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고객에게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희망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통 '나눔으로 통하는 따듯한 기업' class=
LG유플러스는 일회성, 보여 주기식 기부를 지양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ICT(정보통신기술)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사회를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사회공헌 방향성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고객을 감동시키고, 이를 통해 나눔의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주변으로 퍼져나가기를 희망합니다.


나눔으로 통하는 따뜻한 기업. IT플러스 - 진정성, 신뢰, 감동 - 나눔플러스 - 진정성, 신뢰, 감동 - 젊은꿈플러스

사회적 나눔활동 강화 추진 계획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2015년 9월 국군 장병들에게 수신용 휴대전화를 무상으로 제공했던 것과 같이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LG유플러스의 업체 특성과 고유의 역량을 살린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LG유플러스가 되겠습니다.


사회적 나눔 주요 활동


  • 급식업체 납품 농가 농산물을 구매하여 홀몸 어르신께 기부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개학 연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급식업체 납품 농가를 돕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임직원이 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하면 회사가 동일한 수량만큼 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하는 ‘BOGO(Buy One Give One)’ 캠페인 형식으로 진행되어 회사가 구매한 농산물 꾸러미는 쪽방촌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에게 기부했습니다.

    나눔결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급식업체 납품 농가 및 홀몸 어르신 도움

  •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졸업식 및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LG유플러스 하현회 대표이사가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하현회 대표이사는 구매한 꽃바구니를 전국 매장에 선물하여 영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나눔결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도움

  • 농촌 대상 5G 기술과 서비스 체험 제공

    LG유플러스는 자매결연 마을이자 제 1호 U+ICT 융복합 마을인 강원도 영월군 운학1리에 5G 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농촌 어르신과 아이들은 5G 기술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를 자유롭게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나눔결실
    도시와 농촌 간 기술 및 교육 격차 해소에 도움

  • 재난 대비 긴급 구호 키트 제작

    LG유플러스는 산불이나 지진 등 예상치 못한 재난 발생시, 재난민들에게 제공할 긴급 구호 키트를 마련했습니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구호 키트에는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모포, 위생용품, 의약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난문자발송, 통신망 신속 복구, 휴대폰 충전서비스, 통신 보조 기기 지원 등 체계적인 대민 지원 체계를 통해 재난 극복에 힘을 더하겠습니다.

    나눔결실
    재난 극복에 도움

  • 농촌 ICT 융복합마을 조성

    강원도 영월군 운학 1리에 농촌 ICT 융복합마을을 조성했습니다. 어두운 마을 곳곳에 방법용 LTE CCTV를, 각 가정에 U+마을방송을, 마을회관에는 U+tv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관제용 드론을 사용해 마을의 독거 노인분들께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농촌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눔결실
    더 안전하고 편리한 농촌환경 조성에 도움

  • 강원도 IoT헬멧 보급

    강원도와 올림픽 개최 지역에 산불 진화 및 감시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IoT헬멧 150대를 지원했습니다. 헬멧에 장착한 카메라를 통해 현장의 모습을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산림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올림픽 개최에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나눔결실
    헬멧에서 실시간으로 전송되고 있는 현장 영상들을 모니터링 해 현장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산림재해 예방 및 안전한 평창올림픽 개최에 도움

  • 병사 수신용 휴대전화 무상제공자세히 보기

    LG유플러스는 병사들이 가족 및 친구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2015년 9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병영생활관에 45,817대의 병사 수신용 휴대전화를 지원했습니다. 이러한 나눔으로 2016년 2월 15일 국방부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습니다.

    나눔결실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을 지원하여 병사들의 소통을 지원한 공로로 2016년 2월 15일 국방부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