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

기업/소상공인

결제/자금관리

전자결제

  • 추천고객

    • 해외카드, 에스크로, 상품권, 티머니 등 다양한 결제수단과 부가서비스가 필요한 고객
    • 안정적인 결제 및 24시간 모니터링을 원하는 고객
    • 분할정산, 통합임금관리 등 상황에 따른 맞춤형 정산시스템이 필요한 고객
    면세점 대형쇼핑몰 게임 항공사 여행사 원서접수 소셜커머스 대형쇼핑몰 프랜차이즈 오픈마켓

    서비스 특징

    • 쉽고 편리한 관리자페이지
      •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리자페이지를 제공합니다.
    •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 24시간 보안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가 발상하면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
    • 안전한 금융서비스
      • 회사채 AA, CP A1 등 최고 신용등급을 갖춘 결제 시스템입니다.
    • 장애 없는 안정적인 시스템
      • 안정적인 시스템 및 장애대비 백업망을 구축해 365일 중단없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안내

    •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과 신용카드 또는 기타 결제수단을 이용하는 구매자간을 중계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특징

    • 구매고객
      •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한 안정적인 결제시스템을 지원합니다.
    • 판매자
      • 전자결제통합관리 운영으로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보안성이 높은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도

    결제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 확인
    1. 1. 구매자가 고객사로 결제요청
    2. 2. 고객사가 전자결제 시스템에 승인요청
    3. 3. 전자결제 시스템에서 제휴사로 승인요청
    4. 4. 제휴사는 전자결제 시스템에 승인결과 전달
    5. 5. 전자결제 시스템에서 고객사로 승인결과 전달
    6. 6. 고객사에서 구매자에게 승인결과 전달

    서비스 종류

    • 신용카드

      신용카드 승인, 매입 및 정산 중계 지원

      자세히 보기>
    • 실시간 계좌이체

      20개의 은행과 연계해 인터넷 실시간 대금결제 지원

      자세히 보기>
    • 가상 계좌

      구매자가 원하는 은행의 결제전용계좌를 통한 무통장 입금 중계 지원

      자세히 보기>
    • 휴대폰 결제

      LG유플러스 및 다른 통신사의 휴대폰번호와 메시지 인증을 통한 결제 지원

      자세히 보기>
    • 유선전화 결제

      일반 유선전화의 가입정보를 통한 결제 지원

      자세히 보기>
    • 문화상품권

      문화상품권의 금액만큼 온라인 결제 지원

      자세히 보기>
    • 도서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의 금액만큼 온라인 결제 지원

      자세히 보기>
    • 스마트문화상품권

      스마트문화상품권의 금액만큼 온라인 결제 지원

      자세히보기>

    서비스 안내

    • 구매자가 인터넷 쇼핑물에서 결제한 금액을 사전 계약된 정산 정보에 따라 고객사에게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구성도

    정산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 확인

    정산시스템

    계약 시 고객사 요구사항에 따른 맞춤형 정산 시스템
    정산주기, 정산유형, 세금계산서 등 고객사 요청사항에 따른 맞춤형 정산시스템을 지원합니다.
    고객사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
    거래 및 정산을 한번에 확인하는 관리자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정산한 금액의 지급을 빠르게 도와드립니다.

    구매자에게 청구, 제휴사에게 수납

    1. 1. 쇼핑몰이 정산시스템에 계약요청
    2. 2. 정산시스템이 LG U+에 반영
    3. 3. 구매지가 쇼핑몰에 주문,결제
    4. 4. 쇼핑몰이 구매자에게 상품배송
    5. 5. LG U+가 제휴사에게 대금요청(매입)
    6. 6. 제휴사가 LG U+에게 대금지급
    7. 7. LG U+가 쇼핑몰에게 결제대금정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결제수단별 정산주기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는 각 결제수단에 따라 정해진 정산주기를 적용합니다.
    • 휴대폰, 유선전화, 상품권 등 결제수단은 각각 별도의 기준으로 정산주기를 적용합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정산주기 안내

    • 일 단위 정산
      • 거래일(매입요청일) + 6영업일 이후 지급합니다.
      • 예시 : 1일 발생한 거래는 9일 대금 지급, 2일 발생한 거래는 10일 대금 지급
      1일 거래 발생 시 9일 대금 지급 설명 이미지
    • 주 단위 정산
      • 월요일~일요일까지 거래일(매입요청일) + 6영업일 이후 지급합니다.
      • 예시 : 9일부터 14일까지 발생한 거래는 20일 대금 지급하고 5, 16일부터 21일까지 발생한 거래는 27일 대금 지급
      9~14일 거래 발생 시 20일 대금 지급 설명 이미지
    • 월 단위 정산
      • 1일~말일까지 거래일(매입요청일) + 4영업일 이후 지급합니다.
      • 예시 : 1일부터 31일까지 발생한 거래는 익월 6일 대금 지급
      1~31일 거래 발생 시 익월 6일 대금 지급 설명 이미지

    휴대폰, 유선전화 정산주기 안내

    • 휴대폰 및 유선전화
      • 승인된 거래에 대해 지정일자 수납 후 정산됩니다.
      • 승인월 + 익월 3영업일 지급합니다.
      • 예시 : 1일부터 31일까지 발생한 거래는 익월 3일 대금 지급
      1~31일 거래 발생 시 익월 3일 대금 지급 설명 이미지

    문화상품권 및 스마트문상 정산주기 안내

    • 문화상품권 및 스마트문상
      • 거래승인 후 1개월 후 정산합니다.
      • 예시 : 1일부터 31일까지 발생한 거래는 익월 3일 대금 지급
      1~31일 거래 발생 시 익월 8일 대금 지급 설명 이미지

    정산 관련 용어

    • 승인

      결제를 정상적으로 처리한 후 정산지급 대상이 된 거래

    • 취소

      승인된 거래를 취소해 정산 지급 대상에서 차감되는 거래

    • 매입

      승인 또는 취소한 거래에 대해 카드사로 대금을 요청, 구매자에게는 금액을 청구하고 고객사는 정산금액을 확정

    • 정산

      결제수단별 정산주기와 수수료를 기준으로, 고객사의 거래 및 취소금액, 거래수수료 등을 계산해 확정 (상점관리자에서 확인 가능)

    • 지급

      정산 완료된 대금이 고객사의 계좌로 입금 완료

    • 수수료

      LG유플러스와 고객사가 약속한 계산에 따라 수수료를 차감하고 지급

    • 매입 및 매입취소 보류(역환)

      승인금액보다 취소금액이 커 마이너스 금액이 발생하여, 현금 입금 혹은 다음 정산 상계가 필요한 부채

    • 지급보류

      특정한 이유로 정산금액이 지급되지 않아 LG유플러스에 남아있는 매출 채권

    • 보류해제

      지급이 보류된 정산금액이 지급될 수 있도록 해제된 건

    • 정산한도

      정산대상금액 및 보증보험금액에 따라 설정된 월 정산 한도

    • 전자세금계산서

      한달 동안 발생한 수수료를 합해 전자 세금계산서로 발행해 제공

  • 서비스 안내

    • 온라인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국내외 카드결제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 LG유플러스가 대금 지급을 보장하며 안전한 결제를 위한 철저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객사의 특징에 따라 대표가맹점 또는 자체가맹점 서비스로 구별되며 두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안내
    대표 가맹점 내용, 자체 가맹점 내용 정보제공
    구분 내용
    대표가맹점 고객사가 카드사와 자체적으로 가맹 체결을 하지 않은 경우, LG유플러스와 카드사의 계약사항에 따라 거래하는 신용카드 가맹점 대행서비스
    • 신용카드 수수료와 LG유플러스 수수료가 합산된 통합 수수료를 적용
    • LG유플러스가 승인, 매입, 정산 등의 업무를 일괄적으로 대행 처리
    자체가맹점 고객사가 카드사와 자체적으로 가맹 체결한 경우, LG유플러스가 온라인 결제를 위한 보안유지, 망운영, 매입대행 등을 대행하며 신용카드 수수료만 청구
    • 카드 결제를 위해 개별적으로 신용카드사와 가맹점 계약(수기전표, EDI 특약, 정산, 취소 등 관련사항) 체결 필요
    • 구매자의 카드명세서는 고객사명으로 표기되어 대금 청구됨

    서비스 특징

    • 국내외 카드 이용 가능
      • 국내 모든 신용카드 및 비자, 마스터 해외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대금지급 보장
      • LG유플러스가 카드사에서 대금을 입금받아 고객사에게 지급합니다.
    • 매출상승 이벤트 지원
      • 무이자할부, 즉시할인 등의 이벤트를 지원해 드립니다.
    •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통계자료를 제공해 신용카드 결제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도

    고객사(상점)에서 LG유플러스 전자결제에 결제 승인 요청하면 LG유플러스 전자결제는 정산 및 입금을 합니다. LG유플러스 전자결제는 카드사에 매입요청을 하면, 카드사는 LG유플러스 전자결제 매입을 완료합니다. 카드사는 고객(구매자)에 청구서를 발송하고, 고객(구매자)은 고객사(상점)에서 주문한 상품에 대해 상품을 배송합니다.

    구매자 결제방법

    • ISP, 안심클릭 등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인증절차를 진행한 후 결제를 완료합니다.
    1. 1단계
      주문 및 결제를 요청합니다.
    2. 2단계
      카드를 신청합니다.
    3. 3단계
      카드정보를 입력합니다.
    4. 4단계
      인증 및 결제를 완료합니다.

    서비스 안내

    • 구매자가 직접 계좌번호 및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완료한 뒤 송금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특징

    • 국내최초 서비스
      • 국내 최초로 LG유플러스가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 저럼한 수수료
      • 수수료가 신용카드 수수료보다 약 50% 저렴합니다.
    • 서비스 편의성 증대
      • 은행 정책에 따라 실시간으로 환불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구매자 통장에 고객사 이름이 표기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발급되며 금액이나 명의자를 변경하는 경우 바로 처리됩니다.

    서비스 제공 은행

    • Standard Chartered 은행
    • 경남 은행
    • 광주 은행
    • 국민 은행
    • 기업 은행
    • 농협 은행
    • 대구 은행
    • 부산 은행
    • 산업 은행
    • 새마을금고
    • 수협 은행
    • 신한 은행
    • 신협
    • KEB 하나은행
    • 우리 은행
    • 우체국
    • 전북 은행
    • 제주 은행

    구매자 결제방법

    1. 1단계
      결제하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2. 2단계
      예금주, 주민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 결제정보를 입력합니다.
    3. 3단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4단계
      결제를 완료합니다.

    서비스 안내

    • 구매자가 선택한 은행이 발급한 가상계좌번호로 결제금액을 입금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특징

    • 업무 효율성 극대화
      • 입금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매자와 입금자가 다른 경우에도 가상 계좌번호를 이용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편리한 서비스
      • 현금영수증 발급 후 금액이나 명의자를 변경하는 경우 바로 처리됩니다.
      • 구매자에게 발급 받은 가상계좌번호가 무료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서비스 구성도

    가상계좌 입금 결제수단 서비스구성도에 대한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 확인
    1. 1. 구매자가 고객사에게 주문 및 계좌선택
    2. 2. 고객사가 LG유플러스에게 계좌 발급 요청
    3. 3. LG유플러스가 고객사에게 계좌 발급
    4. 4. 고객사가 구매자에게 계좌 안내
    5. 5. 구매자가 은행 가상계좌에 입금
    6. 6. 은행이 LG유플러스에게 입금 결과 통보

    구매자 결제방법

    1. 1단계
      결제하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2. 2단계
      가상계좌번호를 발급합니다.
    3. 3단계
      가상계좌번호를 구매금액을 입금합니다.
    4. 4단계
      결제를 완료합니다.

    서비스 안내

    • 구매자가 휴대폰번호, 주민번호 입력 후 메시지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구성도

    휴대폰결제수단 서비스구성도에 대한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 확인

    구매자가 휴대폰 결제를 통해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1. 1. 고객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
    2. 2. LG유플러스에서는 다음달 1일에 SKT,LG유플러스,KT 등 이동통신사에 결제대금을 청구요청
    3. 3. 이동통신사는 구매 다음 달 5일부터 다음다음달 15일 중에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청구
    4. 4. 구매자는 구매 다음 달 5일부터 다음다음달 15일 기간 중에 이동통신사에 요금을 수납
    5. 5. 구매 다음다음달 말부터 이동통신사는 LG유플러스에 수납금액을 입금(수납정산)
    6. 6. LG유플러스에서는 구매가 이루어진 다음다음다음달 2영업일에 상점에 수납된 금액만 지급

    구매자 결제방법

    1. 1단계
      주문 및 결제를 요청합니다.
    2. 2단계
      가입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3. 3단계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전송된 메시지의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4. 4단계
      결제를 완료합니다.

    콘텐츠 안내

    *디지털 콘텐츠
    • 온라인게임

      온라인 게임 이용료 결제 서비스입니다.

    • 게임아이템, 포인트

      온라인 게임 아이템과 게임 머니 결제 서비스입니다.

    • 포인트 거래

      포인트 파크 등의 결제 서비스입니다.

    • 사이버 포인트

      도토리 등 디지털 상품 구매 시 사용하는 포인트 결제 서비스입니다.

    • 디지털 음원

      MP3, 벨소리 등의 결제 서비스입니다.

    • 디지털 저작물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디지털 저작물 결제 서비스입니다.
      예시: 홈페이지 제작 콘텐츠, PPT 템플릿 구매

    • VOD

      영화 등 온라인 동영상 결제 서비스입니다.

    • 유무선 운세, 만화

      운세, 만화 등의 결제 서비스입니다.

    • e-learning

      인터넷 강의, 사이버 강의, E-book 등의 결제 서비스입니다.

    • 온라인 정보

      인터넷 신문, 인터넷 잡지 등 전문(일반) 정보 결제 서비스입니다.

    •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백신 등의 결제 서비스입니다.

    • 디지털상품권(쿠폰)

      디지털 상품 전용 사용처 결제 서비스입니다.

    *실물 콘텐츠
    • 디지털 복권

      실물증표가 발행되는 디지털 복권 결제 서비스입니다.

    •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을 통한 실물쇼핑 결제 서비스입니다.

    • 인터넷 예매/예약/주문

      영화예매, 여행상품 등 각종 주문서비스 결제 서비스입니다.

    • 실물 사이버머니

      G캐시, 옥션머니 등 실물사용으로 제한된 현금성 사이버머니 결제 서비스입니다.

    • 광고

      인터넷이나 전화번호 광고 상품 등의 결제 서비스입니다.

    • 상품권(쿠폰)

      실물 상품 전용 사용처 결제 서비스입니다.

    • 업무대행

      인증서 발급, 원서 접수(디지털 콘텐츠 제외) 결제 서비스입니다.

    • 게임아이템 가격 결제

      홈페이지 디자인 제작 등 웹 호스팅 서비스용역이 포함된 결제 서비스입니다.

    1. 1) 디지털 콘텐츠 : 유무선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해 문자, 음성, 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유통하는 자료입니다.
    2. 2) 실물 콘텐츠 : 디지털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안내

    • 구매자가 유선전화로 인증한 후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특징

    • 업무 효율성 극대화
      • 남은 이용한도를 자동으로 조회해 한도초과 오류가 줄어듭니다.
    • 편리한 서비스
      • 납부할 때 발생하는 리스크를 관리하는 시스템(RMS) 및 납부내역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구성도

    유선전화 결제수단 서비스구성도에 대한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 확인

    이용자가 유선전화 결제를 이용해 고객사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1. 1. 고객사에서는 구매자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
    2. 2. LG유플러스에서는 다음달 1일에서 3일 사이에 KT에 결제대금 청구를 요청
    3. 3. KT는 구매 다음달 5일부터 다음다음달 15일 사이에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청구
    4. 4. 구매 다음달 5일부터 다음다음달 10일 사이에 구매자가 KT에 요급을 수납
    5. 5. KT는 LG유플러스에 구매가 이루어진 다음다음달 15일 수납금액을 입금(수납정산)
    6. 6. LG유플러스는 고객사에 구매가 이루어진 다음다음달 말일 수납된 금액에 대해서만 지급

    서비스 안내

    • 온라인 콘텐츠를 구매할 때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 구매자가 상품권 앞면의 스크래치 부분을 긁어 PIN과 인증번호를 확인한 뒤 결제창에 입력합니다.
    • 구매자가 해당 상품권의 홈페이지 가입한 뒤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상품권으로 결제 방식으로, 안전하게 구매요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도

    상품권 결제수단 서비스구성도에 대한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 확인

    이용자가 상품권 결제를 이용해 고객사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1. 1. 고객사에서는 이용자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
    2. 2. LG유플러스는 다음달 1일에 한국문화진흥, 한국도서보급, 북앤라이프 등 상품권 발급처에 결제대금 청구를 요청
    3. 3. 상품권 발급처에서 이용자에게 상품권을 제공
    4. 4. 이용자는 상품권 발급처에 상품권을 구매
    5. 5. 상품권 발급처는 구매 다음달 17일에 결제성공 건에 대해 LG유플러스에 입금
    6. 6. LG유플러스는 구매 다음달 말일 고객사에 지급

    구매자 결제방법

    문화상품권 및 도서상품권
    1. 1단계
      주문 및 결제를 요청합니다.
    2. 2단계
      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중 결제수단을 선택합니다.
    3. 3단계
      상품권번호를 조회하고 금액을 확인합니다.
    4. 4단계
      결제를 완료합니다.
    스마트문상
    1. 1단계
      주문 및 결제를 요청합니다.
    2. 2단계
      스마트문상을 결제수단으로 선택합니다.
    3. 3단계
      상품권번호를 조회하고 금액을 확인합니다.
    4. 4단계
      결제를 완료합니다.

    유의사항

    • 문화상품권 영문 및 숫자 표시
      영문Q, 영대O, 간혹 숫자0, 영문O, 숫자0, 영대I, 영소L, 간혹 숫자1, 영대R, 영대B, 영대A, 영대J, 영대I, 영대Z, 숫자7
    • 도서상품권의 PIN과 인증번호 확인방법
      인증번호 0000. 1234-1234-1234 일 경우 상품권 금액 부분의 스크래치를 긁으면 PIN 16자리와 인증번호 4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화상품권이나 스마트문화상품권의 스크래치가 2/3 이상 벗겨진 경우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되며 온라인에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 한번에 최대 10장까지 결제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연속 3회 이상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24시간 동안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으로 발급된 문화상품권도 상품권번호를 입력해 결제 가능합니다.
      • PIN 및 인증번호를 정확하게 확인한 후 입력해 주세요.
  • 서비스 안내

    • 전화를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때 구매자의 신용카드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이용해 거래를 중계하고 대금을 정산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구성도

    LG유플러스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구성도에 대한 설명은 다음 상세내용 확인

    이용자가 상품권 결제를 이용해 상점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1. 1. 구매자가 주문을 상담사에게 상담
    2. 2. 상담이 끝나면 구매자가 결제정보를 입력
    3. 3. LG유플러스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카드사에서 승인처리 결과를 통보

    서비스 도입효과

    서비스 도입효과
    구분, 경쟁사, LG U+ 정보제공
    구분 경쟁사 LG U+
    시스템 구축 아웃소싱, 리셀러 등의 제휴를 통한 제공 LG U+ 통합 구축
    보안성 결제 정보 관리 및 보안 대책 미흡 통합 시스템을 통한 보안 관리
    운영 전화 시스템 전문 인력 없음 유선 및 무선 전문 운영팀 보유
    유연성 불가 맞춤형 자동응답시스템(ARS)의 음성안내 설정 가능

    서비스 이용방법

    1. 1단계
      주문 및 결제를 요청합니다.
    2. 2단계
      1544 또는 1644로 시작하는 관련 고객센터로 전화를 겁니다.
    3. 3단계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4. 4단계
      결제를 완료합니다.

    서비스 안내

    • 구매자의 주문대금 LG유플러스가 주문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되면 판매자에게 입금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특징

    • 편리한 업무
      • 현금영수증을 자동으로 발행합니다.
      • 별도의 계약 없이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안정적인 서비스
      • LG유플러스를 통해 주문대금을 안전하게 예치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도

    고객사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 결제하면 LG유플러스 전자결제시스템(PG)에서 대금을 예치하고, 고객에게 상품이 배송됐는지 확인한 뒤 인터넷쇼핑몰에 대금을 결제 및 승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에스크로 정산기준

    에스크로 정산기준
    거래유형, 대금 지급일 (영업일 기준) 정보제공
    거래유형 대금 지급일 (영업일 기준)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한 경우 구매확인한 날짜 기준 3영업일 이후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 고객사가 배송정보를 등록한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6일 이후

    고객사가 배송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배송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결제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에스크로 정산방법

    에스크로 정산방법
    배송정보 등록, 구매확인, 구매취소 정보제공
    배송정보 등록
    • 고객사가 상품 배송정보를 입력한 후 구매장의 최종 구매확인을 통해 대금이 지급됩니다.
    • 배송정보는 상점관리자 페이지의 에스크로 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배송정보를 등록하면 구매자에게 구매확인을 요청하는 메일이 발송됩니다.
    구매확인
    • 구매자는 제품을 받은 날짜로부터 3일 이내에 구매를 확정해야 하며 구매확정 확인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후 대금이 지급됩니다.
    구매취소
    • 구매자가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 LG유플러스가 구매대금을 직접 환불합니다.

    서비스 안내

    • 현금으로 결제하는 경우 현금영수증시스템으로 영수증을 발급하고 국세청에 통보하는 제도입니다.

    서비스 특징

    가맹점
    • 부가세 공제
      • 구매자는 현금결제로 인한 수수료 부담이 없으며 현금영수증 발행금액의 1%를 연간 500만원 한도로 부가가치세에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세액공제 (법인 제외)
      • 현금영수증 가맹점의 수입 금액에 대한 소득세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 근로소득자 및 부양가족(배우자/청소년)
      • 연말정산에서 구매자가 총 급여액의 10%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금액 중 20%를 최대 500만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법인 및 개인사업자
      • 부가가치세 매입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도

    구매자rk 현금영수증 고객사에서 현금으로 물건을 사고 현금영수증을 요청하면 LG유플러스는 거래내역 확인 후 현금영수증 발행을 승인하고 국세청에 거래내역을 통보합니다(1일 1회 이상). 국세청은 이후 연말정산 시 지출내역을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현금영수증 적용 범위

    현금영수증 적용 범위
    거래유형, 적용불가능 업종 정보제공
    거래유형
    • 음식점, 숙박업체, 유흥업소 등에서 상품 구매금액 및 서비스 이용금액
    • 상품 : 농축수산물, 가전제품, 의류, 주유소, 생활잡화, 서적, 사무용구, 주방용품 등
    • 서비스 : 자동차정비, 병원, 의원, 조산원, 가축병원, 이용원, 미용원, 법률회계서비스 등
    적용불가능 업종
    • 보험료, 수업료, 입학금, 각종 세금(국세, 지방세), 각종 공과금, 전기료, 수도료, 가스료, 전화료, 아파트 관리비, 텔레비전 시청료, 고속도로 통행료, 승용차 구입비 등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조회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발행된 현금영수증은 사용일 기준 다음날 오전 9시부터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은 데이터로 처리돼 별도의 종이 영수증이 없습니다.

    서비스 안내

    • 결제 관련 홈페이지에 가입하거나 개인정보를 변경하려는 회원이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인증방법

    • 신용카드
      기본, 인증방식, 옵션, 본인확인, 점유확인 정보제공
      기본 *생년월일
      인증방식 신용카드 + 유효기간
      옵션 비밀번호 앞2자리, 생년월일
      본인확인 O
      점유확인 X
    • 계좌번호
      기본, 인증방식, 옵션, 본인확인, 점유확인 정보제공
      기본 *생년월일
      인증방식 은행 + 계좌번호
      옵션 예금주
      본인확인 X
      점유확인 X
    • 휴대폰번호
      기본, 인증방식, 옵션, 본인확인, 점유확인 정보제공
      기본 *생년월일
      인증방식 이통사 + 휴대폰번호
      옵션 SMS 인증번호, 생년월일
      본인확인 O
      점유확인 O

    생년월일 : 일반 인증방식을 이용하는 고객은 직접 입력해야 하며, LG유플러스 인증방식을 이용하는 고객은 직접 입력하지 않고 암호화된 정보로 진행 가능

    서비스 인증화면

    • 신용카드 본인인증
      • 카드정보 입력 후 비밀번호나 생년월일로 인증합니다.
      U+전자결제 신용카드 본인인증 서비스를 보여주고있는 화면
    • 계좌유효성 확인
      •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 후 인증합니다.
      U+전자결제 계좌유효성 확인 서비스를 보여주고있는 화면
    • 신용카드 본인인증
      • 카드정보 입력 후 비밀번호나 생년월일로 인증합니다.
      U+전자결제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보여주고있는 화면

    서비스 안내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용카드 정산내역, 거래내역을 통합된 화면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오프라인 신용카드 거래 서비스는 LG유플러스와 제휴 중인 VAN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제공되며, 가맹점에서 실제 입금된 카드매출 대금과 은행입금된 금액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안내
    일반, 고급의 서비스 내용 정보제공
    서비스명 서비스 내용
    일반
    •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거래내역, 입금예정금액, 일정 등을 제공
      • 승인, 취소, 입금예정 금액을 홈페이지에서 통합 관리 가능
      • LG유플러스 전자결제서비스(PG)의 정산서비스의 오프라인 거래내역은 *VAN(신용카드, 기기회사)에서 제공
    고급
    •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거래내역, 입금예정금액, 통장입금내역 등을 제공
      • 가맹점에서 실제 입금된 카드매출 대금과 은행입금된 금액을 비교 가능

    * VAN(Value Added Network) : 부가가치통신망

    서비스 특징

    • 편리한 매출관리
      •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자결제서비스(PG) 거래를 한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입금 확인
      • 오프라인 거래의 입금예정내역과 실제 입금 금액을 비교해, 정확한 금액이 입금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도

    서비스 구성도
    일반, 고급 정보제공
    일반
    직가맹의 오프라인 매장, VAN사, 신용카드사, 온라인상점의 내역이 LG유플러스 PG로 통합되어 통합정산 내역 제공
    고급
    은행, 오프라인 매장, VAN사, 신용카드사, 온라인상점의 내역이 LG유플러스 PG로 통합되어 통합정산 내역 제공
  • 가맹점 안내

    • 다양한 업종의 5만여 가맹점에서 전자결제서비스(PG)를 제공합니다.

    주 가맹점 현황

    쇼핑몰
    • G마켓
    • 쿠팡
    • 롯데닷컴
    • NS홈쇼핑
    • 웅진
    • Dell
    • 닌텐도
    • 네이버
    • 위메프
    • 다음카카오
    • 티몬
    • 반디앤루니스
    • LF
    • 야쿠르트
    • 교보
    • 노랑풍선
    • 골프존
    • 신세계 면세점
    공공기관
    • 금융감독원
    • 대한상공회의소
    • 중안선거관리위원회
    • 교통안전공단
    • 서울특별시
    • 울산광역시
    • 국회사무처
    • 고양시
    • 국립극장
    • EBS
    • 한국가스안전공사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게임/서비스
    • NHN
    • 한게임
    • 네오위즈
    • 엠게임
    • 천재교육
    • 알바천국
    • 토토
    • YBM
    • Blizzard
    • Mega MD
    • OWAY
    • JINHAK
    • HACKERS ACADEMIA
    • 한국신용평가정보
    • 한국신용정보주식회사

    협력사 안내

    • 2,000여 개의 협력사와 함께 보다 편리한 전자결제서비스(PG)를 제공합니다.

    주 가맹점 현황

    • makeshop
    • cafe24
    • whois
    • godomall
    • gabia
    • wisa

    제휴사 안내

    • 50여 개의 카드사, 증권사, 은행 등과 제휴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협력사 현황

    카드사
    • 비씨카드
    • 현대카드
    • 국민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삼성카드
    • 하나카드 (구)외환카드
    • NH농협카드
    • 하나카드
    증권사
    • 유안타증권
    • 미래에셋증권
    • 삼성증권
    • 신한금융투자
    • 한국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
    은행
    • Standard Chartered 은행
    • 경남 은행
    • 광주 은행
    • 국민 은행
    • 기업 은행
    • 농협 은행
    • 대구 은행
    • 부산 은행
    • 산업 은행
    • 새마을금고
    • 수협 은행
    • 신한 은행
    • 신협
    • KEB 하나은행
    • 우리 은행
    • 우체국
    • 전북 은행
    • 제주 은행
    • 시티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