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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중소사업자

대표번호/050/080/060

전국대표번호

  • 추천고객

    • 고객에게 안정적인 대용량 호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기업
    • 별도의 장비 없이 LBS(위치기반서비스) 또는 ARS(자동응답시스템) 등의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기업
    은행 보험 쇼핑몰 제조 A/S 택배 교육

    서비스 특징

    • 전국대표번호 보유 업계 1위
      • 업계에서 가장 많은 45만개의 번호 중 원하는 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업계 최다 부가서비스 보유
      • 비주얼링, 모바일 착신, 맞춤형 ARS, LBS, MCS, 단문메시지(SMS), 멀티메시지(MMS) 수신 서비스 등이 제공됩니다.
    • 완벽한 이중화 DR 구축
      • 완벽한 이중화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주요기능
    발신지역별 호 연결, 일시별 호 연결, 호 분배, 호 전환 (순차착신), 특정 발신번호 허용/차단, 114 번호 등재 정보제공
    기능 상세
    발신지역별 호 연결 발신지역 번호별 전화 연결
    예 : 서울 (02) 발신 → A상담원, 경기(031) 발신 → B상담원
    일시별 호 연결 시간별 연결 전화번호 지정
    예 : 오전 9시~12시에는 A상담원, 오후 12시~6시에는 B상담원
    호 분배 미리 설정한 비율에 따라 전화연결 분배
    예 : A상담원은 60%, B상담원은 40%로 전화 연결 자동 분배
    호 전환 (순차착신) 정해둔 순서대로 전화연결
    예 : A상담원 → B상담원 → C상담원 순으로 자동 전화 연결
    특정 발신번호 허용/차단 지정 전화번호 전화 연결 차단 또는 허용
    114 번호 등재 전국대표번호를 114에 등록하여 문의할 경우 고객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서비스안내

    • 사용 중인 대표번호 그대로 통신사 변경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 중단 없이 하루 안에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 2011년 10월부터 번호이동이 가능해졌으며, 중립 관리 센터에서 안정적으로 처리됩니다.

    번호이동 서비스 구성도

    1. 고객사에서 번호이동 신청 2. LG U+에서 전산심사 요청 3.KTOA(번호이동센터) 10분이내로 전산심사 후 LG U+에 전산심사결과통보 3. LG U+에서 이를 승인 후 KT/SKB등에 개통요청 4. KT/SKB에서 최대 4시간 이내로 착신전환처리 후 LG U+에 처리완료통보 5. LG U+에서 고객사로 완료 통보
  • 서비스 안내

    • 전국대표번호로 음성 상담 뿐만 아니라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RS로 채팅상담을 선택한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표번호를 통한 채팅상담
    대표번호 발신 > 채팅상담 안내멘트 > 음성상담 선택 > 상담원 음성상담, 대표번호 발신 > 채팅상담 안내멘트 > 채팅상담 선택 > 채팅상담 > 채팅상담 연결 주소를 메시지로 전송 > 실시간 채팅상담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채팅상담
    (프리미엄 기능)
    모바일웹 접속 > 채팅상담 버튼 터치 > 실시간 채팅상담

    웹 페이지를 통한 채팅상담은 프리미엄 기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특징

    • 고객 친화적인 채팅 상담
      • 음성상담이 채팅상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결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상담 대기시간 감소
      • 상담원을 기다리지 않고 문의글을 미리 남길 수 있어 음성상담에 비해 이용자 대기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 모바일 연동
      • 모바일 웹페이지와 연동이 가능한 프리미엄 기능으로 고객이 모바일에서도 채팅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상담 가능
      • 채팅상담 중 이모티콘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상용구, 자동 추천 등의 기능으로 상담시간을 단축됩니다.

    서비스 구성도

    [채팅상담 스탠다드 - 대표번호 발신 이용자에게 채팅상담 기능 제공) 전국대표번호, 단문메시지 전달 > U+채팅상담 < 상담원 UI], [채팅상담 프리미엄 - 기본적인 채팅상담 기능과 모바일 웹을 통해 채팅상담을 할 수 있는 API 기능이 추가 제공됩니다. 모바일 웹 페이지, PC 웹페이지 > LG유플러스 채팅상담 < 관리자 UI]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외부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기능입니다.

    서비스 안내

    서비스 적용 예시

    비주얼링 베이직 서비스는 스마트폰 이용자가 대표번호로 발신하면 연결 중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기업로고 등의 이미지 노출됩니다. 비주얼링 기업홍보서비스는 비주얼링 베이직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함께 추가적으로 전화 상담 종료 후 설정한 안내페이지의 URL 노출됩니다.

    기업홍보서비스 사용화면 (예시)

    고객과 고객센터 사이 (상담 연결 전 - 전화를 거는 고객의 휴대폰 화면에 기업로고를 보여주는 비주얼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상담 중 - 상담 종료 후 고객 요청에 따라 이벤트 또는 혜택 안내 페이지를 휴대폰 화면에 보여주는 비주얼링 기업홍보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통화 종료 후 - 통화 종료 후 고객의 휴대폰 화면에 노출 하고 싶은 페이지를 보여주는 비주얼링 기업홍보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서비스 안내

    • 별도의 장비가 없어도 ARS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표준형 ARS는 부가세포함 월 11,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내용에 맞는 전문 상담원과 연결 가능,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고객이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원이 고객에게 다시 전화 할 수 있는 콜백 리스트 제공, 상담 전화 분배 가능

    서비스 특징

    • 편리한 상담업무를 위한 주요제공 서비스
      • 문의 내용별로 상담원 연결 편집 및 설정이 가능합니다.
      •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고객이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원이 고객에게 다시 전화할 수 있는 콜백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 심플ARS + α
      • 심플 ARS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주요기능
    표준형, 플러스1, 플러스2의 기능 정보제공
    구분 기능
    표준형 ARS 기본 시나리오 기본 ARS 시나리오 제공
    TTS(기계음) 고객별로 무료 음성 안내
    전화연결 상담원 연결 기능 제공
    시간대별 음성안내 점심시간, 업무 외 시간 등, 시간대별 음성안내 설정 가능
    콜백리스트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고객이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원이 고객에게 다시 전화 할 수 있는 서비스
    통계 제공 시간별, 일별, 월별 통계 제공
    플러스1 표준형 기능 표준형 기능 포함
    발신자 정보 수집 고객 전화번호(CID) 수집 기능
    ARS 지역별 시나리오 발신자 정보별 시나리오 및 라우팅 기능 제공
    DB Base 라우팅 수집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군별 시나리오 및 라우팅 제공
    DTMF(전화기 버튼음) 고객이 입력한 DTMF를 통해 서비스 선택 이용 및 고객 정보 수집 가능
    콜백리스트 관리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고객이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원이 고객에게 다시 전화 할 수 있는 서비스
    맞춤형 통계 제공 기본 통계 및 고객 요구사항이 반영된 맞춤형 통계 제공
    휴일 관리 공휴일, 창립기념일 등 휴일 상담 응대 기능이 제공
    플러스2 플러스1 기능 플러스1 기능이 포함
    외부 DB연동 고객사 DB를 연동하면 DB에 기반한 다양한 ARS 서비스 이용 가능
    예) ARS에서 “고객님의 회원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회원번호를 입력 -> 고객 회원 DB조회하여 고객 등급에 따른 ARS 서비스 제공
    • 플러스1, 플러스2 서비스는 고객 요청사항에 따라 맞춤형 시나리오를 개발해 제공됩니다.
    • 개발 사정으로 10회선 이하로 신청할 경우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도입효과

    서비스 도입효과
    고객서비스, 인력운용의 도입 전, 도입 후 비교 정보제공
    구분 도입 전 도입 후
    고객서비스
    • 음성 안내가 제공되지 않아 신뢰도 저하
    • 상담원 연결에 실패할 경우 단순 조회도 어려워져 고객 불편 증가
    • 상황별 음성 안내 설정으로 신뢰도 상승
    • 자동응답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고객 불편 감소
    인력운용
    • 비효율적인 상담으로 인해 비용 증가
    • 통계 및 예측이 어려워 효율성 저하
    • 효율적인 상담원 운용으로 비용 절감
    • 통계기능 및 콜백기능으로 효율성 증가

    서비스 안내

    • 전국대표번호 통화 연결음에 음성 홍보를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등록 및 수정이 무제한 가능합니다.
    • 노출하고 싶은 음성 안내를 시간별 또는 기간별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휴무안내, 인사말 등의 메시지를 통화 연결음으로 전달 가능. 추가요금 없이 무제한 음성 안내 수정 및 등록 가능. 5분, 일, 월 단위의 콜 통계 기능을 활용해 마케팅에 활용 가능

    서비스 특징

    • 자유로운 멘트 설정
      • 고객이 보유한 음원 또는 음성 안내 등록 및 수정을 추가 요금 없이 무제한으로 가능합니다.
      • 업무 시간 또는 기간별 상황에 맞는 음성 안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간편 설정기능 및 통계 정보
      • 5분, 일, 월 단위의 전화 통계가 제공됩니다.
      • 웹에서 쉽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성도

    이용자가 전국대표번호(지능망, 1544/1644/1661/1800/1833)로 상담원에게 전화 시, ARS 서비스를 통해 기업홍보, 공지사항 안내, 이벤트 안내, 업무시간 안내 등을 멘트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ARS 서비스는 기업고객이 WEB(simpleARS.uplus.co.kr) UI에서 실시간으로 TTS 음원 생성, 음원 업로드, 시간대 설정, 통계 확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도입효과

    서비스 도입효과
    고객서비스, 멘트관리의 도입 전, 도입 후 비교 정보제공
    구분 도입 전 도입 후
    고객서비스
    • 음성 안내가 제공되지 않아 신뢰도 저하
    • 상담원 연결에 실패하는 경우 단순 조회도 어려워져 고객 불편 증가
    • 고객의 신뢰도 상승
    • 업무 외 시간에도 음성 안내가 제공되어 고객 불만 감소
    멘트관리
    • 음성 안내 변경 과정이 번거로워 소요 시간 발생
    • 음성 안내를 변경하는 경우 성우 녹음 비용 추가 발생
    • 음성 안내 등록 및 변경을 무료로 무제한 이용 가능
    • 인터넷 웹페이지로 언제 어디서나 설정 가능
    • TTS, 일정별 멘트 송출, 통계 기능 기본 제공
    • TTS(Test to Speech) : 문자 음성자동변환

    서비스 안내

    • 고객이 전화한 위치와 가까운 지점에 전화를 연결 할 수 있는 위치기반서비스(LBS)
    무선발신 : 고객이 휴대폰으로 발신하는 경우
    강남구 역삼동 발신 휴대폰은 이통사의 기지국 위치와 연동하여 행정도 단위 지점 인 역삼동 지점으로 연결, 부가 이용료 별도 청구. SKT:88원/건, LG U+:55원/건, KT:13.2원/건
    유선발신 : 고객이 유선전화로 발신하는 경우
    대구시 남구 발신 유선전화는 시/군/구 단위지점으로 연결하여 남구지점으로 연결, 시내전화 전화국 통화권 단위로 근거리 라우팅, 동일 전화국 내 복수의 지점이 존재하는 경우 적정 비율로 자동 호 분배, 부가 이용료 무료

    서비스 특징

    • 신속한 상담 업무 처리
      • 고객과 가까운 지점에 연결해 정확하고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통신비 절감
      • 저렴한 임대형 부가 통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 홍보효과 증대
      • 전국 어디서나 하나의 대표번호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간편한 운영
      • 어디서든 웹 페이지에서 착신 지역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안내

    • 전국에 흩어진 콜센터와 지점을 매니지드컨텍 서비스 (Managed Contact Service)로 통합 운영할 수 있어 비용 절감 및 효율적인 센터 운영이 가능합니다.
    MCS를 통한 비율 호 분배
    • 여러 개의 콜센터를 하나의 가상 콜센터로 운영 가능
    • 콜센터 사이에 업무 불균형이 없어 효율성 증대
    특정 센터에 호 폭주 시, 특정 센터에 상담 전화가 폭주하면 고객 대기 시간이 증가되며 상담원과 원활한 연결 불가합니다.  MCS를 통한 비율 호 분배 시, 정해진 비율로 상담 전화 분배가 가능해 이용자 대기시간이 감소 및 업무 효율성 증가합니다.
    MCS 호 전환
    • 전국 콜센터 지점을 고객의 발신 지역에 상관없이 비율에 맞게 연결하는 방식
    • 콜센터 본사와 지점을 연결하는 전용회선 불필요
    • 콜센터 본사와 지점 통화 무료
    고객이 특정 지점의 콜센터와의 통화를 원할 때, LG유플러스 지능망을 통해 타 지점으로 전화를 연결해줄 수 있습니다. 교환기 포트를 추가하지 않아도 지점에 상담 전화 전환 가능, 어느 지역이든 3분당 22원으로 통화 가능

    서비스 안내

    • 앞 번호가 1544, 1644, 1661, 1800, 1833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로 전자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특징

    • 업무 자동화
      • 자동 매입 및 실시간 승인 결과 전송 등 업무의 자동화가 실현됩니다.
    • 통합 관리 시스템
      • 승인, 취소, 매입, 정산 등 통합 관리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 손쉬운 결제
      • 유선, 무선 전화기를 이용해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 별도의 장비 투자 없이 ARS 전자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인증 절차 간소화
      • 복잡한 인증 절차를 간소화 해 카드번호와 주민번호만으로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도입효과

    서비스 도입효과
    일반고객, 가입고객의 도입 전, 도입 후 비교 정보제공
    구분 도입 전 도입 후
    일반고객
    • 어려운 온라인 카드결제로 고객 불편 증가
    • 개인정보 노출과 관련된 부담감 증가
    • 손쉬운 전자결제 방식으로 고객 만족 증가
    • 개인정보 노출 부담감 해소
    기업고객
    • 고객 이탈 증가로 매출 감소
    • 카드사 담보로 인해 자금운용 어려움 발생
    • 전표 관리 인력의 인건비 발생
    • 고객 이탈 감소로 매출 증대
    • 담보설정 없이 자금 운용 용이
    • 구매 내역 관리가 편해지면서 인건비 절약

    서비스 안내

    • 고객이 기업의 대표번호로 단문메시지(SMS)나 멀티메시지(MMS)를 보내 메시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특징

    • 상담 채널의 다양화
      • 하나의 대표번호로 음성, 문자, 사진 등을 이용하는 상담이 가능합니다.
      • 대표번호로 장문 메시지나 이미지를 전달 할 수 있어 웹팩스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요구사항 확인
      •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앞으로 비슷한 문제가 발생 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고객 맞춤 개발
      • 상담 앱으로 메시지 수신 및 발신, 고객 DB연동이 가능합니다.
    • 편리한 설정 및 연동
      • 부서별, 상담원별 착신 설정이 가능합니다.
      • 고객이 보내는 메시지에 실시간으로 응답해 줍니다.

    서비스 도입효과

    서비스 도입효과
    SMS/MMS 수신, 대표번호와 FAX번호 통합의 도입 전, 도입 후 비교 정보제공
    구분 도입 전 도입 후
    단문메시지 및 멀티메시지 수신
    • 상담원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어 고객 불만 증가
    • 메시지 상담 대기시간 단축
    • 고객 문의에 대한 빠른 답변과 처리
    대표번호와 FAX번호 통합
    • 대표번호와 팩스번호 각각 개통
    • 효율적인 업무 분배로 인한 업무효율 상승
    • 웹팩스 구축 비용 절감

    이용사례

    • 사고 및 장애 신고 도로공사:도로가 파손되어 있어요. 사진첨부합니다
    • 사고 및 장애 신고 1544-0001:자동차 사고가 났습니다.자유로 장할 IC부근입니다.
    • 신분증 송부 **은행:신분증 사본 첨부합니다.
    • 이용문의 1544-7777:냉장고가 고장났습니다. 모델명을 참고해 주세요.
    • 이용문의 **전자:PC에서 에러 메시지가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배송오류 *홈쇼핑:주문한 물건이 배송 중 파손됐어요. 환불해주세요.
  • 1544/1644/1661/1800/1833/1522 이용요금

    • 기본형 분리과금형 (월/회선)
      구분, 최소회선, 유선, 070의 등급별 정보제공
      구분 최소회선 유선 070
      0등급 500회선 11,000원 11,000원
      1등급 30회선
      2등급 15회선
      3등급 10회선
      4등급 5회선
      5등급 2회선
      6등급 1회선
    • 정액형 (월/회선)
      최소회선, 유선, 070의 등급별 정보제공
      구분 최소회선 유선 070
      0등급 500회선
      • 1~119회선:
        28,600원
      • 120~299회선:
        27,500원
      • 300~499회선:
        26,400원
      • 500~999회선:
        25,300원
      • 1,000~1,999회선:
        24,200원
      • 2,000~2,999회선:
        23,100원
      • 3,000회선이상:
        22,000원
      11,000원
      1등급 30회선
      2등급 15회선
      3등급 10회선
      4등급 5회선
      5등급 2회선
      6등급 1회선
    • 부가세 포함 금액
    • 분리 과금형의 경우 기본요금 외에 시외2대역 요금과 서비스 이용자 요금의 차액 별도 부담
    • 부가서비스(ARS, 위치기반, SMS 등) 이용 시 부가 이용료 별도 청구
    • 휴대폰 착신전환 서비스 이용 시 계약자가 전환된 호에 대해 14.3원/10초의 요금 부담
    • 기본요금 약정 요금제 할인 : 1년 10%, 2년 20%, 3년 30%, 4년 40% 계약 기간 내 해지 시 위약금 청구
    • 전국대표번호 + IPCC 결합상품 가입 시 전국대표번호 기본요금 50% 할인
    • 번호 이동성 수수료 2,000원
    • ‘17.6.30 이전 가입자는 기존 요금체계 유지

    전국대표 이용요금

    전국대표 이용요금
    전국대표번호 ARS, 전국대표번호 SMS수신, 전국대표번호 위치기반 LBS, 전국대표번호 ARS 신용카드 안심결제의 부가 이용료(월/회선) 정보제공
    구분 부가 이용료(월/회선)
    전국대표번호 ARS ARS 표준형

    22,000원 50%할인 -> 11,000원

    ARS 플러스

    33,000원

    심플ARS

    1,650원

    전국대표번호 SMS 수신 (정액제)

    27,500원

    전국대표번호 위치기반 LBS (건당)

    LG U+ 55원, SKT 88원 , KT 13.2원

    전국대표번호 ARS 신용카드 안심결제

    일반형 16,500원

    부가세 포함 금액

    채팅상담 이용요금

    채팅상담 이용요금
    채팅상담 스탠다드, 채팅상담 프리미엄의 제공기능, 월정액 정보제공
    구분 제공기능 월정액
    채팅상담 스탠다드 기본 채팅상담 기능 제공 55,000원/상담원
    채팅상담 프리미엄 기본 채팅상담 기능 + 연동 API 제공 88,000원/상담원

    부가세 포함 금액

    비주얼링 이용요금

    비주얼링 이용요금
    비주얼링 Basic, 비주얼링 기업홍보 서비스의 이용료 (월/회선당) 정보제공
    구분 이용료 (월/회선당)
    비주얼링 Basic 3,300원
    비주얼링 기업홍보서비스 27,500원

    부가세 포함 금액

    ARS 이용요금

    ARS 이용요금
    기본료(월/회선), 멘트작성(test to speech, 성우녹음) 정보제공
    구분 표준형 ARS 심플 ARS
    기본료 11,000원 1,650원
    멘트작성 TTS(Test to Speech) 무료(변경 무제한)
    성우 녹음 별도

    표준형 ARS는 분리과금형/정액형 요금제만 선택 가능

    부가세 포함 금액

    위치기반 이용요금

    위치기반 이용요금
    기본료, 무선정보조회료(건별), LG U+, SKT, KT 정보제공
    구분 이용료
    기본료 무료
    무선 정보 조회료(건별) LG U+ 55원
    SKT 88원
    KT 13.2원

    부가세 포함 금액

    매니지드컨택 이용요금

    매니지드컨택 이용요금
    기본료, 이용료(시외통화료 발생 없이 전국 단일요금으로 호전환) 정보제공
    구분 이용료 (시외통화료 발생 없이 전국 단일요금으로 호전환)
    통화료 3분/22원

    부가세 포함 금액

    신용카드 안전결제 이용요금

    신용카드 안전결제 이용요금
    제공서비스, ARS, 전국대표번호, 신용카드 수수료, 특이사항, 시장가격의 일반형, 호 전환형 정보제공
    구분 (월/회선) 일반형 호 전환형
    제공 서비스 ARS 부가서비스 ARS 부가서비스 + 호 전환
    ARS 16,500원 27,500원 (ARS 호 전환)
    전국대표번호1) 19,800원
    신용카드 수수료 3.5%
    특이사항
    • 온오프 쇼핑몰 전자결제 통합 이용 시 수수료 0.1% 인하
    -
    시장가격
    • 회선당 55,000원 3.7% (당사대비 5.4% 비쌈)
      • 시장 가격은 참고 자료로 본 상품의 가격과는 무관
    -

    부가서비스 이용료만으로 별도의 ARS 시스템 구축 없이 이용 가능

    • 주석 1)
      전국대표번호 5등급 기준, 기본 계약 회선은 2회선

    부가세 포함 금액

    SMS/MMS 수신 이용요금

    SMS/MMS 수신 이용요금
    SMS, MMS의 수신 (월/회선), 발신(월/회선) 이용료 정보제공
    기본료 SMS MMS
    수신 (월/회선) 27,500원 550,000원
    발신 (월/회선)
    • A type : 110,000원 (기본 5,000건)
    • B type : 55,000원 (기본 2,000건)
    • F type : 220,000원 (발신단가 별도 협의)

    부가세 포함 금액