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책임을 가지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지역사회

LG유플러스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세상을 따뜻하게 변화시킨다는 비전을 세우고 나눔을 실천합니다. 소외된 이웃 및 지역사회와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공유하는 생활', '자유롭고 편리한 생활', '안전한 생활', '그린 생활'의 4가지 핵심가치를 목표로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차별없는 사회를 만듭니다.

[나눔으로 통하는 따뜻한 기업 LG유플러스]
  • 공유하는 생활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는 나눔 활동
  • 자유롭고 편리한 생활고객의 생활을 돕는 ICT 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 기획 및 운영
  • 안전한 생활안전 서비스와 연계한 사회 공헌 활동
  • 그린 생활기후 변화에 따른 문제에 대응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를 추진

사회공헌 파트너십 및 지역사회소통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NGO와 파트너십을 맺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합니다.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NGO 기관과 주기적으로 교류하며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 장려 프로그램

더 많은 임직원이 더 많은 곳에서 나눔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 장려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제공
프로그램 지원내용
봉사활동 유급휴가제도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 8시간의 유급 휴가제도 도입
봉사활동 비용 지원 3인 이상의 임직원이 함께 봉사활동 진행할 경우 비용 지원
봉사 물품 지원 봉사활동할 때 착용할 조끼, 앞치마 등의 물품 지원
나눔 마일리지 나눔활동 참여에 따른 마일리지를 지급 및 누적 마일리지 기준으로 사회적 기업 상품 제공

지역사회 활동

코로나19 위기 극복

용산구 저소득층 아동들
도시락 지원
코로나19확산 및 학교개학 연기로 위기에 처한 급식 납품 농가의 친환경 농산물을 공동 구매하고, 돌봄기관 휴관으로 끼니를 거르거나 영양결핍 위험에 처한 용산구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도시락과 간식을 개학 예정일까지 제공하였습니다.
대구 · 경북 의료진에게
휴대폰 100대 지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는 대구 · 경북 지역 의료진들을 위해 휴대폰 100대를 지원했습니다. 전달한 휴대폰은 로코나 확진자 관리와 상담 등의 긴급 상황에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통신료 감면
코로나19 때문에 장기간 휴업을 하게 되었거나 경제적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 ·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통신료 감면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취약계층 지원

통신료의 10%가 자동 기부되는
U+ 알뜰폰 요금제 출신
매달 통신료의 10%가 대한적십자사에 자동 기부되는 '희망풍차 기부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고객 이름으로 전달되어, 코로나19로 인한 재난 구호 활동과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에 쓰입니다. 1년 동안 기부한 금액은 연말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U+희망하우스
취약계층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집수리 봉사 활동 'U+희망하우스'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2018년부터 모든 임원이 참여하는 임원 기금을 만들어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서울 광진구 재한몽골학교의 여자 기숙사와 마포구의 치매 · 경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2개 집을 수리했습니다.

생물다양성 보호 및 보존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숲 가꾸기
탄소 배출을 줄이고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2020년 11월 임직원 300여 명이 도토리 씨앗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100일에 걸쳐 한 뼘 크기로 자란 도토리나무 묘목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노을 숲에 옮겨 심는 'U+희망트리'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 묘목은 '노을 숲 시민모임'의 관리를 거쳐 2년 뒤 인근 숲으로 옮겨집니다.
유기 동물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사료 400kg 기부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응원 댓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고객이 댓글 1개를 달면 사료 100g을 기부하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2020년 9월 한 달간 총 3천8,000여 건의 댓글이 달려 약 400kg의 사료를 유기동물 보호소 카라(KARA)에 기부했습니다.
멸종위기 동물 보호
XR 콘텐츠 제작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과 함께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XR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시베리아호랑이, 마다가스카르거북, 황금 들창코원숭이 등 총 16종의 멸종위기동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U+ 가입자는 U+VR 및 U+AR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ICT를 활용한 교육격차 해소

용산구 아이들을 위한 돌봄 사업 지원
코로나19로 학교의 정규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방과 후 프로그램에 의지하는 용산구 효창동과 용문동 아동센터 학생 80여 명에게 집애서 학습하고 학력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U+초등나라'와 전용 스마트 패드, 기가 인터넷 및 와이파이 서비스를 2년 간 무상 지원했습니다.
성남시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돌봄 사업 지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보유한 취약계층 사회보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성남 지역 취약계층 초등학생 150명에게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U+초등나라 서비스'와 스마트 패드를 무료로 지원했습니다. 또한, 성남시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초등학생들을 일대일로 매칭하여 학습 지도와 함께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군인 자녀를 위한 교육 사업 지원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한 잦은 지역 이동으로 학업, 학교 적응이 어려울 수밖에 없는 군인 자녀들에게 'U+초등나라 서비스'와 스마트 패드를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또한 원거리 화상시스템을 통해 고려대학교 대학생 봉사단 멘토와 초등학생 멘티를 매칭해 비대면 개인 학습 지도와 시사 토론, 외국어 학습, 진로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