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LG U+(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LG U+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며, 회원의 자격 및 권한은 회원 등급 별로 별도 관리 운영함
2) 통합회원(법인 고객을 포함함) : LG U+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중 회사의 서비스에 가입하여 "LG U+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3) 모바일전용회원(개인 고객 또는 개인사업자) : LG U+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중 회사의 이동전화 서비스에 가입하여 "LG U+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써 특정 이동전화번호에 대해서만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일반회원 : LG U+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중 회사의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해당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5) 뮤직 서비스 : 회사가 단독으로 또는 제휴사인 엠넷미디어 주식회사(이하 “엠넷”)와 공동으로 회원에게 유선 또는 무선으로 제공하는 음악서비스. 단, 제휴사는 회사의 사정으로 변경 내지 추가될 수 있습니다.
6) 뮤직 유료회원 : 회사와 제휴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월정액 요금상품에 가입한 자. 단, 단순한 유료다운로드, 폰꾸미기, 선물하기 이용자는 이에 해당하지 아니함
7) 뮤직 월정액 요금상품 : 뮤직의 유료 서비스 중 회원이 매월 일정한 금액을 지불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8)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9) 법정대리인 :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대리권이 발생하는 대리인
10) ID(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11)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보호 및 회원 확인 등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12) 유료서비스 : 회원이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일정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상품(각종 정보컨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컨텐츠를 포함)을 말하며,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함
13) 결제 :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통화요금 병합청구 등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거나 지불하기로 하는 것
14) 결제취소 : 회원이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행위 자체를 무효화하는 것
15) SMS(단문 메시지 서비스)인증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로 SMS를 통하여 난수 등 암호를 발송하고, 회원은 이 암호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입력함으로써 정당한 회원임을 인증 받는 절차
16)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 적법한 사용자만 컨텐츠를 사용하고 적절한 요금을 지불하도록 만드는 디지털 저작권 관리기술, 저작권 승인과 집행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보안기술, 지불 및 결제기술을 모두 포함하는 디지털 저작권 관리기술
17) PC 클라이언트 :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PC에 설치하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18) 폰과금 : 회원이 이용한 유료 서비스의 이용대가를 해당 회원이 SMS 인증시 등록한 서비스 번호의 통신요금에 과금하는 것
19) U+ 앱마켓 : 판매회원이 직접 제공하는 상품과 같은 디지털 컨텐츠를 본 약관에 제시된 조건에 따라 구매회원이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유선 및 무선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를 통한 디지털 컨텐츠 거래 중개 서비스 및 관련 정보의 제공?유통 서비스
20) 상품 :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판매회원이 판매 또는 전송을 위하여 등록한 프로그램, 디지털 컨텐츠 또는 어플리케이션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LG U+ 홈페이지의 사용)

1. 회원은 LG U+ 홈페이지를 단일 ID 및 Password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LG U+ 홈페이지의 각 개별 홈페이지와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신 정보를 이용합니다.
2. LG U+ 홈페이지는 회사가 재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아울러 LG U+ 서비스에 가입된 고객에 대하여는 회사의 " LG U+ 서비스 이용약관"과 함께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은 LG U+ 홈페이지의 각 개별 홈페이지에 모두 적용되며, LG U+ 홈페이지의 각 개별 홈페이지는 각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을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단, LG U+ 홈페이지의 개별 홈페이지에 별도 이용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5.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내용이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e-mail,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7.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5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상품의 구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과 일반 상관례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e-mail이나 SMS의 발송,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상당기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LG U+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이용약관 동의 여부에 대한 질의를 하게 되며 회원께서 “동의”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8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이용신청은 LG U+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자 등록화면에서 다음의 등록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이름(상호명, 법인명)
- 주민번호(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ID(고유번호)
- Password(비밀번호)
- 주소
- 연락처
- e-mail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LG U+ 홈페이지의 회원에 가입하고자 할 경우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며. 회사의 서비스 가입고객은 통합회원은 주민번호당 1개의 ID(고유번호), 모바일전용회원은 이동전화번호당 ID(고유번호) 1개, 법인회원 및 일반회원은 주민번호당 복수개의 ID(고유번호)를 발급합니다.
4. 회사는 신규 이용신청 하는 자 중 온라인상 공인된 본인 확인이 어려운 회원에 한하여 추가 확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본 조 제1항의 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 변경 등을 통하여 이를 수정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제44조 제1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 3장 서비스이용

제 10조 (통합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통해 본 약관 제3조 제2항에 명기한 해당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상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전용회원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일부 홈페이지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홈페이지 또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홈페이지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통합회원제로 관리하며, 이를 위해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홈페이지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e-mail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에 한해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시점 또는 유료서비스별 별도 시작 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유료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별 이용 가능시간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시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제한)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7) 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LG U+ 서비스의 변동(명의변경, 해지 등), 멤버십 카드 발급 여부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1.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e-mail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회원의 e-mail의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고객은 다음에 열거된 내용의 메일을 타인에게 보내서는 안됩니다.
1)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문자, 화상, 음성)가 담긴 메일 및 기타 미풍약속에 반하는 정보가 담긴 메일
2) 상업적 목적의 홈페이지 소개, 불법 피라미드조직 가입권유, 행운의 편지(Chain letter) 등을 내용으로 하는 메일
3) 음란홈페이지 광고, 불법복제프로그램 판매 등 실정법에 저촉되는 메일
4) 바이러스 유포, 해킹시도, 시스템 마비를 목적으로 발송하는 메일
5) 인터넷 상의 특정사용자를 협박하거나 명예 훼손을 목적으로 보내는 메일
6) 관리자를 사칭하여 보내는 메일
7) e-mail 추출기 등을 통해 메일주소를 불법적으로 추출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발송하는 메일
8)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을 지키지 않고 발송하는 광고성 메일
9) 기타 사유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메일 또는 회사에 피해를 끼쳤다고 판단되는 메일
3. 관련 법률에 의거,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회원의 ID(고유번호)와 메일은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5. 본 조 제2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SMS 전송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메시지(SMS/MMS/음성/영상)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자격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유료 사용액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폰과금을 통해 해당 요금을 청구합니다.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스팸(불법스팸)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은 메시지 발송 시 다음 각 호를 준수해야 합니다.
1) 메시지 발송 시 회사가 인증 절차를 요청하는 경우, 인증 절차를 수행해야 합니다.
2) 일 500건 및 월 5,000건 이상 발송 금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사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스팸이 아님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회사는 판단 후 발송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확인을 요청시 마다 고객은 이에 응해야 하며, 응하지 않는 경우 이용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스팸 금칙어(한국인터넷진흥원 또는 회사로 신고된 스팸정보 중 스팸 문자에 자주 사용되는 단어 또는 문구) 사용 금지
4. 회원은 회사의 동의 또는 계약 없이 물리적 장치 또는 자동발송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송부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한 경우 (이에 위반하였다고 객관적으로 추정이 되는 경우 포함) 회사는 메시지 발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자는 관련법에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그 내용물의 양과 성격에 따라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의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내용인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3)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이 요청 될 경우
4) 음란물을 게재, 공개 하거나 음란홈페이지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에 해당하는 내용인 경우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내용이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경우
7)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정보일 경우
8)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및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홈페이지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를 하는 경우
9) 법률에 의하거나 계약상 또는 위임에 의하여 전송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e-mail 또는 여하한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공개하는 경우
10) 회사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1) 본 조 제3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하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3.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지에 대하여 이를 확인 할 의무가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회사의 귀책부분을 초과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9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LG U+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마일리지, 사이버머니(이하 "포인트 등")를 부여할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 등의 명칭 및 운영정책은 개별 홈페이지에서 규정합니다.
2. 회사는 포인트 등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포인트 등의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등의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ID, 주민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등의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공지 후 포인트 등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 등은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포인트 등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서비스의 재판매 금지)

회원은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하여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 (이벤트 경품)

1. 회사는 회원을 위한 경품, 포인트 적립 등의 행사를 단기간 또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의 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회원(수혜자 또는 당첨자)에게 회사가 정한 현금, 상품, 포인트, 쿠폰 등(이하 "경품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에 의한 경품 등을 지급할 경우,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과 입금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당첨된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이에 대한 세칙 등을 공지한 경우에는 해당 조건을 따릅니다.
3. 행사 방법에 따라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에 대한 실질적인 지급방식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지급하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승낙을 받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사전에 회사가 정한 경품 등의 내용 및 방법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이 선정 확정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 경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지급 등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해당 회원이 관련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품 등의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LG U+ 홈페이지 내에서 외부업체의 공동 제휴 및 운영 위탁을 통해 이벤트를 유치하여 회원에게 경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를 제공한 외부업체의 사정으로 이벤트 경품의 변경 또는 배송지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는 외부업체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2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PC클라이언트가 업데이트될 경우 회원에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단,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소프트웨어의 기능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더 이상 PC클라이언트를 지원하지 못해 종료하는 경우에는 제6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본 조 제1항 단서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제6조의 방법으로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2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LG U+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홈페이지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스팸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재물을 걸고 도박. 사행을 조장하는 행위 및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4)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5)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6) 소프트웨어 또는 관련문서를 수정, 번역, 역컴파일, 역엔지니어링 또는 기타변형 등을 통해 임의로 조작하거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회사의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행위, 음란홈페이지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 24조 (회원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홈페이지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이를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라 본인 확인 후 Password(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해야 하고,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회원은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명시한 기간동안 비밀번호 변경 이력이 없는 경우, ID(고유번호) 및 회원정보는 일괄 삭제됩니다. 삭제된 회원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본 조 제6항의 비밀번호 운영정책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제 25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LG U+ 홈페이지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홈페이지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제 27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 28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 또는 FAQ(또는 자주하는 질문)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 제공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3)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제 29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23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가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30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민법상의 미성년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31조 (지급방법)

1.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가입한 회사의 서비스 통합과금
2) 폰뱅킹, 인터넷 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3)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4) 온라인 무통장입금
5)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6)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9)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2. 회사의 정책 및 본 조 제1항의 외부 결제업체(은행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32조 (유료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유료서비스에 대한 변경은 회사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제33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33조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및 해지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용요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환불하며, 환불은 회원의 납입방법과 동일한 수단으로 해지 익월말일에 이루어집니다. 다만, 감면의 시기 또는 감면의 방법은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고, 회사는 변경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제23조 1항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환불 발생 시 수수료 등의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제외하고 익월 청구서에 감면됩니다. 다만, 감면의 시기 또는 감면의 방법 등은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고, 회사는 변경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제, 해지는 회사가 정한 제6조의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34조 (과오금 및 유료컨텐츠 하자)

1. 회사는 유료컨텐츠의 하자 및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사용요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환불하며, 환불은 회원의 납입방법과 동일한 수단으로 해지 익월 말일에 이루어집니다. 다만, 감면의 시기 또는 감면의 방법은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고 회사는 변경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유료컨텐츠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방송통신위원회 고시("디지털컨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3.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유료컨텐츠 하자 및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사용요금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유료컨텐츠 하자 및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 6장 뮤직 유료서비스 이용

제35조 (뮤직 서비스와 뮤직 회원)

회원이 회사(또는 제휴사)에 대하여 뮤직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회원과 회사간의 뮤직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뮤직 유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이러한 유료 서비스는 회원이 보유한 단말기의 기능에 따라 세부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뮤직 월정액 요금상품 : “유무선 스트리밍 프리”, “뮤직 유무선 프리”, “MP3 40”, “MP3 150”, “MP3 40 콤보”, “MP3 150 콤보”, “MP3 40”, “MP3 150”, 가 있습니다.
2) 유료 다운로드 : 다운로드한 음악파일상품별로 이용대가가 과금되는 종량제 상품을 의미합니다. 단, 다운로드된 음악파일상품은 회원이 보유한 단말기 기능, 이용하시는 무선데이터 요금제 등에 따라 용량 및 음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MP3 다운로드 : 뮤직 홈페이지 또는 제휴사 홈페이지(엠넷닷컴 등)에서 다운로드 받아 요금결제 시부터 이용기간 및 횟수에 제한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DRM이 적용되지 않은 음악파일상품을 뜻합니다. 무선에서는 무선 다운로드가 가능한 단말기를 보유하고, MP3 다운로드 월정액 (“MP3 40”, “MP3 150”, “MP3 40 콤보”, “MP3 150 콤보”, “MP3 40”, “MP3 150”)에 가입하신 회원에게만 제공합니다.
4) 폰꾸미기 : MP3벨과 필링(통화연결음) 서비스가 있습니다.
5) 선물하기 : 다른 회원에게 유료다운로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뮤직 회원에는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이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뮤직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SMS인증 등을 통한 회원 본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뮤직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유료 또는 무료 서비스가 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별도의 데이터통화료를 발생시키는 경우, 데이터통화료의 발생 및 부담에 대하여 별도 안내를 제공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2009년 12월 10일부터 회사와 엠넷이 공동으로 뮤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때 뮤직 서비스 제공 홈페이지는 엠넷닷컴(www.mnet.com)입니다. 단, 위 일시는 회사의 사정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제5항의 일시 이전에 가입한 뮤직 회원의 경우 회원의 선택에 따라 회사와 엠넷의 회원으로 전환하여 기존의 뮤직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36조 (뮤직 요금상품)

1. “유무선 스트리밍 프리”란 회원의 요금상품 가입 신청과 결제 시부터 일정기간 이용회수에 제한없이 음악듣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유선인터넷과 무선인터넷 상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뮤직비디오 보기는 유선인터넷에서만 이용 가능) 정액 요금 서비스를 뜻합니다.
2. “뮤직 유무선 프리”란 회원이 요금상품 가입 신청과 결제 시부터 일정기간 이용회수에 제한없이 음악듣기, 뮤직비디오 보기, DRM 적용 파일의 다운로드를 유선 및 무선인터넷상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정액 요금서비스를 뜻합니다. 단, 무선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통화료가 별도 과금됩니다.
3. “MP3 40”이란 요금상품 가입 신청과 결제 시부터 DRM이 적용되지 않은 MP3 파일 40곡(이월불가, 초과 이용시 별도 과금)을 일정기간 동안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4. “MP3 150”이란 요금상품 가입 신청과 결제 시부터 DRM이 적용되지 않은 MP3 파일 150곡(이월불가, 초과 이용시 별도 과금)을 일정기간 동안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5. “MP3 40 콤보”란 회원이 요금상품 가입 신청과 결제 시부터 DRM이 적용되지 않은 MP3파일 40곡(이월불가, 초과 이용시 별도 과금) 다운로드 및 이용회수에 제한없이 음악듣기, 뮤직비디오 보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6. “MP3 150 콤보” 란 회원이 요금상품 가입 신청과 결제 시부터 DRM이 적용되지 않은 MP3파일 150곡(이월불가, 초과 이용시 별도 과금) 다운로드 및 이용회수에 제한없이 음악듣기, 뮤직비디오 보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7. 제3항부터 제6항에서 제공하는 MP3파일은 재생기간에 제한이 없으며, 128kbps 이상의 고음질 파일입니다. 해당 파일을 무선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는 단말기를 보유하고, MP3 다운로드 월정액 (“MP3 40”, “MP3 150”, “MP3 40 콤보”, “MP3 150 콤보”, “MP3 40”, “MP3 150”)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또한 무선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통화료가 별도 과금됩니다.
8. 2009년 10월 21일 이전에 가입하여 유선인터넷을 통한 서비스만 제공되었던 “유선스트리밍프리”, “MP3 40”, “MP3 150”, “MP3 40 콤보”, “MP3 150 콤보”상품 가입자의 경우 고객 혜택 확대를 위하여 유선인터넷 및 무선인터넷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이 경우 월정액으로 부과되는 이용요금은 기존과 동일하며, 무선인터넷을 통한 이용 기능만 추가됩니다.
9. 회사는 회사 및 제휴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요금제, 부가서비스 또는 상품에 가입하거나 구매한 회원에게 별도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혜택 제공 시 제공 수준과 제공 기간을 알립니다.
10. 이상의 상품은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으로 변동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37조 (뮤직 체험 이벤트)

1. “뮤직 체험 이벤트”란 요금상품 가입을 처음으로 신청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이벤트를 뜻하며, 회사의 사정상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벤트 중지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뮤직 체험 이벤트는 회원당 단 1회만 제공되며, 제36조의 요금상품 별로 중복되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38조 (뮤직 유료서비스 이용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뮤직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는(명의도용 포함) 경우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3.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39조 (결제취소 및 해지)

1. 요금상품 가입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결제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해당 뮤직 유료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하거나 뮤직 요금상품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요금상품 해지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신청을 접수한 후 회원의 요금상품 이용기간이 끝나는 일자에 해지처리합니다. 단, 해지신청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에 의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3. 유료 다운로드, MP3다운로드, 폰꾸미기, 선물하기의 경우에는 결제취소 및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제40조 (뮤직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회원은 뮤직 서비스 이용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과 회사가 정한 이용방법을 준수하고, 음원권리자 또는 타회원 등 제3자의 권리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2. 회원 또는 뮤직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이용 시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또는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를 한 회원 또는 고객은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부담하고, 이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음원권리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사진, 동영상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시스템에 과도한 부하를 유발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등 서비스 관련 설비의 오작동이나 시스템에 저장된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행위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공직선거법 등 선거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불법 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
8)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또는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만 19세 미만인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 매체물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5. 민법상 미성년 회원은 뮤직 요금상품 가입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는 뮤직 유료회원 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해지처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청소년요금제(홀 또는 콩 요금제 등)를 사용하는 회원은 해당 요금제에 따른 홀 또는 콩이 모두 소진된 경우 뮤직 월정액 요금상품, 유료 다운로드, 폰꾸미기, 선물하기 등의 뮤직 유료서비스 가입이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회사에 납부할 통화요금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을 2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뮤직 유료서비스 가입이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사용하는 PC 또는 휴대폰 등의 장치가 “유무선 프리” 등을 지원하지 않는 디바이스일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뮤직 월정액 상품의 경우 등록 가능한 재생기기의 수는 PC3대, 휴대폰1대, MP3플레이어1대로 제한됩니다. 등록되지 않은 PC 및 디바이스에서는 다운로드 등의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10. 음원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단체, 법인과의 계약에 따라서 뮤직 서비스 별로 특정 음원의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환경의 문제(인터넷 접속 불가, 무선 네트워크 접속 불가 등)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41조 (유료 다운로드)

1. “유료 다운로드”란 서비스페이지에서 상품을 다운로드 받아 요금 결제 시부터 이용기간 및 회수에 제한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복제방지 DRM이 적용되어 있는 음악파일상품을 뜻합니다.
2. “MP3 다운로드”란 서비스페이지에서 상품을 다운로드 받아 요금 결제 시부터 이용기간 및 횟수에 제한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DRM이 적용되지 않은 음악파일상품을 뜻합니다.
3. 유료 다운로드한 음악파일상품은 결제 시부터 1년간 횟수에 제한없이 재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4. MP3 다운로드한 음악파일상품은 결제 시부터 3개월간 횟수에 제한없이 재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5. 3항과 4항에서의 재다운로드 시, 단말기 기능의 지원 여부, “무선이용동의”에의 동의여부 등에 따라서, 또는 고객이 승낙한 경우에 회사는 동일한 음악파일상품이 아닌 다른 음악파일상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2 조 (DRM의 적용)

1. “유무선 프리”에서 다운로드한 DRM 적용파일의 재생유효기간은 요금제 해지일 + 최대 7일입니다. 뮤직 요금상품 해지 후 유효기간이 지난 DRM 적용파일은 더이상 재생되지 않습니다.
2. “MP3 40”, “MP3 150”, “MP3 40 콤보”, “MP3 150 콤보” 등의 요금상품에서 제공하는 MP3 다운로드 상품 및 건당 MP3 다운로드 상품은 DRM이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3. “유무선 프리”를 통하여 다운로드한 DRM 적용 파일은 DRM인증기간 동안에만 재생 및 반복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4.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일정 기간 동안 회수에 제한없이 반복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구매하여 다운로드를 하더라도 회원의 PC, 휴대폰, 기타 플레이어 등 다운로드된 음원의 재생을 위한 디바이스에 따라 다운로드가 가능한 회수 또는 개수, 재생여부, 품질 등에 일정한 제한이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기책임 하에 위와같은 제한유무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6. DRM 적용 파일의 다운로드 및 재생은 DRM이 적용된 디바이스(휴대폰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서비스용 휴대폰의 경우에 한하여 호환 가능함)에서만 가능합니다.
7. 휴대폰에서의 DRM 적용 파일의 다운로드 및 재생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해외, 통화불가능 지역, 서비스 개통 전 및 해지 이후 등)에는 제한됩니다

제 7장 U+ 앱마켓 서비스 이용

제 43조 (U+ 앱마켓 서비스 범위)

1. U+ 앱마켓은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판매회원에 대한 검증 및 판매회원 정보 제공 (단, 판매회원에 대한 검증은 판매자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2) 상품검색 등 정보 서비스
3) 구매계약체결?결제지원 서비스
4) 상품 구매에 따른 네트워크 전송 등의 지원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이외에 상품 문의 게시판 서비스, 상품평,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제공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을 U+ 앱마켓 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 44 조 (U+ 앱마켓 구매회원/판매회원 정의)

1. 구매회원은 LG U+ 통합회원과 동일합니다. 즉, 회원 계정을 발급 받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상품 탐색 및 관련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판매회원은 별도의 판매자 홈페이지를 통해서 거래등록을 한 후 U+ 앱마켓의 판매 회원으로 가입 승인 받은 후, 상품을 등록, 판매하는 자로서 개인/사업자를 모두 포함합니다.

제 45 조 (U+ 앱마켓 상품 구매)

1. 구매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회원이 U+ 앱마켓 상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단말기 정보 등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상품을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고,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공한 상품가격 및 정보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상품의 구매계약은 구매회원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하기 ‘ 버튼을 선택하여 상품 구매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체결되며, 구체적인 상품구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정보 확인
2) ‘구매하기’ 버튼 클릭
3) 단말기 정보 확인
4) 결제수단 선택하여 결제하기
5) 단말기로 다운로드(단, 웹에서 구매한 경우 상품결제 후 단말기로 전송되는 SMS를 통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 46 조 (U+ 앱마켓 상품대금 결제)

1. 상품의 가격은 판매회원이 정하고 상품의 가격 및 상세 정보는 판매회원이 제공하며, 회사는 판매회원의 상품 가격 결정 등에 대하여 일절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2. 상품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구매회원은 구매계약대로 판매회원에게 상품대금을 지불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회원을 위하여 결제를 대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회원이 상품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폰과금 및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을 제공합니다.
5. 회사는 구매회원이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구매회원이 상품대금을 결제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인 결제대행수수료는 상품가격에 포함되며,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47 조 (상품 결제를 위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및 제공 등)

1. 회사가 상품대금 결제를 대행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으로부터 상품대금 결제에 필요한 구매회원의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받으며, 회사는 이를 다시 회사가 선정한 제3의 업체에게 재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구매회원의 개인정보의 처리를 재위탁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2. 구매회원이 상품 구매대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또는 판매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구매회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유?무선 전화번호, e-mail 등 개인정보를 판매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48 조 (U+ 앱마켓 구매 상품의 보관 및 이용)

1. 구매회원은 상품 구매 내용을 ‘마이스토어’의 구매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한번 구매한 상품은 횟수에 관계없이 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9 조 (U+ 앱마켓 환불규정)

1. 상품의 기능상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해당 상품의 본래 이용목적의 달성이 현저히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구매회원은 이미 구매 완료한 상품이라 하더라도, 구매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환불을 원하는 구매회원은 환불 요청시 상품의 기능상 오류를 입증할 객관적인 자료를 함께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고객센터로 환불요청이 접수된 경우 고객센터는 구매회원의 환불요청을 판매회원에게 전달하고 판매회원이 해당 환불요청에 대한 수락 여부를 결정하여 구매회원과 회사에게 통보합니다.
4. 구매 완료 후 24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상품에 대한 환불 요청은 불가합니다.

제 50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자유로운 상품거래를 위한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운영, 관리하고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회원이나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각각의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함을 분명히 합니다.
2. 회사는 U+ 앱마켓을 통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판매회원이 제공하는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정보의 진실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과 거래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제 51 조 (상품의 지식재산권)

1. 판매회원이 U+ 앱마켓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상품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2. 구매회원은 U+ 앱마켓을 통해 판매회원으로부터 상품의 사용권을 구매하는 것이며,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구매회원이 판매회원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상품을 무단복제하거나 전송하는 등 판매회원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3.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을 가공, 재판매, 홍보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 8장 에듀탭 서비스 이용

제 52 조 (구매 상품의 보관 및 이용)

1. 다운로드 상품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60일간 횟수에 관계없이 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3 조 (환불규정)

1.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자가 잔여 이용요금을 요구할 경우, 회원의 납입방법과 동일한 수단으로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2. 상품의 기능상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해당 상품의 본래 이용목적의 달성이 현저히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회원은 이미 구매 완료한 상품이라 하더라도, 구매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요청에 응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의 실수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3)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4)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3.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환불 요청 시 상품의 기능상 오류를 입증할 객관적인 자료를 함께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의 고객센터로 환불요청이 접수된 경우 고객센터는 회원의 환불요청을 판매회원에게 전달하고 판매회원이 해당 환불요청에 대한 수락 여부를 결정하여 회원과 회사에게 통보합니다.
5. 구매 완료 후 24시간이 지난 경우 또는 다운로드 상품의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