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책임을 가지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환경경영

LG유플러스는 경영 활동 과정에서 환경에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LG의 환경 비전인 '그린 웨이'에 따라 '그린 사업장 조성', '그린 사업 강화', '그린 신제품 확대'를 3대 경영목표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린신기술 공정'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온실가스 저배출 사업을 추진하며, 환경친화적인 정보통신기술을 개발하여 환경경영에 앞장섭니다.

비전:Green Way, 3대 경영목표:그린 사업장 조성, 그린 사업 강화, 그린신제품 확대, 5대 핵심과제:R&D 및 설비 투자강화-그린 신기술 및 공정 투자, 포트폴리오 지속적 개선-온실가스 저배출용 사업 확대, 적극적인 그린제품 개발-에너지 고효율제품 개발, 그린신사업 투자확대-에너지 Living Eco, 헬스케어, 그린 파트너십 강화-협력회사 그린경영 체제 지원

환경경영 추진 조직

LG 유플러스는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에 임원급 실무위원회를 두고 안전/환경/보건 부문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SG 실무위원회 안전/환경/보건 부문은 각 전담 팀으로부터 폐기물 재활용,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대응 등의 다양한 경영 활동 성과를 보고받고 관리합니다.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임원급 ESG 실무위원회-안전/환경/보건 부문:안전관리 기획팀(환경안전경영시스템 운영,폐기물 재활용/배출 최소화), 에너지 관리팀 · IDC 사업운영팀(유무선 장비 별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IDC/네트워크 장비 에너지 절감 추진,저전력 장비 개발), Consumer 영업 기획팀(직영점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정책 개발팀(전사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CDP 등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대응)

친환경적인 수자원 관리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수자원을 관리하기 위해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 지하수 재활용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지하수를 음용수 및 상수, 중수로 나눌 수 있는 재처리 시설을 마련하였고, 음용수는 수질 적합성 검사를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폐기물의 적법 처리

2020년, 인허가 사업장을 대상으로 측정하는 폐기물 재활용률 목표를 95% 초과 달성했습니다. 2021년에도 95% 달성을 목표로 하여 폐기물은 줄이고 재활용은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엄격한 기준으로 폐기물 위탁 처리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폐전선, 통신장비 등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적법하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기후변화 대응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 절감 및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해 나갑니다. LG유플러스 평촌메가센터 IDC는 태양광 패널과 지열 히트 펌프 설비로 재생에너지를 만들어 활용하고 있으며, 용산사옥에서도 옥상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서 · 산간 지역을 중심으로 태양광 LTE 기지국을 구축하는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재생에너지 도입과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DC 평촌메가센터 내 지열 히트 펌프와 태양광 패널 패널 이미지
용산사옥 옥상 태양광 패널 설비 전경 설비 이미지

국제 이니셔티브 참여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공개프로젝트(CDP, Carbon Disclosure Project)에 가입하여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위한 활동 및 결과를 매년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0년 평가에서 국내 모든 업종 중 최상위 5개 기업에 수여되는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Carbon Management Sector Honors)'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통신 부문에서 최고 평가등급을 달성한 기업에 수여되는 섹터 아너스에 2014년부터 2020년까지 7년 연속 선정되어 탄소경영 우수 기업임을 증명했습니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로고 이미지
[CDP Korea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선정] 2018년 A-, 2019년 A, 2020년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