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중심이 되고 더욱 행복해 지는 세상

보도자료 상세
제목, 등록일자, 본문 내용, 첨부파일에 대한 정보 제공
U+VR, 태양의 서커스ㆍ Felix & Paul Studios VR 신작 ‘Alegria : A Spark of Light’전 세계 최초 공개 2020.04.28 인쇄

U+VR, 태양의 서커스ㆍ Felix & Paul Studios VR 신작 ‘Alegria : A Spark of Light’전 세계 최초 공개

 

■ 29일 U+VR 앱에서 신작 전 세계 최초 공개
■ 일본 KDDI에 태양의 서커스 VR 콘텐츠 수출 ‘쾌거’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는 인기 VR콘텐츠인 ‘태양의 서커스 VR’의 신작 ‘Alegria : - A Spark of Light’(이하 알레그리아VR)’을 오는 29일부터 전 세계 최초로 U+VR앱에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알레그리아VR은 LG유플러스가 제작비를 투자하고,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 실감콘텐츠 제작사 펠릭스 앤 폴 스튜디오(Felix & Paul Studios)와 함께 만든 콘텐츠다. 태양의 서커스 VR이 지난해 U+VR 서비스 론칭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알레그리아VR은 태양의 서커스 VR의 최신작이다.

 

알레그리아VR은 회복과 희망을 담은 시대를 초월한 이야기를 14분의 플레이타임에 담았다. VR 영상 속 놀라운 착시효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제작진은 정교하게 설계된 100대 이상의 카메라와 태양의 서커스 VR 최초로 CG를 사용해 더욱더 화려하게  5K급 화질로 제작됐다. 또한 Felix & Paul Studios에서 자체 제작한 4세대 VR 카메라로 최초 촬영한 태양의 서커스 작품으로 시청자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영상을 제공한다.

 

오는 29일 전 세계 최초로 U+VR앱에서 1편이 공개되며, 30일에는 오큘러스 Go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전 세계 이동통신사에 태양의 서커스 VR 콘텐츠를 독점으로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일본의 통신사인 KDDI에 태양의 서커스 VR 콘텐츠를 판매하며 전 세계 통신시장에 5G 콘텐츠를 수출하는 판로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신중경 LG유플러스 VR콘텐츠팀 팀장은 "알레그리아VR은 인기 VR 콘텐츠인 태양의 서커스가 오랜만에 만들어낸 신작이다"라며, "5G에서 볼 수 있는 실감콘텐츠를 확대해 글로벌시장에서 독보적인 5G 콘텐츠를 보유한 통신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태양의 서커스 VR 신작 콘텐츠의 공개와 함께 5월 2일부터 10일까지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U+VR앱에서 알레그리아VR 1편을 1분 이상 감상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선물하며, 이벤트 기간 중 태양의 서커스를 포함한 세계공연 카테고리 콘텐츠 9개를 모두 시청한 고객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