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책임을 가지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임직원

LG유플러스는 5G 시대를 이끌어 갈 'AI', 'Big data', 'Cloud'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성과 평가와 보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BC(AI, Big data, Cloud) 우수인재 확보

5G,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는 LG유플러스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성장 산업 분야입니다. 이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석·박사급 연구 인력을 채용하고, 우수한 역량을 갖춘 R&D 인재들을 산학 장학생으로 선발합니다.
국내 대학 석·박사 인력은 연구실 방문 및 온라인 홍보를 통해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기술분야의 해외 석·박사 인력의 경우 인턴십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인재상] PASSION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사람, INNOVATION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사람, ORIGINALITY 팀웍을 이루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사람, COMPETITION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여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람

공정한 성과 평가 및 보상

구성원의 성과 관리 및 조직 목표 달성을 위해 1년에 한 번 성과 평가를 진행합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동료 간의 평가도 시행하며, 리더는 이를 참고해 평가할 수 있습니다. 조직 내 리더들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구성원들의 평가 결과를 최종 논의하면서 등급을 확정합니다.
만약 평가 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다면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인재위원회의 심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직원 성과평가 프로세스] 목표 수립:한 해 업무 방향성 논의, 조직 및 개인 KPI 설정, 중간 점검:연 2회 중간 면담, 보완 및 개선점 논의, 동료 피드백:공정한 평가를 위해 동료 피드백 참고, 최종 평가:최종 평가 확정, 결과 피드백: 평가 결과에 대한 면담 및 코칭, 평가 근거와 개선방안 논의

다양성 존중과 포용

다양한 구성원들이 차별 없이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2019년 대비 여성 구성원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관리자급 여성 구성원의 비율을 늘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

구성원이 출산,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고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합니다. 성별에 관계없이 남녀 직원 모두 출산 전·후 휴가를 사용할 수 있고, 총 2년의 육아휴직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기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8년에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 친화 기업으로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지속적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성원이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도 자가 격리자에게 격려 선물을 보내고, 행운번호 추첨 행사 및 연말 송년회 등의 다양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긍정적인 조직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임직원 건강관리

임직원을 대상으로 1년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직무스트레스 검사를 합니다. 물리적 환경, 직무 자율, 관계 갈등 등 총 8개 요인을 검사하고 심리 상담실 운영과 건강증진 활동 등을 지원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 직원이 순환 재택근무 중이며, 임산부와 같은 고위험군 및 가족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이하 자녀를 둔 임직원은 100%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