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메시지대응

스팸(SPAM)이란?

불특정다수에게 대량으로 발송되는 문자메시지 또는 음성 전화로서 광고, 대출 등의 무차별적인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행하여지는 것을 말합니다. 다만, 스팸이란 개인별 특성에 따라 유익할 수도
무익할 수도 있어 개인 스스로 선별하여 수신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똑똑하게 스팸문자와 음성전화 차단하기

1. 유플러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스팸 (문자메시지) 차단 서비스 가입하기

  • 스팸차단 서비스란?
    국가기관인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된 스팸 메시지와 도박, 음란, 불법대출 등의
    불법적메시지를 메일 업데이트 하여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무료 부가서비스
  • 가입방법
    홈페이지 > 개인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접속 후 신청 또는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 누름)에 직접 가입신청

2. 휴대폰의 스팸번호 / 문구 등록 기능 활용하기

  • 스팸번호 등록 : 수신번호 및 문자를 길게 눌러 스팸번호 등록 선택
  • 스팸문구 등록 : 문자함에서 설정 선택하고, 스팸설정 선택 후 원하는 문구등록

원치 않은 019-114 광고문자 차단하기

광고문자 및 안내사항은 고객님께서 광고전송동의를 하신 경우 발송이 됩니다.
따라서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휴대폰 114)로 광고전송동의 해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 단 필수적으로 안내되어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ex )서비스변경 사항통보, 긴급장애통보, 피해예방 안내 등

스팸신고 방법

휴대폰에서 수신메시지/ 스팸메시지에 저장된 메시지를 길게 누른 후 신고를 선택하시면
해당 메시지의 내용 및 번호를 한국 인터넷 진흥원의(http://www.spamcop.or.kr) 불법대응 센터로 자동신고 됩니다.
또는 전화 118(e콜센터, 무료)로 스팸 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SPAM 신고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