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삶에 새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으로 항상 앞서 나아갑니다

고객과 협력사와 LG U+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LG유플러스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이 불안정하고 기업에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이 커질수록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는 강한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주주, 고객, 임직원, 협력회사, 지역사회, 정부로 이해관계자를 구분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 환경(정부, 협력회사), 경제(지역사회, 고객), 사회(주주 및 투자자, 임직원)의 집합점은 공유가치 창출

이해관계자별 소통채널

주주 및 투자자
주주 및 투자자에게 배당을 통해 LG유플러스의 재무적 성과를 분배하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통해 성공적인 장기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주요 소통채널 : 정기보고서, 이사회, 주주총회, IR활동
고객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의견 청취를 통한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철저한 고객 정보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주요 소통채널 : 직영점, 고객센터, 고객만족도조사, 체험단 운영, 웹사이트, SNS
임직원
건전한 노사관계 형성을 통해 임직원들이 즐거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기업의 비전과 성과를 항시 공유하고자 노력하며, 성과에 기반한 보상과 복지 제도를 통해 임직원 만족을 극대화 하겠습니다.
주요 소통채널 : 성과공유회, 노사협의회, 사내 게시판, 뉴스레터, 블루보드, 고충처리제도, 안전보건위원회, 심리상담실, CEO 현장방문, 임직원 설문조사
협력회사
공정한 계약조건 하에 거래를 진행하고, 협력회사와 성과를 공유하며, R&D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지향합니다.
주요 소통채널 : CEO 및 임원 간담회, 동반성장보드, 교육 및 사업지원활동, 사이버 신문고, 뉴스레터
지역사회
사업 특성을 활용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여 모두가 함께 나누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주요 소통채널 : 사회공헌 활동, 공익캠페인, 환경정화 활동
정부
정부 간담회 및 국책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회 주체로서 준수해야 할 법규를 위반하지 않으며, 성실한 납세 의무 이행을 통해 간접적 경제 성과를 창출합니다.
주요 소통채널 : 산업계 정책 참여, 국책 과제 협력, 사회 안전망 구축

동반성장

협력회사 상생 및 지속가능성 제고
협력회사의 지속가능성은 LG유플러스의 경쟁력 제고와 질적 성장에 있어 매우 핵심적인 사안입니다. LG유플러스는 협력사를 지원하는 제도와 절차를 구축하였으며,
강화된 협력사의 역량이 LG유플러스의 서비스와 원가경쟁력으로 선순환되는 구조의 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순환 프로세스
LG유플러스의 협력회사 지원은 파트너사의 자체적인 역량 제고에 이바지하고, 협력회사의 성장은 다시 LG유플러스의 경쟁력을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지향합니다.
더불어 LG유플러스는 자체적인 구매시스템을 구축하여 부당거래를 방지하고, 공정거래를 위한 다섯 가지 원칙을 항시 실천합니다.
공정거래 다섯 가지 원칙(투명/공정한 협력회사 선정, 공정거래 절차 준수, 부당거래 원천 차단, 전자 입찰체계 구축 및 운영, 표준계약서 사용) - LG 유플러스는 신뢰와 믿음의 파트너십을 보여주고, 협력회사는 공정한 거래문화 조성으로 순환하는 구조도
협력회사 지속가능성 제고 추진체계
LG유플러스는 협력회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상생하여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이에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금융, 기술, 교육, 구매 측면에서 여러 지원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기적 차원에서는 협력회사의 CSR 내재화를 지원하고, 협력회사의 자체적인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LG유플러스와 파트너사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협력회사 대상 프로그램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에서 확인
  • 협력회사 성장과 발전 지원 프로그램
    자금지원
    동반성장펀드
    상생결제시스템
    대금결제 관련 지원
    기술지원
    특허 무상 양도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
    공동기술개발사업지원
    LTE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운영
    교육지원
    NW직무교육
    사이버아카데미
    구매지원
    보증보험 감면 제도
    장비 국산화 지원
  • 중장기 지원 프로그램
    CSR 지원
    그린컨설팅
    공동 사회공헌 활동
    동반성장지원 시스템
    성장지원
    성과공유제
    품질인증
    경영컨설팅 및 경영세미나

고객신뢰강화

만족을 넘은 감동을 전하기 위한 노력
LG유플러스는 ‘최고 수준의 고객센터 구축과 운영을 통한 진정한 수익 창출‘과 ‘고객중심경영의 정착’, 그리고 ‘끊임없는 개선을 통한 최고 수준의 운영효율 달성’을 고객가치 창조 미션으로 설정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넘은 감동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한 일등 소통 창구
일등 고객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요인과 고객을 떠나가게 하는 요소를 면밀히 분석하고 비용을 줄임으로써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할 것입니다.
멤버십 혜택 강화
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2015년 10월 1일부터 새롭게 ’날 위한 멤버십’을 도입하였습니다. 신규 멤버십 개편은 기존 혜택을 유지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제공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은 영화와 푸드, 교통 중 선호하는 항목을 선택해 취향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체험단 활동
LG유플러스는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개발하고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사내 임직원과 실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체험단 활동을 운영합니다. 2014년 17개의 서비스에 걸친 244개 과제를 740명이 체험한 것에 이어 2015년에는 15건의 서비스에 관란 325건의 과제를 946명이 체험하여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