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책임을 가지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LG유플러스는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자율준수 프로그램이란 전기통신사업자가 자체적으로 내부 준법 시스템을 운영하여 고객을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2016년 5월 방송통신위원회는 통신사업자들의 자발적인 법규준수를 유도하기 위해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실적이 우수한 경우 과징금을 최대 10% 감경하는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 최고경영자의 자율준수 의지 천명 회사 홈페이지나 공식적인 자료에 최고경영자의 의지를 게시, 임직원 및 일반 공중이 볼 수 있도록 조치
  • 자율준수 관리자 임명 및 자문기구 운영 기업 내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을 전반적으로
    책임지는 자율준수 관리자 임명
    부서 간 마찰을 조정하고 자율준수 관리자의
    권한과 책임을 뒷받침하기 위한 자문기구로
    임직원 자율준수 협의회 설치
  • 자율준수 편람 제작 전기통신사업법 자율준수를 위한 임직원 세부
    지침서 제작 및 배포·개시
  • 자율준수 교육 임직원들이 업무상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여부를
    알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운영
  • 자료관리체계 구축 자율준수 활동에 관한 자료를 기록하거나 게시 자료는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하여 보관
  • 내부 점검 자율준수 관리자의 책임하에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여부 점검, 자율준수프로그램 운영 주기적 점검 등

방송통신위원회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 표준 지침' 문서는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PDF 파일 다운로드

LG유플러스는 자율적으로 법규를 준수하여 공정한 경쟁 환경을 만들고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이 진정한 경쟁력임을 인지하고, 임직원의 준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정부 방침과 내부 윤리경영방침에 따른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성실히 운영하며 신뢰와 믿음을 주는 일등 기업으로 나아갈 것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