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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환경가치 창출에 기여 하는 LG그룹 ‘Green 2020’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섭니다

LG유플러스는 경영활동으로 인해 소비되는 에너지와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나아가 LG그룹의 환경비전 ‘Green 2020’을 바탕으로 새로운 환경가치를 창출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Green 2020 경영목표 및 핵심과제

자연 보존과 보호를 위한 기존 환경경영을 넘어 새로운 환경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LG그룹의 ‘Green 2020’은 ‘그린 사업장 조성‘, ‘그린 사업 강화‘, ‘그린 신제품 확대‘의 3대 경영목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Green 2020’의 적극적인 참여와 추진을 통해 경영활동으로 인한 환경영향 최소화는 물론, 환경친화적인 정보통신 기술개발에 주력하여 신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Green2020 경영목표 및 핵심과제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에서 확인
비전
Green 2020
3대 경영목표
그린사업장 조성
그린사업 강화
그린신제품 확대
5대 핵심과제
R&D 및 설비 투자강화 : 그린 신기술 및 공정투자
포트폴리오 지속적 개선 : 온실가스 저배출용 사업 확대
적극적인 그린제품 개발 : 에너지 고효율제품 개발
그린신사업 투자확대 에너지 Living Eco, 헬스케어
그린 파트너십 강화 : 협력회사 그린경영 체제 지원

에너지 관리협의체 운영

LG유플러스는 지속적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문별 환경 담당자로 구성된 관리협의체는 LG유플러스의 중장기 에너지 관리 목표 달성을 목적으로 관계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취합합니다. 더불어 통신사업의 특성상 온실가스 배출량의 대부분이 네트워크 장비에서 발생함을 고려하여, 이를 중심으로한 전사적 감축협의체 운영을 통해 에너지 절감 계획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별 소통채널
CRO
  • · 공정경쟁 및 사업협력 관련 업무 총괄
  • · 전사에너지 절감 총괄
NW본부
  • · NW 전략·지원·기술 총괄
  • · 기술개발센 구매 담당
  • · 네트워크 전기절감
  • · 저전력 장비 개발
  • · 유무선 장비별 배출량 산정
BS본부
  • · 기업통신 사업
  • · IDC에너지절감 및 배출량 산정
  • · 그린신사업 활성화
CHO
  • · 경영지원 총괄
  • · 본사 및 사옥 에너지 절감 및 배출량 산정
  • · 사옥 에너지 효율화
PS본부
  • · 개인, 홈고객 관련 사업
  • · 직영점 에너지 절감 및 배출량 산정

탄소공개 프로젝트 (CDP) 참여

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탄소공개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위한 활동과 결과에 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2014년 공개점수 향상을 통한 탄소경영 특별상과 CDP 섹터 위너스 상을 받은 것에 이어, 2015년에도 분야별 기후변화 대응 우수 기업에 시상되는 CDP 섹터 위너스 상을 2년 연속 수상하였습니다. 더불어 탄소공개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전 세계 5,500개 기업 중 114개 기업만 편입된 성과 밴드 A리스트에 2015년 선정되어, 국제적으로 탄소경영을 선도하는 리더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