 검색
  • 로그인
  • 즐겨찾기

    나의 즐겨찾기 메뉴

    자주찾는 메뉴를 등록해 사용해보세요.
    로그인 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메뉴
연관

LG U+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개인

통화도우미

통화도우미
통화와 관련된 서비스 설정 및 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
무료

서비스 내용

  • U+ 통화도우미 - 서비스 내용
    월정액, 내용 정보제공
    월정액 무료
    내용
    •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부가서비스 설정 및 조회 가능
    • 착신전환 설정, 부재중전화 조회, 자동응답기능 설정 등 가능
    • 하나의 휴대폰으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해 통화, 메시지, SNS, 메신저 앱 이용 가능

관련 서비스 이용요금

  • 정보이용료 및 데이터 이용료 모두 무료입니다.
  •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는 월정액 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 매너콜
    월 1,100원
  • 자동응답
    월 550원
  • 1,100원
    550원 할인

  • 매너콜
    월 1,100원
  • 착신전환
    월 1,650원
  • 1,980원
    770원 할인

  • 매너콜
    월 1,100원
  • 착신전환
    월 1,650원
  • 자동응답
    월 550원
  • 1,980원
    1,320원 할인

* 부가세 포함 금액

  • 이럴 때 이용하세요

    • 걸려오는 전화를 바로 받지 못할 때
    • 특별한 통화 또는 메시지 서비스가 필요할 때
    •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을 때

    이용 안내

    •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설정, 변경,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통화와 관련된 여러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터치 한 번으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정보이용료 및 데이터 이용료 모두 무료입니다.
    •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는 월정액 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통화도우미 주요 제공 기능

    통화도우미 주요 제공 기능
    상황별, 제공 서비스, 주요 제공 기능, 실행 여부 정보제공
    상황별 제공
    서비스
    주요 제공 기능
    전화를
    받지 못할 때
    착신전환
    • 서비스 가입/해제/설정 기능
    • 착신전환 번호 설정
      • 사용자 직접 입력
      • 휴대폰 주소록 및 통화 기록에서 선택 가능
    • 바로 연결(착신전환) 및 미응답 시 연결(추적연결) 설정
    • 안내 멘트 설정
    자동응답
    • 서비스 설정 해제 기능
    • 서비스 해제 예약 기능
    • 부재중 전화 조회 기능
      • 통화 및 메시지 발신 기능
      • 연락처 추가 기능
    음성사서함
    • 서비스 설정 기능
    • 부재중 전화에 대한 음성사서함 설정
    • 모든 전화에 대한 음성사서함 설정
    • 음성사서함 ARS(자동응답시스템) 연결결
    매너콜
    • 부재중 전화 조회 기능
      • 통화 및 메시지 발신 기능
      • 연락처 추가 기능
    통화 중 대기
    • 서비스 설정 기능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하고
    싶을 때
    지정번호 필터링
    • 차단번호 등록 및 삭제
      • 사용자 직접 입력
      • 휴대폰 주소록 및 통화기록에서 선택 가능
    • 차단멘트 선택
    발신자
    미표시
    번호차단
    • 서비스 설정 기능
    특별한
    통화 또는
    메시지를
    이용하고
    싶을 때
    톡톡 듀얼넘버
    • 카카오톡이나 라인 같은 메신저 앱 이용 가능
      • 번호별 메신저앱 설치 가능
        * 이용 가능 휴대폰 :
        • - LG : G3 / G4 / G5 / V10 / V20 / U
        • - 삼성 : S6 / S6 Edge Plus / S7 / S7 Edge
          Note 5 / Note 7 / Tab 4 8.0 / Tab S
      • 멀티계정마다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 기능을 각각 설정 가능
        * 이용 가능 휴대폰 :
        • - LG : V10
        • - 삼성 : S6 / S6 Edge
    • 휴대폰 주소록 연동
      • 톡톡 듀얼넘버 친구 번호 생성 및 삭제
    • 톡톡 듀얼넘버 번호 변경
    • 톡톡 듀얼넘버로 전화/문자 발신 기능
      • 톡톡 듀얼넘버 목록에서 전화/문자 아이콘 클릭하여 이용
      • 상단바의 ‘톡톡 듀얼넘버 퀵메뉴’를 설정하면 듀얼넘버로 바로 발신 가능(음성전화만 이용 가능)
    • 듀얼넘버에 가입하면 바탕화면에 톡톡 듀얼넘버 퀵 아이콘이 자동 설치되며, 퀵 아이콘을 클릭하면 통화도우미 앱과 동일한 주소록 화면에서 서비스 이용 가능
    콜메시지
    • 상대방에게 노출되는 메시지 입력/ 설정 기능
      • 미노출대상 추가/삭제 기능
      • 최대 50명 등록 가능
      • 콜메시지 미노출 대상 50명까지 설정 가능
    포토링
    • 상대방에게 노출되는 문구, 사진, 동영상 설정 기능
    • 미노출 대상 관리 기능
      • 미노출 대상 추가/삭제 기능
      • 최대 50명 등록 가능
      • 포토링 미노출 대상 50명까지 설정 가능
    필링에티켓
    • 에티켓 기능 설정 기능
    • 인사말필링을 일시적으로 꺼 두기
    • 뮤직벨링, 인사말 필링 앱 연동 및 다운로드 기능 (안드로이드 기기만지원)
    설정 비밀번호 인증
    • 서비스 설정 기능
    • 비밀번호 변경 기능
    서비스 연동 공지사항
    (팝업)
    • 공지사항 내용 보기 기능
    • 오늘 더 이상 안보기 기능
    • 목록 보기 기능
    안드로이드 서비스 ARS(자동응답시스템 접속
    iOS(애플) 통화편의 원격 제어
    • ARS에 연결 후 가입한 부가서비스 설정
      • 착신전환 서비스 지원
      • 착신전환(바로연결/미응답시 연결) 번호 설정 및 해제 기능
      • 음성사서함 서비스 지원 :
        서비스 설정 및 해제 기능
      • 통화중대기 서비스 지원 :
        서비스 설정 및 해제 기능
    내게 맞는
    편의서비스 찾기
    • 경우에 맞는 서비스를 찾는 기능
    즐겨찾기
    • 즐겨찾기 추가 및 편집 기능

    안드로이드에서 통화도우미 이용 방법

    • 안드로이드 6.0 버전부터는 각 서비스 별 권한을 허용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최초 실행시 이미 설정되어 있는 전화 서비스를 제외한 각 서비스의 권한은 각각 따로 설정해 주세요.

      (앱 실행시 전화 권한만 설정되며, 각 서비스별 필요 권한은 설정 후 이용 가능)

      포토링 서비스 가입 예시

      • 1단계

        ‘서비스 가입’ 선택
      • 2단계

        ‘이용약관’, ’개인정보 활용 동의’ 내용 확인 → ‘체크버튼’ 선택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포함 최초 1회만 동의절차 진행

      • 3단계

        생년월일 6자리 입력 후 ‘확인’ 버튼 누름
      • 4단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가입 완료
    • 톡톡 듀얼넘버란?

      하나의 휴대폰을 용도에 따라 2개의 번호로 통화, 메시지 및 메신저 앱, SNS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휴대폰 멀티 계정 기능으로 카카오톡, 라인과 같은 메신저 앱을 2개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별 듀얼넘버 통화 자동 발신 설정이 가능합니다.

      * 단, 자동발신 개별 설정은 일부 휴대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멀티계정 메신저 앱 개별 설치가능

      멀티계정 메신저 앱 개별 설치가능
      제조사, 이용 가능 휴대폰, 버전 정보제공
      제조사 이용 가능 휴대폰 버전
      LG전자 G3 / G4 / G5 / G6 / V10 / V20 -
      삼성전자 S6 / S6 Edge / S6 Edge Plus / S7 / S7 Edge / Note 5 / Note 7
      Tab 4 8.0 / Tab S / A5 2017
      화웨이 P9 / P9 Plus
      소니 Xperia X Performance

      - 멀티계정 자동발신 개별 설치가능

      멀티계정 자동발신 개별 설치가능
      제조사, 이용 가능 휴대폰, 버전 정보제공
      제조사 이용 가능 휴대폰 버전
      LG전자 V10 v.4.33.18 부터 이용 가능
      삼성전자 S6 / S6 Edge

      알림창 자동발신 설정 보이기 설정을 통한 이용방법

      • 1단계

        알림창의 ‘자동발신 설정 보이기’를 ‘ON’으로 설정
      • 2단계

        • 1 화면 상단에 있는 인디케이터 바(Indicator Bar)를 끌어내리기 →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 생성
        • 2 사용 중인 번호는 화면 상단에 유플러스 로고 옆에 표시되는 ‘원’ 또는 ‘투’ 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 3단계

        • 1 듀얼넘버 통화 자동 발신을 ‘ON’으로 설정할 경우 ‘투’ 로 표기됩니다.
          • 듀얼넘버로 전화하고 싶을 경우 상대방 번호와 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 2 듀얼넘버 통화 자동 발신을 ‘OFF’로 설정할 경우 ‘원’으로 표기됩니다.
          • 듀얼넘버로 전화할 경우 상대방 번호와 #버튼 및 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듀얼넘버 통화 자동 발신 설정을 통한 이용방법

      • 1단계

        듀얼넘버 통화 자동발신 설정을 ‘ON’으로 설정
      • 2단계

        전화를 걸 때 듀얼넘버로 발신하면 ‘듀얼넘버 발신 중’ 팝업 창 생성

      바로걸기 생성을 통한 이용방법

      • 1단계

        주소록 선택
      • 2단계

        확인 → 톡톡 듀얼넘버 바로걸기 생성
      • 3단계

        톡톡 듀얼넘버 친구목록에서 ‘바로걸기’ 선택
      • 4단계

        톡톡 듀얼넘버 발신 화면 확인

      톡톡 듀얼넘버 아이콘을 통한 이용방법

      • 1단계

        톡톡 듀얼넘버 아이콘 선택
      • 2단계

        톡톡 듀얼넘버 친구목록에서 바로걸기
      • 3단계

        톡톡 듀얼넘버 발신 화면 확인
      • 1단계

        메시지 입력
      • 2단계

        이미지, 동영상, 촬영 중 원하는 버튼 선택
      • 3단계

        전송할 이미지나 동영상 저장
      • 4단계

        보내고 싶은 동영상 구간 설정
      • 5단계

        '저장' 누르기

      * 15초까지 첨부 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2.3 이상부터 안드로이드 6.0 미만의 버전에서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상용구 이용방법

      • 1단계

        ‘상용구’ 버튼 선택하기
      • 2단계

        상용구 추가, 편집, 삭제 중 원하는 메뉴 선택하기

      미노출 대상 설정 방법 - 등록

      • 1단계

        설정 아이콘 선택
      • 2단계

        '미노출 대상 설정' 선택
      • 3단계

        '대상 추가' 버튼 선택

      미노출 대상 설정 방법 - 삭제

      • 1단계

        설정 아이콘 선택
      • 2단계

        '미노출 대상 설정' 선택
      • 3단계

        삭제하고 싶은 대상을 확인한 뒤 ‘삭제’ 버튼 선택
      • 1단계

        ‘서비스 설정’ 체크 박스 선택
      • 2단계

        서비스 설정 활성화 상태를 확인한 뒤 착신전환 할 번호 입력
        • 1 사용자 직접 선택
        • 2 주소록에서 선택
        • 3 착신전환 방법을 클릭한 후 통화기록에서 선택
      • 3단계

        착신전환 방법 선택
        • - 바로연결(착신전환)
        • - 미응답 시 연결(추적연결)
      • 4단계

        • 안내 멘트 설정 선택

          ‘미 응답 시 연결’ 선택할 경우 안내멘트 미제공

      • 5단계

        안내멘트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 설정 내용 저장

      서비스 활성화 상태에서 비활성화 전환 방법

      • 1단계

        서비스 활성화 상태에서 ‘ON’ 버튼 누르기
      • 2단계

        ‘OFF’으로 바뀌면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 전환 완료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에서 활성화 전환 방법

      • 1단계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에서 ‘OFF’ 버튼 누르기
      • 2단계

        ‘ON’으로 바뀌면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 전환 완료

        * 착신전환 서비스 가입 후 서비스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활성화를 시도하면 서비스 설정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 1단계

        ’서비스 설정’ 체크 박스 선택
      • 2단계

        서비스 활성화 상태를 확인 → ‘설정 해제 예약’ 누르기
      • 3단계

        설정 자동 해제를 원하는 시간 선택
      • 4단계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 내용 저장

      서비스 활성화 상태에서 비활성화 전환 방법

      • 1단계

        서비스 활성화 상태에서 ‘ON’ 버튼 누르기
      • 2단계

        ‘OFF’으로 바뀌면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 전환 완료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에서 활성화 전환 방법

      • 1단계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에서 ‘OFF’ 버튼 누르기
      • 2단계

        ‘ON’으로 바뀌면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 전환 완료
      • 1단계

        ‘음성사서함’ 서비스 선택
      • 2단계

        ‘서비스 설정’ 체크박스 선택
      • 3단계

        ‘음성사서함 전환 선택’ 메뉴 확인
      • 4단계

        음성사서함 전환 옵션 선택
      • 5단계

        서비스 설정 완료 확인
    •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 1단계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에서 ‘OFF’ 버튼 누르기
      • 2단계

        ‘ON’으로 바뀌면 서비스 활성화 상태 전환 완료

      통화중 대기

      • 1단계

        서비스 비활성화 상태에서 ‘OFF’ 버튼 누르기
      • 2단계

        ‘ON’으로 바뀌면 서비스 활성화 상태 전환 완료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및 ‘통화 중 대기’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통화 중 대기’ 상태에서 영상통화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 통화 중 대기 상태에서 영상통화를 수신할 경우 상대방에게 안내 멘트가 전송됩니다.

      • 1단계

        ‘지정번호 필터링’ 서비스 선택
      • 2단계

        ‘서비스 설정’ 체크박스 선택
      • 3단계

        ‘추가’ 버튼 누르기
      • 4단계

        주소록이나 통화기록에서 차단할 번호를 선택 또는 차단할 번호를 직접 입력
      • 5단계

        안내멘트 선택 및 저장
      • 6단계

        차단번호 등록 완료
      • 1단계

        ‘부재중전화 내역보기’ 선택
      • 2단계

        부재중 전화 조회 화면으로 이동
      • 3단계

        부재중 전화 조회 내역 확인

        발신하거나 저장 하고싶은 번호 선택

      • 4단계

        원하는 메뉴 선택

        • 1 전화 발신
        • 2 주소록 추가
        • 3 메시지 보내기
      • 1단계

        유의사항 확인 후 ‘서비스 가입’ 선택
      • 2단계

        이름이나 애칭 입력 후 저장
        • 1 기본메시지 설정
        • 2 긴메시지 설정
          (LTE 음성통화 지원 휴대폰만 해당)
      • 3단계

        미노출 대상 관리
      • 1단계

        '필링 에티켓' 선택
      • 2단계

        필링 에티켓 사용 여부 설정
        • ’뮤직벨링’ 앱을 실행
        • ‘인사말 필링’ 앱을 실행 → 설정 → 저장
      • 3단계

        서비스 설정 완료

      통화도우미 앱에서는 필링 에티켓 서비스 가입 및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1544-0010)로 문의해주세요.

    • 원격제어서비스 미 가입 시 인증 방법

      • 1단계

        비밀번호 인증 사용 여부 설정
      • 2단계

        본인 인증
      • 3단계

        사용할 비밀번호 입력
      • 4단계

        비밀번호 인증 설정 완료

      * 원격제어 가입고객의 경우,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위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인증 초기화 방법

      • 1단계

        비밀번호 인증 초기화 선택
      • 2단계

        ‘생년월일 6자리’ 입력 → 초기화 선택
      • 3단계

        사용할 비밀번호 입력
      • 4단계

        새로 입력한 비밀번호로 인증 초기화 완료 확인

      비밀번호 인증 초기화 - 비밀번호 인증 해제 방법

      • 1단계

        비밀번호 인증 초기화 선택
      • 2단계

        ‘생년월일 6자리’ 입력 → 초기화 선택
      • 3단계

        '비밀번호 인증 취소' 및 '등록 안함' 선택
      • 4단계

        비밀번호 해제 완료

      * 초기화 시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 원격제어 서비스 미가입 상태로 변경됩니다.

      • 1단계

        메뉴 버튼 선택 후 서비스 제어 ARS 접속
      • 2단계

        서비스 선택
      • 3단계

        ARS 접속 완료

        자동응답, 착신전환, 추적연결, 음성사서함, 통화중 대기, 비밀번호 통화(010-200-8282)

      • 1단계

        즐겨찾기 추가 선택
      • 2단계

        체크박스 설정 및 해제를 통한즐겨찾기 리스트 편집
      • 3단계

        즐겨찾기 서비스 적용 완료
      • 1단계

        통화도우미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팝업창 생성
      • 2단계

        공지사항 자세히 보기 및 목록 보기 제공
      • 3단계

        공지사항 목록보기 이동
      • 1단계

        ‘통화도우미’ 실행 → ‘메뉴’ 버튼 선택 → ’내게 맞는 편의 서비스 찾기’ 선택
      • 2단계

        사용자 상황에 따른 서비스 찾기 선택
      • 3단계

        원하는 서비스 선택 후 가입

    iOS(애플)에서 통화도우미 이용방법

      • 1단계

        ‘고객 정보 인증’ 누르기
      • 2단계

        ‘생년월일(법인번호)’ 입력 → ‘휴대폰 인증’ 입력 → ‘인증하기’ 누름 → ‘확인’ 누름
      • 3단계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 입력
      • 4단계

        등록 완료

        * 통화도우미 앱을 최초로 이용할 때 고객 정보 인증이 필요합니다.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카드를 교체하려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 지정번호 필터링 서비스 가입 예시

      • 1단계

        ‘지정번호 필터링’ 서비스 선택
      • 2단계

        ‘서비스 신청‘ 누르기
      • 3단계

        서비스 안내 내용 확인 → ‘서비스 신청’을 누르기
      • 4단계

        ‘생년월일 6자리’ 입력 → 본인인증
      • 5단계

        가입 완료
      • 1단계

        서비스 선택
      • 2단계

        ‘메시지 입력’ 선택
      • 3단계

        기본 메시지와 긴 메시지 입력 후 저장
      • 4단계

        상대방 휴대폰 수신 화면

      * 상대방이 LTE 음성통화나 LTE-A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긴 메시지가, 그 외의 경우에는 기본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기본 설정에서 긴 메시지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기본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콜메시지 표시 제외 대상 설정 방법

      • 1단계

        ‘콜메시지 표시 제외 대상’ 선택
      • 2단계

        ‘+’ 버튼 선택 → 번호 입력
      • 3단계

        ‘확인’ 버튼 선택
      • 4단계

        설정 확인
      • 1단계

        ‘착신전환 설정’을 ‘사용함’으로 설정
      • 2단계

        ‘착신전화 번호 설정’ 선택
      • 3단계

        전화번호 입력
        • 1 사용자 직접 입력
        • 2 주소록 선택
        착신전환 방법 설정
        • ‘부재중 연결(미 응답 시 연결)’ 및 ‘바로 연결’ 선택
        안내 멘트 선택 후 저장
      • 1단계

        ‘자동응답 설정’을 ‘사용함’으로 설정
      • 2단계

        ‘설정 해제 예약’을 선택
      • 3단계

        설정 후 저장
      • 1단계

        서비스 선택
        • 1 상세 메뉴를 통해 설정
        • 2 버튼을 클릭해 설정
      • 2단계

        ‘음성사서함’을 ‘사용함’으로 설정
      • 3단계

        음성사서함 전환 대상 선택
      • 4단계

        음성사서함 전환 대상 설정 → 저장
    • 발신자 미표시 번호 차단 방법

      • 1단계

        서비스 선택
        • 1 상세 메뉴를 통한 설정
        • 2 버튼을 클릭해 설정
      • 2단계

        ‘발신자 미표시 번호 차단 설정’을 ‘사용함’으로 설정
      • 3단계

        설정 내용 저장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 휴대폰에서는 통화 중 대기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 설정 → 통화중대기)

    • 차단 번호 등록 방법

      • 1단계

        차단할 번호 추가 선택
      • 2단계

        차단번호 입력
        • 1 사용자를 직접 입력
        • 2 주소록을 선택
        안내멘트 선택 → 저장
      • 3단계

        차단번호 등록 후 저장

      차단 번호 삭제 방법

      • 1단계

        ‘차단 번호 목록’ 선택
      • 2단계

        ‘편집’ 메뉴 선택
      • 3단계

        삭제할 번호 선택 후 삭제
      • 1단계

        서비스 선택
        • 1 상세 메뉴를 통해 설정합니다.
        • 2 버튼을 클릭해 설정합니다.
      • 2단계

        ‘필링 에티켓 설정’을 ‘사용함’으로 설정
      • 3단계

        설정 내용 저장
      • 1단계

        ‘더 보기’ 메뉴 선택
      • 2단계

        ‘비밀번호 인증’ 선택
      • 3단계

        ‘비밀번호 인증’을 ‘사용함’으로 설정
      • 4단계

        비밀번호로 본인인증
      • 5단계

        사용할 비밀번호 입력
      • 6단계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카드를 교체하면 휴대폰 번호를 재인증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는 사용할 번호를 입력한 후 한 번 더 입력해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단계

        ‘더 보기’ 메뉴 선택
      • 2단계

        ‘통화 편의 원격제어’ 선택
      • 3단계

        원격제어 발신 화면 확인
      • 1단계

        ‘더 보기’ 메뉴 선택
      • 2단계

        ‘공지사항’을 선택
      • 1단계

        ‘더 보기’ 메뉴 선택
      • 2단계

        ‘도움말’ 선택

    통화도우미 다운로드 방법

    • 안드로이드 폰에서 통화도우미 앱을 최초 이용할 경우 고객 정보 인증이 필요하며, USIM(가입자 번호 식별 칩)을 교체할 경우 재인증을 해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아이폰 6(아이폰 6 Plus)으로 통화도우미 앱을 처음 이용할 경우 고객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 인증 비밀번호 설정시 단순 비밀번호 입력이 제한됩니다. (ex. 동일한 4자리 숫자, 연속된 4자리 숫자, 본인 전화번호 뒤 4자리)
    • 앱의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중 발생하는 ‘데이터 이용료’는 유료입니다.
    • 보안을 위해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안드로이드 2.2(프로요) 버전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 버전부터는 서비스별 권한이 허용되어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유플러스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을 타 통신사 휴대폰에 장착할 경우 ‘톡톡 듀얼넘버, 자동응답, 포토링, 콜메시지, 통화중 대기, 다자간통화(3자통화/회의통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자급제 휴대폰으로 이용 시 일부 서비스가 미제공됩니다.

      * 자급제 단말 별 미제공 서비스

      • 그랜드 맥스 : 포토링, 콜메시지
      • 갤럭시 J5, A3(2016), 폴더 : 포토링
    • 통화도우미 앱을 실행하면 휴대폰 바탕화면에 톡톡듀얼넘어 아이콘( 톡톡 듀얼넘버 아이콘 )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이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